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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퍼들의 패션 브랜딩

On August 02, 2017 0

음악 차트 상위권을 날고 기는 래퍼들이 패션 디자이너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제품을 산 뒤 음악을 찾아 듣는 역순환 팬덤을 만들어내는 패셔너블한 래퍼 8인의 한정판 아이템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과 소량만 판매하는 희소성은 덤이다.

스쿨보이 Q는 그래미 시상식에 그의 딸과 함께 등장했다. 그가 입은 ‘걸 파워 후드 
티셔츠’는 특별 제작한 것으로 판매하지 않을 예정.

스쿨보이 Q는 그래미 시상식에 그의 딸과 함께 등장했다. 그가 입은 ‘걸 파워 후드 티셔츠’는 특별 제작한 것으로 판매하지 않을 예정.

스쿨보이 Q는 그래미 시상식에 그의 딸과 함께 등장했다. 그가 입은 ‘걸 파워 후드 티셔츠’는 특별 제작한 것으로 판매하지 않을 예정.

스쿨보이 Q(ScHoolboy Q)
켄드릭 라마가 소속된 TDE의 래퍼 스쿨보이 Q는 핑크색 타이다이 티셔츠와 타월 머천다이즈를 출시했다(물론 1시간도 안 돼 품절됐다).
‘Girl Power’라는 문구를 새긴 후드 티셔츠를 입고 그래미 시상식에 등장한 그는 여성 인권의 중요성에 대해 모두가 다시 생각해야 한다고 피력하기도. 머천다이즈의 판매 수익 일부를 여성 보호 단체에 기부하며 소신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스쿨보이 Q, Respect!

 

영 앤 리치네이션 사이트에서 구입 가능하다. 티셔츠는 약 4만원대($44).

영 앤 리치네이션 사이트에서 구입 가능하다. 티셔츠는 약 4만원대($44).

영 앤 리치네이션 사이트에서 구입 가능하다. 티셔츠는 약 4만원대($44).

미고스(Migos)
2015년 등장해 각종 차트를 휩쓸고 있는 힙합 트리오 미고스. 음악뿐 아니라 반짝이는 골드 체인 목걸이와 시계, 화려한 프린트 티셔츠, 1990년대풍의 디스트로이드 데님 팬츠를 적절하게 매치하는 등 패션 역시 그들만의 확고한 세계관을 보여준다. 2017년 2월 발매된 신보 〈Culture〉의 앨범 커버 프린트 티셔츠와 후드 티셔츠, 볼 캡 머천다이즈는 3만~9만원($30~90)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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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정적인 공연을 펼치는 더 위켄드와 켄드릭 라마.

열정적인 공연을 펼치는 더 위켄드와 켄드릭 라마.

프린트 티셔츠는 약 2만원대($28).

프린트 티셔츠는 약 2만원대($28).

프린트 티셔츠는 약 2만원대($28).

켄드릭 라마가 뮤직비디오에서 입은 DAMN 티셔츠.

켄드릭 라마가 뮤직비디오에서 입은 DAMN 티셔츠.

켄드릭 라마가 뮤직비디오에서 입은 DAMN 티셔츠.

  • 더 위켄드(The Weekend)
    올해 1월 다프트 펑크와 컬래버레이션한 앨범 〈Star Boy〉의 흥행으로 ‘600억의 사나이’(한 해 수입)라 불리는 더 위켄드는 앨범 흥행을 기념, 뉴욕에 〈Star Boy〉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고 스웨트셔츠와 볼 캡, 데님 재킷 등 다양한 굿즈를 판매했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www.theweeknd.com/store)에 계속 티셔츠 아이템을 공개하는 것을 보면 깜짝 이슈로 끝낼 생각이 아닌 듯하다.

  •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
    지난 4월 14일 앨범 〈Damn〉을 발매하고 며칠 뒤 켄드릭 라마 SNS에 공개된 머천다이즈 티셔츠는 그가 소속된 레이블 TDE(www.txdxe.com)의 온라인 스토어에 출시되자마자 몇 시간 만에 품절되는 기록을 세웠다. ‘Humble’ 뮤직비디오에 입고 나온 하얀색 Damn 티셔츠와 볼 캡, 스웨트셔츠같이 다양한 라인을 추가로 론칭하고 있으니 공식 사이트를 방문해 보길.



머천다이즈 브랜드 브라바도(Bravado)에서 전개하는 퍼포즈 투어 머천다이즈 티셔츠. 국내에서는 분더샵 청담과 서울스토어 온라인 숍에서 판매한다.

