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SELF SERVICE

On April 10, 2015 0

나만의 젤 네일 살롱이 문을 열었습니다. 오래가고 건강한 셀프 젤 네일을 위한 지침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네일 아트를 즐겨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런 말이 있다. ‘젤 네일을 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하는 사람은 없다’고. 그만큼 젤 네일의 매력은 다채롭다. 매니큐어에 비해 쉽게 지워지지 않고 지속력이 오래가며 다양한 아트와 파츠를 사용해 자유자재로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맘먹고 원하는 젤 네일 아트를 네일 숍에서 하려면 10만원이 훌쩍 넘기 일쑤. 요즘 같은 불황에 그런 큰돈을 손에 쓴다는 게 마음의 짐으로 다가올 거다. 그러나 옷을 입지 않은 것처럼 초라한 손톱을 볼 때면 속상해지는 것도 사실.

그런 우리의 마음을 간파했는지 뷰티 브랜드들은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셀프 젤 네일 키트를 출시했다. 여성들의 아름다워지고픈 욕구와 네일 숍에서 비싸게 하던 젤 네일을 저렴하게 해냈다는 만족감. 이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셀프 젤 네일의 인기는 당연해 보인다. 그러나 셀프 젤 네일을 정확한 지식 없이 시술함은 위험하다. 큐티클 안쪽으로 젤 용액이 발려 저온 화상을 입거나 무분별하게 뜯어내는 바람에 손톱 끝이 갈라지고 하얗게 일어나는 등 부작용도 발생한다. 네일리스트 박은경 대표는 셀프 젤 네일 시 오프 방법에 주의하라고 이야기한다. “젤 이라는 게 손톱에 부착하는 거잖아요.

그런데 집에서 젤 네일을 뗄 때 무작정 손으로 떼면 손톱 보디 부분의 표면이 같이 떨어져요. 그러면 손톱이 자연스럽게 얇아지고 잘 찢어지죠. 네일 숍에서는 요즘 드릴을 이용해 젤 부분을 최대한 떼어내고 오프를 진행하는데, 집에서도 거친 파일을 이용해 젤 표면을 최대한 갈아주고 젤 리무버를 손톱 표면에 충분한 시간을 두어 깔끔하게 스스로 떨어질 때까지 기다려주는 게 제일 좋습니다.” 셀프 젤 네일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싶으면 사용 전 화장솜에 적신 아세톤을 맨 손톱에 닦아내듯 발라 유·수분을 모두 제거하고 컬러 젤을 바를 때 손톱 끝과 안으로 이어지는 프리에지 부분을 잊지 말고 잘 바른 뒤 큐어링하는 것이 좋다.

베이스 젤을 얇게 올려야 쉽게 벗겨지지 않고 컬러 젤을 바를 때 한 번에 많은 양을 욕심 내서 바르지 않도록 주의한다. 마지막으로 시술 후 손톱 상태를 보고 영양제를 발라 잠시 쉬는 시간을 가지며 건강한 손톱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ETUDE HOUSE
네일 숍에서 쓰는 UV 램프의 큐어링 강도를 내려면 설명서에 써 있는 대로 검지에서 새끼손가락까지 1회, 엄지를 1회 구분해 UV 램프를 쬐어주면 45초에 모두 큐어링된다. 젤 컬러의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선 프리에지 부분만 고르게 잘 발라주면 좋다. 셀프 제품에 비해선 발색력이 좋고 묽기도 쉽게 바르기에 적당하지만 손톱 끝 부분에 약간의 수축이 보여 한 번 더 발라도 좋겠다.
서연주 at 유니스텔라

생생하고 선명한 컬러로 매끈하게 코팅해주는 에뛰드하우스의 에나멜 팅 젤 네일즈 3호 바비핑크, 15호 레이디레이디 5g 5천5백원. 투명 코팅막을 씌워주듯 자연스러운 광택을 선사하는 에뛰드하우스의 에나멜 팅 탑 젤 5g 6천원. 착색을 방지하고 젤 네일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에뛰드하우스의 에나멜 팅 베이스 젤 5g 6천원.
손톱 전체를 빠르고 고르게 굳혀주는 에뛰드하우스의 에나멜 팅 LED 젤 램프 6만원.



3 CONCEPT EYES
베이스 젤이 약한 편으로 손톱의 유·수분 제거를 꼼꼼히 하는 것이 좋겠다. 발색력이 훌륭하고 약간 묽지만 양 조절을 잘해서 바르면 쉽게 발린다. UV 램프가 작아 엄지와 새끼손가락은 따로 큐어링하는 것이 좋다. 탑 젤은 두께감이 있어 한 번만 발라도 충분하며 마지막 UV램프에 굽는 시간은 45초씩 2번 큐어링하면 단단하게 잘 굳는다.
고은미 at 플로르 네일

선명한 컬러와 함께 뛰어난 밀착력으로 오래 유지되는 쓰리컨셉아이즈의 젤라커 GGT01 순수하게 빛나는 실버, GGY01 스트리트 그레이 각각 9ml 1만2천원. 혼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쓰리컨셉아이즈의 셀프 젤 네일 램프 6만원. 건조 시간 없이 손쉽게 네일 아트를 표현할 수 있는 쓰리컨셉아이즈의 네일룩스 #1SHEET(키트구성품).



MISSHA
UV 램프에 한 손가락씩 넣어 큐어링할 때는 네일 살롱용 UV 램프 못지않은 강도지만 네 손가락을 같이 사용하면 램프 불빛이 약지·중지 외에는 큐어링이 아쉽다. 빨강이나 검정은 발색이 좋으나 그 외 흰색 및 파스텔컬러는 3번 정도 발라야 완벽하게 발색된다. 톱젤은 큐어링 후 굳지 않은 젤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젤 클렌저를 이용해 완벽하게 닦아내자. 그렇지 않으면 전체를 다 발라도 티가 나는 수축 현상이 생길 수 있다. 젤 컬러는 약간 두꺼운 느낌으로 잘 뭉칠 수 있으니 조심히 바른다.
이학민 at 유니스텔라

페디까지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미샤의 LED 젤 네일 램프 4만8천원. 선명하게 발색되어 네일 숍에 갈 필요 없이 집에서 완성할 수 있는 미샤의 더 스타일 리얼 젤 네일 GSV01, CR02, GR01 각각 9g 8천5백원.



ARITAUM
네일 숍에서 사용하는 전문 젤 네일 제품보다 발색이나 발림성이 뛰어나다. 베이스 젤의 지속력이 아쉽지만 탑 젤의 강도가 높아 손톱 표면을 네일 파일로 살짝 갈아주고 유분을 확실히 제거한 뒤 바르면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 젤 컬러 중 점도가 높은 것은 두껍게 발리지 않도록 양을 조절함이 좋겠다. UV 램프 형태상 엄지는 단독 큐어링하는 것을 추천한다.
전민지 at 플로르 네일

손톱 구석까지 정확하게 말려 광택을 완성하는 아리따움의 모디 젤 LED 램프 6만원.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듯 누구나 쉽게 완성할 수 있는 아리따움의 모디네일 컬러젤 28호 그린멜로디, 32호 실버볼, 35호 블루블라스트 각각 9g 9천5백원.

나만의 젤 네일 살롱이 문을 열었습니다. 오래가고 건강한 셀프 젤 네일을 위한 지침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Credit Info

EDITOR
LEE BO MI
PHOTOGRAPHER
KIM JAN DEE
ASSISTANT
KIM HWA YOUNG

2015년 04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LEE BO MI
PHOTOGRAPHER
KIM JAN DEE
ASSISTANT
KIM HWA YOUNG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