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영예의 틴트밤

On January 16, 2015 0

계절이 계절인지라 틴트밤의 인기가 뜨겁다. 가격은 저렴하고 기능은 뛰어난 로드숍 틴트밤, 어떤 제품이 가장 뛰어난지 <나일론>이 직접 비교했다.

 

 

평가 기준

발색력 입술에 처음 발랐을 때의 발색 정도를 살폈다. 발림성 틴트밤 제형이 투명 필름 위에 뭉침 없이 매끄럽게 발리는지 살폈다.
지속력 입술에 틴트밤을 바르고 1시간 후 발색 정도를 비교했다. 보습력 수분 측정기로 틴트밤을 바른 직후와 1시간 후를 비교 측정했다.

 

 

 


​beyond

무심코 발랐는데 눈에 보이는 컬러 그대로 선명하게 발색돼 당황했다. 틴트밤이라기엔 뭔가 부족하고, 보습력이 뛰어난 립스틱을 바르는 것 같달까. 전날 밤에 발랐는데, 다음 날 아침 세수한 뒤에도 붉은 기가 남아 있을 정도로 지속력이 강력하다. 비욘드의 리치 컬러 틴트밤 9호 4g 9천5백원.

 

발색력 ★★★★★
발림성 ★★★★☆
지속력 ★★★★☆
보습력 ★★★★★

 

​vdl

알록달록하고 달콤한 캔디 향이 가끔씩 깨물고 싶은 충동을 일게 한다. 겉모습이 예쁘면 내용물이 부실할 줄 알았더니, 제법 쓸모 있기까지! 제형의 진한 부분을 입술 안쪽으로 두고 바르면 따로 그러데이션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고, 3가지 색이 조합된 오묘한 빛깔도 맘에 든다. VDL의 틴트바 트리플샷 201호 3.5g 1만5천원.

 

 

발색력 ★★★☆☆
발림성 ★★★★★
지속력 ★★★★☆
보습력 ★★★☆☆ 

 

 

​peripera

테스트한 제품 중 손이 가장 많이 간다. 일단 발색이 진하지 않아 부담 없이 수시로 바를 수 있었고, 끈적임보다 수분감이 앞섰다. 지인에 따르면 일시적인 느낌이 아니라 입술이 오랫동안 촉촉했다고. 발색은 묽고 투명한 레드를 입술에 끼얹은 것 같다. 페리페라의 페리스 워터밤 3.6g 1만2천원.

 

발색력 ★★★☆☆
발림성 ★★★★★
지속력 ★★★☆☆
보습력 ★★★☆☆
 

 

​thefaceshop

입술을 보호하는 적당한 유분감만 놓고 보면 단연 일등! 입술 주름도 제법 팽팽해져 ‘동안 입술’처럼 보인다. 제품을 바른 직후엔 컬러감이 느껴지지 않지만, 신기하게도 핑크빛이 서서히 입술 위에 물들더라. 체온에 반응해 시간이 지날수록 생기 있는 입술이 된다고. 더페이스샵의 립 틴트스틱 1호 4.3g 9천9백원.

 

발색력 ★★☆☆☆
발림성 ★★★☆☆
지속력 ★★★☆☆
보습력 ★★★★☆

 

 

a'pieu

개인적으로 끈적이지 않는 립 제품을 선호하는데, 보습력은 좋으면서 매트하게 마무리된다. 립밤보다는 립스틱에 가까운 텍스처. 여러 번 덧바르면서 원하는 농도로 발색을 조절할 수 있으나 지속력은 2~3시간 유지된다. 어퓨의 스머지 틴트스틱 비비드 오렌지 3.2g 9천5백원.

 

발색력 ★★★☆☆
발림성 ★★☆☆☆
지속력 ★★☆☆☆
보습력 ★★☆☆☆

 

 

innisfree 

에코 꽃물 틴트밤 봉숭아를 자주 발랐다. 여리여리한 봉숭아색이 너무 예뻐서. 하지만 날이 추워지면서 더는 틴트를 바르지 못해 아쉬워하던 중 틴트와 같은 색의 틴트밤이 출시됐다. 그 순간 어찌나 기쁘던지! 다만, 뭉침 현상이 있다는 점이 약간 아쉽다. 이니스프리의 에코 꽃물 틴트밤 봉숭아 3.5g 7천원.

 

발색력 ★★★☆☆
발림성 ★★☆☆☆
지속력 ★★☆☆☆
보습력 ★★★☆☆

 

Credit Info

ASSISTANT EDITOR
BAK JI HYE
PHOTOGRAPHER
KIM JAN DEE

2015년 01월호

이달의 목차
ASSISTANT EDITOR
BAK JI HYE
PHOTOGRAPHER
KIM JAN DEE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