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포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HOUSING

#양양 히든 스폿 2

양양 앞바다의 정원, 설해원

On August 02, 2017 0

진정한 휴식은 고요함이 어색하지 않을 때 시작된다. 자연을 관조하는 법을 배우는 공간. 자연 지형 위에 살포시 얹은 집, 설해원 마운틴 스테이가 양양을 그대로 품었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707/thumb/35401-248744-sample.jpg

©김용관

©김용관

집, 진정한 ‘休’
강원도의 힘이 시작되는 태백산맥 아래 모래사장과 소나무 숲이 어우러진 양양의 풍광은 세계에서 유래 없는 바다 풍경을 보여준다. 매일 보고 접하는 일상에서 미끄러지듯 빠져나가 일탈의 순간이 필요할 때 몸과 마음은 어김없이 자연을 찾는다. 동해안의 하얀 모래사장을 마당으로 두르고 설악산을 병풍처럼 든든하게 세운 구릉지에 지어진 두 번째 집(세컨드하우스), 설해원. 이곳은 서울-양양 간 고속도로가 양양에 도달하는 초입, 양양국제공항 인근에 자리 잡아 도심에서 출발 시 접근성이 좋다. 도로에서 빠져 나오자마자 등장하는 자연 모티프를 그대로 담은 집은 자연이 주는 치유의 힘을 공간에 가득 실었다. 일상을 잠시 멈추고 쉬어가는 주거 공간을 일컫는 세컨드하우스의 특성을 리조트로 살려내, 진정한 쉼이 무엇인지 보여준다.

 

자연 속에 폭 안긴 마운틴 스테이
산을 타고 오르는 듯한 빌라형 주택은 자연 속에 튀는 법 없이 잘 어우러지도록 블랙 컬러로 도장 마감했다. 건축 소재와 컬러, 위치 선정까지 자연 위에 얹어낸 친환경 설계 방식을 보여준다. 커다란 테라스 대신 공간 바깥에 얹은 포켓 테라스는 안에서 트여 있는 자연경관을 방해하지 않고 최대한 자연에 더 가까이 다가가 얻은 아늑함을 휴식과 사색의 공간으로 만들어냈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707/thumb/35401-248746-sample.jpg

 

 

러브 잇 아웃도어 라이프
안에 있어도 바깥에 있는 듯 유기적인 연결고리를 위해 건축 재료를 선정했다. ‘돌’의 묵직하면서 인위적이지 않은 조밀함과 친근하고 따뜻한 ‘나무’, 안과 밖의 시야를 확보하고 연결하는 ‘유리’ 소재만 사용해 연속성을 집어냈다. 모두 양양의 바다에서 만날 수 있어 친근하고 반가운 재료들은 아웃도어 라이프를 집 안에서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세컨드하우스의 묘미.

3 / 10
/upload/living/article/201707/thumb/35401-248748-sample.jpg

 

 

 

자연에서 모티프를 딴 공간 마감재
벽면의 패턴 벽지와 베딩 등의 패브릭은 모노콜렉션 장응복 디자이너가 주변의 자연환경에서 모티프를 얻어 디자인해 단장했다. 무채색의 리넨과 어우러진 가구들은 모두 이탈리아 디자인 브랜드 폴리폼(POLIFORM). 단단하고 묵직하게 분위기를 잡아주는 가구는 자연이 주인공인 양 제 색을 내지 않는다. 한지를 사용하고 텍스처의 특성을 고스란히 살린 박스형 펜던트와 미닫이문, 포스카리니 테이블 조명 등과 믹스 매치되어 궁극의 편안함을 담았다.

3 / 10

 

 

공간에서 치유받는 모던 네이처
리조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뷰 스폿은 바로 테라스. 바다와 주변 경관을 감상하기 좋은 광폭 테라스는 중목구조를 그대로 노출하고 아웃도어 가구를 함께 배치했다. 히노키 욕조는 싱글 타입으로 300년간 바람과 눈에도 견뎌 살균 작용이 뛰어난 편백나무 고목을 재료로 히노키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만든 제품. 테라스를 가득 채운 풀(POOL) 공간은 외부, 다이닝 공간과 연결되고 야외 경관을 그대로 들여 자연 치유의 힘을 공간에 풀어냈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707/thumb/35401-248751-sample.jpg
  • 산림 안에 폭, 세상 여유 품은 집
    양양 하조대 앞바다가 집 안으로 멀찌감치 쏟아지고, 험준한 산세의 설악산 대청봉이 창 밖에 머물러 시야 가득 들어온다. 경사면에 자리 잡아 침실 안에서도 산과 바다를 두른 경관이 창가에 가득 담겨 그림 같은 풍경을 그린다.

  • RESORT INFO
    설해원(마운틴 스테이)
    연면적 1만1566m2(3500여 평)
    건물수 총 10개동
    패브릭 모노콜렉션 장응복(베딩, 벽 마감 일부)
    주방가구 놀테(일부)
    바닥재 볼론(일부)
    시스템 가구 폴리폼
    제작가구 계선  

3 / 10

 

 

더 가까워지고 더 빨라진 양양

 

서울에서 90분! 주목하라, #양양 #핫플레이스

# 양양 히든 스폿 1 - 모던 한옥 광경원

진정한 휴식은 고요함이 어색하지 않을 때 시작된다. 자연을 관조하는 법을 배우는 공간. 자연 지형 위에 살포시 얹은 집, 설해원 마운틴 스테이가 양양을 그대로 품었다.

Credit Info

기획
김미주 기자
사진
김덕창
디자인과 설계
양진석(와이그룹)
촬영협조
골든비치리조트

2017년 8월

이달의 목차
기획
김미주 기자
사진
김덕창
디자인과 설계
양진석(와이그룹)
촬영협조
골든비치리조트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