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utter power

On December 19, 2014 0

당장 빵에 발라도 좋을 버터 타입 모이스처라이저가 대세다. 피부 속은 촉촉하게, 표면은 견고한 막을 만드는 버터의 힘.

 

 

몇 년간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꼭 구입해야 할 뷰티 아이템으로 밤(balm) 타입 제품이 빠지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시즌, 그 인기를 뒤로하고 버터 타입 아이템이 겨울철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빵에 발라도 손색없는 쫀득하고 리치한 텍스처의 버터 타입 모이스처라이저는 스패출러나 손으로 덜어낸 뒤 녹여 사용해야 하는 밤 제품처럼 사용이 번거롭지 않고 피부에 닿는 순간 36.5℃ 체온과 만나 사르르 흡수되고 건조한 피부에 강한 보습막을 만들어 얼굴부터 몸까지 가릴 곳 없이 꼭 사용해야 하는 모이스처라이저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오일 성분이 대부분인 밤이나 수분 함유량이 높은 로션보다 오일과 수분을 섞은 제형으로 겨울철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 유·수분 균형을 맞춰준다.

 

이니스프리의 제주 동백 바디 버터는 제주 동백마을과 공정 무역 체결을 통해 나무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땅에 떨어진 동백만 사용해 오일을 추출했다. 그리고 동백 오일에 수소를 넣어 크리미하고 몽글몽글한 버터 텍스처를 만들어내 피부에 밀착되는 것이 특징. 이때 불포화 지방산이 수소를 만나 녹는점이 높아져 상온에서도 버터 텍스처가 유지된다. 프레쉬의 크렘 앙씨엔느 소프트 크림은 쫀쫀하면서 끈적이지 않는 텍스처를 위해 수도사들의 노하우를 제품에 적용,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동시에 가벼운 막을 형성한다. 버터 타입 제품은 유분 함유량이 높은 크림을 부담스러워하는 지성 피부에도 알맞은 텍스처로 변해 모든 피부를 아우르고 있다. 미샤의 보르도 앱솔루트 바디 버터는 지성 피부도 사용하기 좋은 포도씨 오일로 산뜻함을 높였고, 바비 브라운의 비타민 인리치드 페이스 베이스는 오일 프리 포뮬러를 사용해 피부에 끈적임을 남기지 않는다. 크림에 비해 피부에 부드럽게 발려 마사지하듯 롤링하면서 바르면 피부에 충분히 흡수되어 건조한 피부에 평화를 줄 것이다.

 

 

 

1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제주 동백꽃 향이 피부와 마음을 편안하게 감싸는 이니스프리의 제주 동백 바디 버터 150ml 2만원.
2 끈적임 없이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피부에 강력한 보호막을 형성해 건조한 겨울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는 미샤의 보르도 앱솔루트 바디 버터 150ml 8천원.
3 메이크업을 하기 전 최상의 피부 상태를 연출해주는 가벼운 버터 타입의 비타민 크림은 바비 브라운의 비타민 인리치드 페이스 베이스 50ml 8만3천원대.
4 고농축 시어버터를 함유해 피부에 영양을 주고, 상큼한 시트러스 에센스가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선사하는 비오템의 보꼬포렐 바디버터 크림 윈터 워터랜드 에디션 200ml 4만2천원대.

 

 

butter mix recipe
버터 텍스처 모이스처라이저를 업그레이드하는 뷰티 엑스퍼트 3인의 믹스 레시피.

 

버터 수분 팩
피부가 유난히 지쳤을 때 버터 타입 페이스 크림을 수분 함량이 높은 젤 크림과 1:1 비율로 섞어 수면 팩 대신 사용한다. 피부에 듬뿍 덜어 광대와 턱 라인을 꾹꾹 누르고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마사지한 뒤 잠들면 다음 날 거친 피부 결이 부드러워지고 굴곡이 매끈해진다. _뷰티 에디터 이보미


컨실러와 믹스해 헬시광 피부
커버력과 지속력 높은 컨실러가 버터 타입 크림과 만나면 피부에 바르기 좋은 부드러우면서도 쫀쫀한 텍스처로 변한다. 그 결과 피부의 촉촉함과 윤기가 오래 지속되면서 잡티까지 완벽히 커버하는 나만의 파운데이션으로 변하는 것. 여기에 크림이 피부 속 수분 증발을 막고, 수분을 꾸준하게 공급하는 효과가 있다. _메이크업 아티스트 하나

수분 막으로 매끈 보디
샤워 후 물기가 남았을 때 오일을 바른 뒤 마른 타월로 몸을 두드리듯 닦아 오일을 완벽히 흡수시킨다. 그다음 보디 버터로 막을 한 번 더 씌우면 하루 종일 윤기가 자르르 흘러, 건조함을 모르는 보디 피부가 완성된다. _Y 스파 에스테티션 이누리

5 피부에 촉촉함을 전하고 거친 피부를 윤기 나게 하는 버터 제형의 멀티 기능성 크림은 스킨푸드의 슈퍼버터 멀티크림 100g 1만7천원.
6 부드럽게 녹으면서 큐티클을 촘촘하게 메워주는 해피바스의 멜팅 핸드버터 45g 8천원대.
7 말랑한 버터처럼 부드러운 텍스처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영양을 주는 프레쉬의 크렘 앙씨엔느 소프트 크림 100ml 45만원.
8 3중 보습 효과로 24시간 촉촉함을 유지하는 달콤하고 럭셔리한 향의 보디 크림인 키엘의 크렘드꼬르휠트 바디 버터 226g 5만8천원대.
9 새벽에 갓 딴 듯 싱그러운 장미 꽃잎 향을 담아 향이 오래 지속돼 향수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마몽드의 로즈 퍼퓸 핸드크림 50ml 7천원대.

 

 

EDITOR LEE BO MI
PHOTOGRAPHER cho HANG SUK
ILLUSTrator KIm HYE EUN

Credit Info

EDITOR
LEE BO MI
PHOTOGRAPHER
cho HANG SUK
ILLUSTrator
KIm HYE EUN

2014년 12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LEE BO MI
PHOTOGRAPHER
cho HANG SUK
ILLUSTrator
KIm HYE EUN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