머천다이즈 브랜드 브라바도(Bravado)에서 전개하는 퍼포즈 투어 머천다이즈 티셔츠. 국내에서는 분더샵 청담과 서울스토어 온라인 숍에서 판매한다.

머천다이즈 브랜드 브라바도(Bravado)에서 전개하는 퍼포즈 투어 머천다이즈 티셔츠. 국내에서는 분더샵 청담과 서울스토어 온라인 숍에서 판매한다.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작년 3월부터 4번째 정규 앨범 〈Purpose〉의 월드 투어(6대륙을 오가며 총 163회의 공연을 연다)를 진행 중인 저스틴 비버. 헤비메탈 스타일의 로고가 특징인 퍼포즈 투어 머천다이즈는 브랜드 피어 오브 갓의 디자이너 제리 로렌조 작품이다. 이 밖에도 브이파일(V Fail), 어반 아웃피터스, H&M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한 익스클루시브 아이템을 나라별로 출시하는 중. 콘서트 세트 리스트가 적힌 티셔츠와 볼 캡, 쇼츠, 스마트폰 케이스 등으로 구성된 머천다이즈는 서울 한정판 디자인으로 국내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해외 직구도 고려 중이라면 공식 온라인 사이트 (purposetourmerch.com)를 참고하자.





GD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팝업 스토어 현장.

GD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팝업 스토어 현장.

GD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팝업 스토어 현장.

권지용(G-Dragon)
역시 GD! 솔로 앨범 <권지용>은 공개하자마자 국내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고, 미국 아이튠스 1위에까지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빌보드에서는 이런 GD 파워에 대해 집중 분석한 글을 보도하기도. GD는 앨범을 공개한 바로 다음 날 본인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 Minus One)의 게릴라 팝업 스토어 소식을 알렸다. 게다가 매장 오픈 전, 특정 장소에서 입장권을 받아야 구매 가능했단 사실(팝업 스토어의 위치와 시간, 방문 방법은 입장권에만 쓰여 있다). 단 4일 동안 열린 팝업 스토어에는 피스마이너스원 라인과 익스클루시브 서울 에디션을 공개했는데, 논란이 됐던 페이퍼 클립과 볼 캡 및 의상부터 연필과 테이프 같은 액세서리까지 생각보다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투어 머천다이즈 중 하나인 후드 점퍼를 입고 공연하는 트래비스 스콧.

투어 머천다이즈 중 하나인 후드 점퍼를 입고 공연하는 트래비스 스콧.

투어 머천다이즈 중 하나인 후드 점퍼를 입고 공연하는 트래비스 스콧.

트래비스 스콧(Travis Scott)
카일리 제너의 새로운 남자 친구 트래비스 스콧. 지난 3월부터 7월 9일까지 열리는 〈Birds Eye View〉 미국 투어 공연 중, 절친한 오프화이트 디자이너 버질 아블로가 제작한 후드 점퍼와 티셔츠, 스웨트팬츠를 딱 하루 1시간 동안만 한정 판매했다.
당시 판매가는 후드 점퍼 12만원대($120), 티셔츠 6만원대($60)였으나 지금 리셀러들 사이에서 거래되는 가격은 10배 이상.





평소 도끼의 스타일을 그대로 반영한 808 라인 아이템.

평소 도끼의 스타일을 그대로 반영한 808 라인 아이템.

평소 도끼의 스타일을 그대로 반영한 808 라인 아이템.



도끼(Dok2)
일리네어 레코드의 도끼 역시 자신의 브랜드 ‘808’ 라인을 작년에 론칭했다. 그가 평소에 즐겨 입는 후드 티셔츠와 스웨트팬츠, 슬리퍼(여러 브랜드의 슬리퍼를 모으기로 유명하다)부터 스마트폰 케이스, 양말까지 다양한 액세서리도 갖춘 어엿한 브랜드.

음악 차트 상위권을 날고 기는 래퍼들이 패션 디자이너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제품을 산 뒤 음악을 찾아 듣는 역순환 팬덤을 만들어내는 패셔너블한 래퍼 8인의 한정판 아이템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과 소량만 판매하는 희소성은 덤이다.

Credit Info

2017년 7월

2017년 7월(총권 92호)

이달의 목차
EDITOR
안새롬
PHOTO
Getty Images, Splashnews/Topic, Instagram

2017년 7월

이달의 목차
EDITOR
안새롬
PHOTO
Getty Images, Splashnews/Topic, Instag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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