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폼 롤러 스트레칭법

On January 26, 2016 0

셀룰라이트를 자극해 매끈한 보디라인을 만들어주는 데다 근력을 발달시키고 자세까지 좋아진다. 잠깐만 해도 효과 좋은 폼 롤러 스트레칭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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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어바디의 폼롤러 91cm 원형 4만2천원.

코어바디의 폼롤러 91cm 원형 4만2천원.

 

  • 부은 종아리 스트레칭

    양손은 엉덩이 옆 바닥을 지지하고 한쪽 다리는 폼 롤러 위에 종아리를, 다른 한쪽 다리는 무릎을 굽혀 반대 다리 위에 올려놓는다. 그 자세에서 두 팔을 지탱해서 엉덩이를 들어 복근에 힘을 준 상태로 앞뒤로 밀고 당기며 스트레칭한다.

  • 꿀벅지 스트레칭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취한 후, 한쪽 다리는 폼 롤러를 골반 밑에 대고 한쪽 다리는 무릎을 굽혀 다른 다리 앞에 발을 놓는다. 그다음 어깨, 팔 근육과 함께 체중을 지탱한 상태에서 무릎 위까지 아래위로 움직이며 허벅지 근육을 이완시킨다.

 

  • 노폐물 제거 스트레칭

    한쪽 다리를 굽힌 상태로 폼 롤러 위에 올려놓고 플랭크 자세처럼 한쪽 팔은 팔꿈치를, 다른 팔은 손바닥으로 바닥을 지탱한다. 그 상태에서 좌우로 무게 중심을 옮기며 허벅지 안쪽을 스트레칭한다. 허벅지 스트레칭보다 강한 자극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 매끈한 앞 허벅지 스트레칭

    허벅지를 폼 롤러 위에 올리고 플랭크 자세를 취한 후, 골반 밑부터 무릎 위까지 굴려준다. 이때 긴장되어 있어 아픈 곳을 중점적으로 풀면 더욱 효과적이다. 허리가 아래로 떨어지면 허리 통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밑으로 떨어지지 않게 유지한다.

 

  • 옆구리 군살 스트레칭

    옆으로 누워서 누운 쪽 팔 겨드랑이 밑에 폼 롤러를 끼우고 위의 팔은 몸통이 흔들리지 않게 바닥을 짚어 지탱한다. 그리고 밑의 다리는 곧게 펴고 위의 다리는 90도로 접어 뒤쪽 바닥을 짚어 중심을 잡는다. 그 상태로 상하좌우로 조금씩 움직이며 스트레칭한다. 이때 위쪽 어깨가 앞쪽으로 쏟아지지 않게 살짝 뒤로 체중을 싣는다.

  • 등&어깨 스트레칭

    폼 롤러 위에 누운 상태에서 양손은 깍지를 껴 머리를 받치고 윗몸 일으키기를 하듯 동작을 취한다. 이때 무리해서 많이 올라올 필요는 없고 상체가 살짝 들리는 정도. 그다음 몸을 위아래로 롤링하며 근육을 이완한다.

셀룰라이트를 자극해 매끈한 보디라인을 만들어주는 데다 근력을 발달시키고 자세까지 좋아진다. 잠깐만 해도 효과 좋은 폼 롤러 스트레칭법.

Credit Info

EDITOR
LEE BO MI
PHOTOGRAPHER
CHO HANG SUK
ILLUSTRATOR
KIM OK
DESIGNER
PARK SUN JEONG
ASSISTANT
LEE DA KYEONG
제품 협찬
코어바디(www.corebody.co.kr)
도움말
류나연 트레이너(수아연 스튜디오)

2016년 01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LEE BO MI
PHOTOGRAPHER
CHO HANG SUK
ILLUSTRATOR
KIM OK
DESIGNER
PARK SUN JEONG
ASSISTANT
LEE DA KYEONG
제품 협찬
코어바디(www.corebody.co.kr)
도움말
류나연 트레이너(수아연 스튜디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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