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ashion

소장할래

소장 욕구 샘솟는 국내 디자이너의 룩북들

On March 22, 2016 0

돈 주고 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더 탐난다.

 


 

1. RECTO
패션 피플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렉토는 중첩과 결합을 주제로 다채롭게 변화하는 셔츠의 변신을 담아냈다. 룩북에는 미니멀하고 담백한 렉토의 스타일이 고스란히 배어 있는데, 새빨간 립스틱을 칠한 모델은(때론 얼굴이 보이지 않아도) 그 자체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

2. 91.2
이번 컬렉션은 뉴욕 출신 인디 밴드 ‘선플라워 빈’의 보컬 줄리아 커밍에게 영감을 받았다. 하이엔드 옷을 입은 록 밴드 멤버를 떠올리면 될 듯. 해골, 꽃 등 고스한 프린트는 그래픽 디자이너 센트가, 실험실 같은 공간에서의 룩북 촬영은 아티스트 조기석이 진행했다.

3. KUSIKOHC
크리에이티브한 분위기가 물씬 나는 아티스트 조기석의 패션 브랜드 쿠시코크. 이번 첫 시즌은 프랑스 학생 시위에서 영감을 받은 컬렉션을 선보였다. 룩북 촬영 콘셉트는 시위가 끝난 뒤의 모습을 보여주려고 한 건데, 감각적인 비주얼에 그저 엄지를 세워 보일밖에!

4. RABITTI
래비티의 세 번째 룩북은 요즘 가장 핫한 모델 김용지와 포토그래퍼 JDZ Chung이 참여했다. ‘스프링 어웨이킹’을 테마로 기존의 원색 컬러에 채도가 낮은 파스텔 톤을 더해 독특한 컬러베리에이션을 선보이는데, 프릴 장식, 로맨틱한 단추 등 디테일이 재미있다.

5. GOEN.J
오로지 옷과 스타일링에 시선이 집중될 수 있도록, 미니멀한 감성의 비주얼을 선보인 고엔제이의 룩북. 레드와 화이트 컬러가 주조를 이루는 심플한 공간에 선 무심한 표정의 모델은 레이스, 러플, 플리츠 등이 더해진 의상을 과장 없이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 


 


 

6. CHARMS
참스와 핑크팬더의 컬래버레이션은 아티스트 조기석이 함께해 몽환적인 분위기의 룩북을 완성했다. 한 컷 한 컷 소녀들이 혹할 만한 핑크빛으로 가득한데, 특히 금발 여자 모델과 까만 머리 남자 모델의 케미가 신비하다.

7. MONDAY EDITION
주얼리 브랜드 먼데이에디션의 최근 룩북은 매거진을 보는 듯한 감각적인 이미지와 텍스트 디자인이 돋보인다. 마치 시간이 멈춘 듯 고요한 공간과 화장기 하나 없는 소녀들의 모습은 요란하지 않아 더욱 예쁘다.

8. EYEYE
디자이너 계한희가 디렉팅한 뉴 브랜드 아이아이. 볼드한 컬러 블록 배경에 커다란 옷핀 같은 오브제가 더해져 유니크한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얼굴에 온갖 피어싱을 한 룩북 속 모델들은 독보적인 존재감의 뮤지션 에프케이에이 트위그스를 떠올리기도 한다.

9. MIF
미프는 ‘Made In Fleamadonna’의 약자로, 프리마돈나의 세컨드 레이블이다. 짙은 초록색 화분 사이에서 포즈를 취한 앳된 얼굴의 모델은 소녀다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잘 반영하는 듯. 웨어러블한 의상만큼 룩북도 친구가 찍어준 듯 자연스럽다.

10. MARGARIN FINGER
이번 시즌 마가린핑거스는 레트로 무드의 캐주얼 룩을 사랑스럽고 따뜻한 컬러로 담아냈다. 시즌 콘셉트인 ‘The Real You’를 새긴 빨간색 표지를 열면 걸리시한 취향을 가진 소녀들이 반할 만한 옷들이 가득! 가위로 오려 인형놀이를 하고 싶을 정도다.

돈 주고 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더 탐난다.

Credit Info

EDITOR
KIM SHIN AE
PHOTOGRAPHER
KIM JAN DEE
DESIGNER
JEONG HYE RIM

2016년 03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KIM SHIN AE
PHOTOGRAPHER
KIM JAN DEE
DESIGNER
JEONG HYE RIM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