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패션

저는 일할 때 이렇게 입어요

On October 23, 2017 0

스타일 감각이 남다른 패션 & 뷰티 업계의 인사이더들은 어떤 비즈니스 룩을 입을까. 4명의 워킹 우먼이 알려주는 자신만의 스타일 룰과 연출법.

김영실 에스실 대표

출근 룩은 주로 어떤 스타일인가요?
그날 어떤 일이 있느냐에 따라 옷차림이 달라져요. 미팅이 있으면 블랙 테일러드 재킷과 와이드 팬츠를 즐겨 입죠. 실루엣이 길어 보이고 움직임이 편하거든요. 미팅이 없거나 좀 더 캐주얼해지고 싶은 날이면 미니스커트를 선택해 경쾌한 차림을 완성하고요.

워크 웨어에 대한 철칙이나 기준이 있나요?
제 직업이나 이미지를 옷차림에 어느 정도 드러내려고 하죠. 그래서 주얼리가 돋보이도록 상의는 주로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해요. SNS 포스팅을 위해 촬영을 많이 하는데, 촬영을 하면 할수록 의상의 소재가 중요하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아무리 디자인이 예뻐도 소재가 좋지 않으면 구입하지 않아요.

자신만의 주얼리 스타일링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직업상 남들보다 주얼리 매치에 과감한 편이에요. 화이트 셔츠에는 여러 길이의 목걸이를 레이어링하고, 길이감이 긴 드롭 이어링을 한쪽에 스타일링해 최대한 화려하게 연출하는 식이죠. 재킷을 입을 때는 길이가 긴 베이식 목걸이를 선택하고 이너에 티셔츠를 매치해 선이 너무 복잡해지지 않도록 조율해요.

워크 웨어랑 주말 룩이 다른 편인가요?
좀 다르게 입는 쪽이에요. 훨씬 캐주얼해지죠. 스웨트셔츠나 후드가 달린 드레스에 양말과 로퍼 등을 더하는 스타일을 즐겨요.

주얼리 디자이너로서 스타일 조언을 해준다면?
같은 티셔츠를 입어도 진주 목걸이를 하느냐, 초커를 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전혀 달라요. 더욱이 일하는 여성이라면 트렌드에 따라 옷만 구입하기보다는 심플하고 소재가 좋은 옷을 구입하고 액세서리로 자신만의 매력을 드러내어 보세요. 팁을 하나 더 주자면 네크라인이 좁다면 긴 목걸이를, 네크라인이 깊게 파였다면 짧은 목걸이를 해야 목선이 길어 보이고 주얼리도 훨씬 돋보인다는 거예요.



 

  • 안은진 스테디 스테이트 대표

    출근 룩은 주로 어떤 스타일인가요?
    클래식하면서도 중성적인 스타일을 지향해요. 유행을 따르지 않기도 하지만 클래식한 옷이 오래될수록 더 멋스럽거든요. 가장 즐겨 입는 아이템은 미디스커트죠. 옷차림에 있어서 밸런스를 중시하는데, 상의와 슈즈가 대부분 매니시한 실루엣과 디자인이기 때문에 미디스커트로 여성스러움을 가미하려고요.

    당신만의 워크 웨어 철칙이 있나요?
    편안하면서도 여성스러움을 잃지 않을 것. 움직임이 많은 날이 많아 편한 옷을 선호하는데, 어느 정도는 여성성이 느껴지게 연출하려고 하죠. 또 색을 최대한 많이 섞지 않으려고 애쓰고요. 색을 많이 쓰면 시선이 분산되어 오히려 인상이 또렷해 보이지 않거든요. 모노톤 위주로 3가지 정도의 컬러를 믹스해요.

    액세서리도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호하나요?
    옷차림이 다소 밋밋하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가방으로 재미를 줘요. 장난감 같은 플라스틱 소재의 미니 숄더백을 매치해 옷차림이 너무 고루해 보이지 않도록 연출하죠. 주얼리의 경우에는 진주 귀고리를 선호해요. 진주가 사람의 피부 톤과 비슷하기 때문에 착용하면 이미지가 좀 더 화사해 보이거든요.

    베이식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이유는 뭔가요?
    고등학교 때 샀던 폴로 니트 스웨터와 더플코트를 아직도 입어요. 좋은 소재의 베이식한 의상들은 시대를 초월해서 입을 수 있거든요. 그리고 베이식한 옷을 입으면 옷이 아니라 나라는 사람 자체가 더 두드러져 보이는 것 같아요. 누군가 저를 기억할 때 어떤 스타일이 아닌 저라는 사람이 가진 이미지로 기억하길 원하거든요. 그래서 디자인을 할 때도 멋진 셔츠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입는 사람의 이미지가 묻어날 수 있도록 만들려고 하죠.

    오피스 우먼들에게 스타일링 조언을 한다면?
    2~3년이 아니라 20~30년 입을 수 있는 좋은 소재의 아이템을 구입하세요. 소재는 여자의 피부와 같아요. 이목구비가 예쁘지 않더라도 피부가 좋으면 훨씬 예뻐 보이잖아요. 그거랑 같은 이치예요.

