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the k - beauty stars!

On June 12, 2015 0

중국, 동남아시아, 미국에서 제일 잘나가는 위풍당당 K-뷰티 스타를 소개합니다.





1. 중국에선 BB크림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 닥터자르트의 프리미엄 BB, 실버 BB 그리고 트렌드를 반영한 쿠션형 BB까지 한국 여자의 자연스러운 피부 화장을 따라 하고 싶은 그들의 소망이 느껴진다. 중국뿐 아니라 뉴욕 패션위크 백스테이지에서 현지 아티스트와 모델의 극찬을 받은 닥터자르트의 프리미엄 뷰티 밤 40g 4만8천원.

2. 중국 사람들은 대륙의 건조한 날씨 때문에 기초 제품 중에서 수분 라인을 선호한다고 한다.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스미는 사용감으로 중국을 사로잡은 숨37°의 워터-풀 타임리스 워터
젤 크림 50ml 8만원.

3. 흑설탕 추출물이 담긴 각질 제거 팩은 국내에서도 인기 높은 아이템. 중국에서도 단연 최고의 판매율을 기록하는 제품이다. 이 밖에 붉은 패키지, 한방 성분을 선호하는 경향 때문에 복분자 아이 크림의 인기도 좋다고 한다. 스킨푸드의 블랙슈가 마스크 워시 오프 100g 7천7백원.

4. VDL은 아직 중국 론칭 전이다. 그런데도 중국 유명 여배우가 본인의 SNS를 통해 VDL 제품을 포스팅한 것을 계기로 인기를 얻은 케이스. 그 후 국내 관광 상권에서 품절된 주인공은 바르는 즉시 피부가 화사해 보이는 VDL의 루이레이어 프라이머 30ml 1만8천원대.

5. 중국에서 인기 있는 마몽드 제품은 꽃초 세럼, 에이지 컨트롤 아이 크림, 브라이트닝 BB 쿠션을 꼽는다. 그중 꽃초 세럼은 2013년 1월 출시 이래 2년 연속 연간 판매 1백억원을 달성한 효자 아이템! 일명 꽃초 세럼, 마몽드의 퍼스트 에너지 에센스 150ml 2만8천원.

6. 우리나라에서도 화제가 됐지만, 중국에선 카피 제품이 나올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끈 립 제품.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그러데이션 립을 연출하는 VDL의 틴트바 트리플 샷 3.5g 1만5천원.

7. 하얗고 매끄러운 피부를 가진 여자를 미인으로 여기는 중국. 그래서인지 보습과 화이트닝, 피부 결 보정 기능까지 겸비한 CC 크림은 중국에서는 없어서 못 팔 정도라고. 국내에서도 <겟잇뷰티>는 물론 각종 매거진 뷰티 어워드 1위에 오른 바닐라코의 잇 래디언트 씨씨크림 30ml 2만5천원.


BEST SELLER IN CHINA
중국인의 k-뷰티 사랑은 명동과 가로수길만 나가봐도 알 수 있다. 양손 가득 한국 코즈메틱 브랜드 쇼핑백을 든 그들을 마주할 때마다 도대체 저 안엔 어떤 제품이 있을까 궁금했다. 한류 스타의 매끄러운 피부와 세련된 화장법이 부러워 관심을 가졌고, 가격 대비 놀라운 효과로 메이드 인 코리아 화장품에 빠져들었다고 한다. 대체로 대륙에서 사랑받는 화장품은 보습에 특화된 스킨케어와 한국 배우처럼 투명한 피부로 연출해주는 베이스류. 그중에서도 붉은색 케이스거나 달팽이 점액 여과물, 천연 한방 성분 추출물 등 자연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선호한다. 한류 스타 파워도 빼놓을 순 없다. 헤라의 전지현, 마몽드의 박신혜, 비욘드의 김수현 등 중국 내 최고 주가를 달리는 스타가 한국 코즈메틱 브랜드의 뮤즈로 맹활약 중이다.




1. 동남아 지역에 집중 진출한 비욘드. 특히 20~30대 여성의 선호도가 높다. 판다, 곰, 사막여우 등 귀여운 동물 그림이 그려진 패치의 신 시리즈가 인기 높은데,
그 중 블랙헤드 제거용 코팩 시트가 베스트셀러! 비욘드의 도와주세요! 사막여우 고민 패치 4매 2천5백원.


3. 최근 말레이시아 최고급 백화점 팍슨에 입점한 한국 코즈메틱 브랜드 에이트루.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동남아 지역 여성은 덥고 습한 날씨 때문에 화이트닝과 트러블 개선 제품을 주로 찾는다고. 습한 날에 발라도 산뜻한 제형의 미백 기능성 선블록은 에이트루의 블랙 티 올 데이 아쿠아 선 젤 SPF30/PA++ 50g, 2만8천원.

