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톱모델 6인의 2008 F/W 트렌드 메이크업

On October 24, 2008 1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와 포토그래퍼의 뮤즈가 되기도 하고, 브랜드를 대표하는 얼굴이 되기도 하며, 무엇보다 자신의 위치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지금 이 순간에도 런웨이에 서는 그녀들. 순위에서 상위권을 놓치지 않는 톱모델 6인의 당당한 애티튜드와 어우러진 2008 F/W 트렌드 메이크업.

Sasha Pivovarova with golden point

이번 시즌 아이 메이크업 트렌드를 따르고 싶다면 펄의 반짝임을 살린 골드 컬러를 선택하도록. 2008 F/W 안나 수이 컬렉션처럼 골드로 포인트를 준 아이 메이크업에 연한 핑크를 믹스한 누드 립 메이크업을 매치하면 내추럴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SHE IS : 2005년 2월,뉴욕 IMG 에이전시를 통해 모델로 데뷔한 지 2주 만에 프라다 컬렉션에 서기 위해 밀라노로 날아가야 했던 샤샤 피보바로바. 러시아 태생으로 혜성처럼 등장한 그녀는 이후 수많은 패션 매거진과 컬렉션, 패션&뷰티 광고에 등장하면서 짧은 기간에 톱모델의 자리에 등극했으며, 가장 오랜 기간 프라다 광고 캠페인에 등장하고 있다.

Coco Rocha with purple eyes

이번 시즌 트렌드 컬러인 와인 컬러가 립 뿐만 아니라 아이 메이크업에도 등장했다. 단 2008 F/W 보테가 베네타 컬렉션처럼 밝은 톤의 퍼플 컬러를 선택해 원 포인트를 주도록.

SHE IS : 그녀가 14세 되던 해, 아이리시 댄스 경연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참석했다가 모델 관계자 눈에 띄어 발탁된 캐나다 출신의 톱모델 코코 로샤. 세계적인 패션 사진가 스티븐 마이젤이 사랑하는 모델인 코코는 고양이 같은 외모에 독특한 매력을 풍겨 디올, 돌체앤가바나, 미소니 등 수많은 광고와 컬렉션 런웨이에서 활약하고 있다.

Lily Donaldson with deep red

번진 듯 펴 바른 옐로 & 소프트 그레이 컬러 아이섀도와 딥 레드 립스틱으로 강렬한 대비 효과를 준 2008 F/W 데렉 램 컬렉션은 이번 시즌 많은 컬렉션에서 볼 수 있었던 아티스틱한 터치와 컬러 대비의 메이크업 트렌드를 충실하게 설명해준다.

SHE IS : 런던 시내의 한 마켓에서 쇼핑하던 중 모델 관계자에 의해 픽업된 릴리 도날슨. 1987년 런던 출생으로 2004년 질 샌더의 S/S 광고에 처음 등장함과 동시에 같은 시즌 버버리에도 얼굴을 비출 만큼 주목받는 신예였다. 4년 하고도 반이 지난 지금은 수많은 디자이너들의 캣워크 러브콜을 받는 동시에 미국 〈보그〉 등 패션 매거진이 사랑하는 톱모델이 되었다.

Agyness Deyn with gold & pink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톤에 이번 시즌 트렌드 컬러인 골드 아이섀도를 선택했다면 그 다음 주자는 누드 핑크 톤의 립스틱. 70년대 아이콘이 보여줬던 내추럴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2008 F/W D&G 컬렉션이 적절한 예시가 될 듯.

SHE IS : 버버리 광고 속 천진하면서도 개구쟁이 같은 중성적인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영국 태생의 톱모델 아기네스 딘은 국내에서는 패션 브랜드 모그(MOGG)를 통해서도 잘 알려졌다. 쿨하면서도 펑크한 이미지에 소년과 소녀의 느낌이 공존하는 독특한 매력으로 버버리뿐만 아니라 아르마니, 이탈리아 <보그〉, 〈V〉 등 최고의 패션 브랜드와 패션 매거진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Anja Rubik with smoky

이번 시즌 스모키 메이크업을 표현하려면 2008 F/W 구찌 컬렉션처럼 블랙 컬러의 아이라이너와 아이섀도를 충실히 사용해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로 표현할 수도 있지만, 평소에는 소프트 그레이나 카키 컬러를 이용해 좀 더 부드럽게 표현할 것을 추천한다.

SHE IS : 롱 헤어에서 쇼트커트로 과감하게 변신한 후 그 전과 다른 세련되고 중성적인 이미지를 보여주는 폴란드 출신 톱모델 안야 루빅. 2006년 롱 헤어로 등장한 토즈 광고와 쇼트커트로 변신한 후 등장한 끌로에 광고에서 안야 루빅은 헤어스타일의 변화만으로도 마치 동일 인물이 아닌 듯 전혀 다른 느낌을 표현해내 톱모델로서의 저력을 보여줬다.

Hye Park with burgundy

와인 컬러가 이번 시즌 잇 컬러로 등극하면서 2008 F/W 컬렉션을 통해 깨끗한 피부와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와인 빛 립 메이크업을 매치시키는 경우가 많았다. 2008 F/W 끌로에 컬렉션도 마찬가지.

SHE IS : 동양인 모델, 특히 한국계 모델이 해외 패션계에서 주목받기란 쉽지 않은 일이었다. 하지만 이를 가능하게 한 일등 공신인 한국계 모델 혜박. 이탈리아와 미국 〈보그〉, 프라다와 미우 미우 컬렉션에 처음으로 등장한 동양인 모델이라는 타이틀까지 붙을 정도로 동양적인 매력과 뛰어난 프로포션이 톱모델의 반열에 올라설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시즌 F/W 컬렉션에서도 존 갈리아노, 소니아 리키엘, 드리스 반 노튼 등 많은 디자이너들의 런웨이에 섰다.

- 에디터 : 김윤화
- 일러스트 : LEMO

Credit Info

월간 나일론

디지털 매거진

에디터
김윤화
일러스트
LEMO
에디터
김윤화
일러스트
LEMO

1 Comment

공지현 2009-01-19

카일리 미노그를 알게된 계기는 저희 아빠때문이었어요. 그 후로 전 팬이 되었고 암을 이겨내고 다시 돌아왔다니 기뻐요. dvd로 느낄 수 있는 카일리 미노그의 공연 기대되네요.

마지막 페이지 입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