  • 이승민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홍보 및 마케팅 총괄

    출근 룩은 주로 어떤 스타일인가요? 

    블랙 컬러가 주는 시크하면서도 단정한 느낌을 좋아해 블랙 룩을 선호해요. 블랙 테일러드 팬츠에 셔츠를 매치할 때가 가장 많은데, 좀 더 캐주얼하고 보이시한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는 라이더 재킷이나 데님 재킷을 더하죠. 그리고 거의 매일 운동화를 신어요. 액세서리는 오버사이즈 워치나 선이 얇은 반지 정도만 활용하고요. 
     

    당신만의 워크 웨어 철칙이 있나요?

    제 스타일은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의 철학인 “우아함이란 주목받는 것이 아니라 기억되는 것이다”와 유사해요. 과한 패션 스타일을 추구하면 비즈니스에서는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거든요. 유행을 따르기보다 자신만의 시그너처가 되는 아이템에 투자하는 편이죠. 제 경우엔 소재별로 다양한 와이드 팬츠와 운동화가 그것이고요. 
     

    뷰티 업계에서 일하는데, 메이크업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요.  

    뷰티 업계도 패션계와 마찬가지로 스타일에 큰 제약이 없는 편이죠. 옷차림과 헤어 & 메이크업이 다채로운 편이에요. 저는 베이스를 최소로 하고 레드, 버건디, 퍼플같이 강렬한 컬러의 매트한 립스틱으로 포인트를 주죠. 
     

    워크 웨어와 주말 룩이 다른 편인가요?

    거의 동일해요. 와이드 팬츠에 운동화는 똑같지만 보다 독특한 소재나 화려한 컬러를 선택해 변화를 주죠. 가끔은 플라워 패턴의 셔츠 혹은 록 무드의 티셔츠를 매치해 기분 전환을 하기도 하고요. 
     

    이번 시즌 눈여겨본 워크 웨어 아이템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오버사이즈 재킷. 러플 드레스에 매치하기도 좋고, 티셔츠와 데님 스타일에도 격식 있는 분위기를 더해 주는 박시한 테일러드 재킷을 구입하고 싶어요. 

  •  

서현정 한섬 캐릭터 브랜드 VMD 수석팀장

출근 룩은 주로 어떤 스타일인가요?
한 가지 룩을 고수하기보다는 요일마다 다르게 스타일링하는 걸 선호해요. 타임, 더 캐시미어 등 여러 브랜드를 맡고 있다 보니 다양한 스타일에 눈길이 가더라고요.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은 셔츠, 그중에서도 블루와 네이비 컬러의 셔츠를 즐겨 입어요. 어떤 옷을 입느냐에 따라 그날의 애티튜드에도 영향을 주는데, 블루 셔츠는 ‘차분하고 지적인’ 아우라를 풍기는 것 같거든요. 오늘은 좀 더 트렌디해 보이고 싶어서 두 가지 체크를 섞어 입어봤어요.

패션 회사의 옷차림 수위는 어느 정도까지 허용되나요?
허용이라는 단어가 무색할 정도로 제약이 없어요. 오히려 본인이 속한 브랜드에 맞춰 룩을 만드는 편이므로 지극히 주관적이고 자유롭죠.

당신만의 워크 웨어 철칙이 있나요?
저는 디자이너가 아닌 VMD예요. 예전에는 내가 원하는 옷만을 입었지만 요즘은 VMD답게 내게 어울리는 범주에서 보다 다양한 느낌을 표현하려고 신경 쓰죠. 단, 아무리 유행이라 해도 입었을 때 불편한 느낌이 들면 구입하지 않아요. 제 경우에는 스트리트 무드나 그런지 룩은 어울리지 않는 편이더라고요.

워킹 우먼들을 위해 스타일링 조언 좀 해주세요.
생각보다 옷 입기에 수동적인 여성들이 많은 것 같아요. 한 가지 룩에 본인의 이미지를 가두기보다는 여러 상반되는 아이템을 시도해 보기를 권해요.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수많은 시행착오가 있어야 당신의 감각이 더 올라가는 법이니까요.

이번 시즌 구입하고 싶은 아이템이 있다면 뭔가요?
요즘 체크에 푹 빠졌어요. 이번 시즌 정말 각양각색의 체크 의상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죠. 하운즈투스, 타탄, 플레이드 등 체크를 제멋대로 믹스해 연출할 예정이에요.

스타일 감각이 남다른 패션 & 뷰티 업계의 인사이더들은 어떤 비즈니스 룩을 입을까. 4명의 워킹 우먼이 알려주는 자신만의 스타일 룰과 연출법.

Credit Info

2017년 10월

2017년 10월(총권 95호)

이달의 목차
EDITOR
김지후
PHOTO
곽동욱

2017년 10월

이달의 목차
EDITOR
김지후
PHOTO
곽동욱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