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카페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Radar

2015 sns award - feature

On December 24, 2015 0

온전히 <나일론>의 시선과 레이더망을 통해 올해 가장 화제가 된 사건, 인물, 해시태그를 꼽았다. <나일론>의, <나일론>에 의한, <나일론>을 위한 SNS 이슈!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예술 분야 인스타그램

daelimmuseum, artninecinema, munhakdongne

미술 분야는 라이언 맥긴리, 린다 매카트니, 헨리 빕스코브 등 화려한 라인업으로 젊은 대중을 사로잡은 대림미술관 계정(@daelimmuseum)이었다. 작품 사진들 외에도 헨리 빕스코브 전의 오프닝을 맡은 혁오밴드의 사진, 미술관에서 행해지는 재즈 콘서트 정보, D 카페의 맛난 음식 사진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예술영화관 아트나인(@artninecinema)의 계정은 좋아요를 마구 누르고 싶은 예쁜 사진이 가득하다. 이와이 슈운지, 자비에 돌란 등 개봉작의 면면이 감성적이므로. 출판사는 문학동네(@munhakdongne)인데, 책 정보를 전달하는 본분을 충실히 하고 있다. 팔로워 1만 명이 넘는 출판사 계정을 찾기 힘든 현실이 조금 씁쓸하지만.

 

페이스북 올해의 이야기

1987년 부산에서 태어나 이듬해 각각 파리와 뉴욕으로 입양된 ‘사만다’와 ‘아나이스’. 서로의 존재를 모르고 살던 어느 날, 페이스북을 통해 자신과 똑같이 생긴 사람이 존재함을 알게 된다. SNS가 발달한 시대가 아니고서야 상상하기 어려운 이 이야기는 페이스북 올해의 이야기로 선정되었으며, 다큐멘터리 <트윈스터즈>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져 내년 상반기 개봉을 앞뒀다.

 

가장 부러운 먹방

싱가포르의 한 소녀가 세계 일주를 한다. 물론 부러운 일이다. 하지만 그녀의 인스타그램을 보면 여행지의 명소보다 그 도시의 대표 먹거리가 눈에 더 띈다. 도쿄 하라주쿠 거리의 인파 속에 묻힌 딸기 크레페, 모로코 마라케시의 황홀한 일몰을 받친 듯한 허브차 한 잔, 칠리소스가 흘러내리는 스프링롤 뒤로 베트남의 한적한 골목 풍경이 펼쳐진다.

 

떠오르는 트위터 스타

최시원이 이렇게 호방할 줄은 몰랐다. 싸이월드 시절에나 썼을 법한 오글거리는 문구(사랑은 공공연하게 허락된 미친 짓이다)의 캘리그래피 사진을 올려 여심을 흔들고, 정성스럽게 편집한 사진을 올리고 ‘귀엽죠? 알아요 :) ㅎㅎ’라며 친근한 애교를 부리니 눈을 뗄 수가 없다. 숨기고 싶을 법도 한 괴상한 동영상 짤도 스스로 포스팅하는 쿨함까지! 5백만 팔로워를 훌쩍 넘길 만하다.

 

이미지의 보물 창고

패션계에 종사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빼놓지 않고 팔로잉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다. 런던 도버 스트리트 마켓에 입점된 ‘IDEA’ 북스토어 계정이다. 지금은 유물처럼 되어버린 90년대 브랜드 안나 몰리나리의 캠페인, 딱 한 권밖에 입고되지 않은 70년대 제인 버킨 책의 페이지들. 굳이 책을 사지 않아도 포스팅되는 이미지를 보는 것만으로도 보는 것의 욕구가 충족된다.

 

알고 보면 쏠쏠한 스타 계정

앳된 얼굴로 오징어 외계인을 외치던 이글파이브의 심재원 인스타그램은 알고 보면 쏠쏠한 계정 중 하나다. 지금은 SM의 안무가로 활동하는 그의 계정에는 슈퍼주니어부터 동방신기, 엑소까지 SM 소속 가수들의 일상이 한꺼번에 담겨 있다. 그의 직업이 안무가인 만큼 소속 가수들의 연습하는 모습, 콘서트 무대의 모습(동영상도!)까지 훔쳐(?)보는 재미가 있다.

 

아름다운 모녀

민트칼라는 아름다운 외모에 패션 센스까지 갖춘 모녀의 행복한 일상을 담은 인스타그램 계정이다. 사진과 영상 작업을 하는 칼라 진 데이비스와 그녀의 딸 올리브가 주인공. 마치 만화 캐릭터처럼 앙증맞은 올리브의 동영상은 몇 번을 돌려봐도 질리지 않는다. 레트로한 옷차림으로 전문 모델 못지않은 포즈를 취한 사진을 보면 절로 감탄사가 나온다.

Credit Info

EDITOR
KIM YOUNG GEUL, PARK UI RYUNG, KIM YEO JIN
PHOTO
INSTAGRAM, FACEBOOK, TWITTER
DESIGNER
PARK EUN KYUNG

2015년 12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KIM YOUNG GEUL, PARK UI RYUNG, KIM YEO JIN
PHOTO
INSTAGRAM, FACEBOOK, TWITTER
DESIGNER
PARK EUN KYUNG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