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이슈

소방관 GO 챌린지

On September 06, 2017 0

소방관들의 눈물을 닦아주세요.

소방관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스타들이 두 팔 걷고 나섰다.
현재 소방관들은 국가직과 지방직으로 나뉘어 소속에 따라 받는 지원금이 천차만별. 그 결과 예산이 부족한 부서의 경우, 노후된 장비를 사용하거나 사비를 들여 장비를 구매해야만 하는 상황이다. 이를 현장 가까이에서 지켜본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은 빠른 출동을 위해 화재 진압복조차 제대로 벗지 못한 채 대기하며 출동을 이어가는 소방관들을 위해 하루빨리 제대로 된 법안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소방관들의 국가직 전환과 소방청 독립 등의 내용을 담은 ‘소방관 눈물 닦아주기’ 법이 발의된 것은 2016년 7월. 하지만 1년째 국회 안전행정위원회에 계류되면서 국회 통과를 응원하는 캠페인 #소방관_GO챌린지가 사회 인사 및 스타들 사이에서 진행되고 있다.

지난 3월 법안 발의자인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이 릴레이 형식으로 시작한 캠페인은 표창원 의원, 주진우 기자, 강풀 작가, 이승환, 류준열, 정우성과 같은 셀럽으로 이어지며 대중들에게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중.

캠페인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잿더미 속에서 연기를 뚫고 화재를 진압하는 소방관들이 사용하는 분말소화액의 고통을 잠시나마 느껴보기 위해 밀가루를 온몸에 뒤집어쓴 다음 바통을 이어받을 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이다.

그렇게 캠페인이 시작된 지도 어느덧 5개월째. ‘소방관 눈물 닦아주기’ 법은 어떤 변화가 일고 있을까?
이재정 의원은 소방청 독립과 국가직 전환의 2가지 목적 중 하나는 이미 달성되었다고 말한다. “지난 문재인 대통령의 정부 조직법 개정 시 독립 소방청 건은 통과되어 이미 설치되었어요. 이제 남은 과제는 지방직과 국가직으로 이원화된 소방 공무원 체계를 국가직으로 일원화하는 일이죠.”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인다. “언제 어디서나 #소방관_GO챌린지에 자유롭게 도전하고 영상을 공유하는 것만으로도 소방관들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될 겁니다. 그와 더불어 ‘소방관 눈물 닦아주기’ 법도 빠르게 처리될 수 있고요.” 속도보다는 방향이 중요하다는 말처럼 진정으로 소방관을 위한 챌린지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이재정 의원.

그녀의 말처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가장 먼저 도움의 손길을 뻗는 전국 4만여 명의 소방관을 위해 관심을 가져보면 어떨까? 혹은 어려움에 처한 소방관 및 유가족을 위해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이 주축이 되어 ‘스토리펀딩’에서 진행하고 있는 후원 및 리워드 캠페인에 참여하는 방법도 있다. 500만원 모금을 목표로 8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캠페인의 수익금은 대한민국 재향소방동우회에 후원되어 도움이 필요한 소방관에게 전달될 예정이니, 후원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우리 주변의 소방관들에게 힘을 보탤 수 있다.
 

소방관 눈물
닦아주기 법이란?

각기 다른 지자체에 소속된 소방관들을 국가 소속으로 전환하고, 국가 직속의 ‘소방청’ 하나로 독립해
지차체마다 다른 소방관들의 처우 불균형 및 국민 안전 불균형 문제를 개선하고자 하는 법안.  




3 / 10
/upload/grazia/article/201708/thumb/35766-254847-sample.jpg

 

 

국민 안전을 신경 쓰는 것만으로도 바쁜데, 때때로 납득되지 않는 일까지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소방관의 주된 임무인 소방과 안전 활동에만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우리가 관심을 가져야 할 때입니다.
_한지민(배우)




잠깐이었지만 공황이 올 정도로
숨이 안 쉬어지더라고요.
하지만 전 가볍게 체험했을 뿐, 현재 소방관 여러분들이 겪는 일에 비하면 이건 정말 약과입니다.
소방관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소방관 눈물 닦아주기’ 법이 통과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주세요.
_김혜수(배우)




소방 공무원들이
지금보다 더 나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기를 간절히 응원하고 소망합니다.
이 영상을 보는 모든 분이 캠페인에 동참했으면 합니다.
_박보검(배우)

소방관들의 눈물을 닦아주세요.

Credit Info

2017년 9월

2017년 9월(총권 94호)

이달의 목차
EDITOR
장정진
PHOTO
BH엔터테인먼트,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블러썸엔터테인먼트, 나무엑터스
ASSISTANT
조성진

2017년 9월

이달의 목차
EDITOR
장정진
PHOTO
BH엔터테인먼트,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블러썸엔터테인먼트, 나무엑터스
ASSISTANT
조성진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