4.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에 진출해 큰 성공을 거둔 CNP차앤박 화장품. 최근 동남아 국가에서 필링 제품의 매출이 높다고 한다. 그중 톱 셀러는 닦아내지 않고 바르는 필링 부스터와 민감한 피부를 개선하는 앰풀이다. 피부 보습과 붉은 기 진정에 효과적인 CNP의 뮤제너 앰풀 15ml 2만8천원.

5. 한국과 다르게 1년 내내 습하고 더운 태국은 모공 관리 제품이 꾸준히 판매된다.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청량한 마무리감의 스킨푸드의 풋사과 탄산수 모공 토너 16ml 1만3천원.


BEST SELLER IN
SOUTH-EAST ASIA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미얀마 등 한류가 스쳐간 나라는 모두 K-뷰티에 빠져 있다. 태국 공주가 사랑하는 일명 왕실 화장품 에뛰드하우스,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인기 급상승 중인 비욘드, 싱가포르와 대만에서 제품력으로 인정받는 빌리프,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더 히스토리 후가 대표적. 동남아시아에서 판매율이 높은 제품군은 중국과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습하고 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지역인 만큼 크림보다는 가벼운 텍스처의 세럼을 선호하고, 모공 관리 팩이나 청량감이 느껴지는 토너, 워터프루프 기능성 색조 화장품의 니즈가 높다. 또 동남아시아의 대다수 국가 여성은 흰 피부를 동경하는데, 이는 미백 기능성 화장품과 자외선 차단제의 수요로 이어지고 있다.





1. 브랜드의 시그너처 아이템이자 전 세계 10개국 19개 매체에서 30개의 어워드를 수상한 글로벌 베스트셀러다. 미국에서도 1등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설화수의 윤조 에센스 90ml 12만원대.

2. 전통 수공예 제조법으로 만든 궁중 비누는 선물용으로 인기 높아, 미국 내 구매보다 한국으로 여행 온 미국인의 구매율이 높다고 한다. 한국의 미가 담긴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설화수의 궁중 비누 100g×2+비누받침대 4만2천원.

3. 수출 제품은 현지의 취향을 고려해 디자인과 이름을 바꾸기도 한다. 키스키스 립 에센스 밤의 미국 이름은 뽀뽀 립 밤이다. 특히 뉴욕 맨해튼 세포라 매장에서 가장 반응이 뜨겁다. 토니모리의 키스키스 립 에센스 밤 9g 7천8백원.

4. 쓰리컨셉아이즈의 미국 인기 비결은 제품력이다. 타투 성분을 함유해 발색이 오래 지속되고, 고탄력 극세모 브러시를 탑재한 쓰리컨셉아이즈의 수퍼 슬림 펜 라이너 1만3천원.

5. 시에나 밀러의 비행 시 필수 아이템, 모이스처 바운드 스킨 에너지 미스트보다 더 잘 팔리는 제품은 아모레퍼시픽의 시그너처 라인 크림. 2011년 국내보다 미국에서 먼저 출시한 제품으로, 버그도프굿맨 백화점 부사장이 VIP 고객에게 직접 추천할 정도로 그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첫물 녹차라는 귀한 원료로 만든 토털 안티에이징 제품. 아모레퍼시픽의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크림 50ml 48만원.


BEST SELLER IN
U.S.A
한방 원료와 럭셔리 콘셉트로 미국 내 마니아층을 보유한 설화수와 아모레퍼시픽, 뉴욕 패션위크 백스테이지에서 사용해 유명해진 닥터자르트, 위트 넘치는 패키지가 특징인 토니모리, 미국 로컬 매거진 어워드에서 인정받은 빌리프, 화학 성분을 넣지 않은 화장품 아이소이 등 아시아에서만큼은 아니지만, 미국에서도 K-뷰티의 열풍이 점점 거세지고 있다. 미국판 매거진에서 K-뷰티를 주제로 칼럼을 기재하고, TV 프로그램에 소개되며 눈길을 끌더니 이제는 미국 백화점이나 세포라와 같은 드러그스토어에서 한국 코즈메틱 브랜드를 쉽게 발견할 수 있게 됐다. 작년엔 자연 성분 한국 화장품만을 모아 판매하는 웹사이트 글로 레시피(Glow Recipe)까지 등장하며 미국 내 뷰티 한류도 상승세를 타는 중.



CONTRIBUTING EDITOR LEE JUNG HAE
PHOTOGRAPHER KIM JAN DEE
소품협찬 에잇컬러스(www.8colors.co.kr)

Credit Info

CONTRIBUTING EDITOR
LEE JUNG HAE
PHOTOGRAPHER
KIM JAN DEE
소품협찬
에잇컬러스(www.8colors.co.kr)

2015년 06월호

이달의 목차
CONTRIBUTING EDITOR
LEE JUNG HAE
PHOTOGRAPHER
KIM JAN DEE
소품협찬
에잇컬러스(www.8colors.co.kr)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