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라이프스타일

잘나가는 프로듀서들이 고른 봄을 닮은 노래들

On April 20, 2017 0

3 / 10
/upload/grazia/article/201704/thumb/34344-226460-sample.jpg

루시의 티셔츠, 팬츠 모두 스타일난다. 이든의 모자 누드본즈. 화이트 재킷 시스템옴므. 티셔츠, 팬츠 모두 포츠 1961. 베이빌의 블랙 후드 포츠 1961. 티셔츠, 팬츠 디그낙. 액세서리 모두 락킹에이지.

루시의 티셔츠, 팬츠 모두 스타일난다. 이든의 모자 누드본즈. 화이트 재킷 시스템옴므. 티셔츠, 팬츠 모두 포츠 1961. 베이빌의 블랙 후드 포츠 1961. 티셔츠, 팬츠 디그낙. 액세서리 모두 락킹에이지.

 1 루시 
오랜 시간 작사, 작곡을 공부한 싱어송라이터. 3월 중 새 앨범을 발매할 예정.

 2 이든 
비투비, 여자친구 등 아이돌 앨범 프로듀서로 참여한 바 있는 뮤지션.

 3 베이빌론 
현재 국내 힙합 신에서 가장 핫한 R&B 신예. 도끼, 지코 등 유명 뮤지션들과 협업 작업을 하며 유명세를 타고 있다.

 

루시 추천 곡

  • 박정현 ‘달아요’

    봄에는 흥얼거리기 쉬운 노래를 자주 찾게 된다. 남자 친구가 생기면 꼭 불러주고 싶은 곡. 후렴구의 ‘Oh You & I. Oh You & I’ 가사는 수능 때 듣지 말아야 할 금지곡으로 선정될 만큼 한 번 들으면 계속 귓가에 맴도는 게 특징이다.

  • Bruno Mars ‘Up Town Funk’

    몇 년째 장롱 면허인데, 올해는 꼭 운전을 해보기로 다짐했다. 화창한 봄날에 창문을 열고 드라이브하면서 꼭 틀고 싶은 곡. 워낙 신나는 노래인 데다 꽃이 핀 도로 위를 달릴 때 이 곡이 울려 퍼지면 속이 다 후련할 것 같다.

High4 ‘봄 사랑 벚꽃 말고’

많은 사람이 아이유 노래로 알고 있지만, 원래는 그룹 High4의 데뷔곡이다. 아이유가 직접 작사에 참여하고 노래도 부르면서 유명해졌다. 요즘 순위권에 이 노래가 슬슬 모습을 드러내는 걸 보니 봄이 오긴 왔나 보다.

 

이든 추천 곡

  • Ella Fitzgerald ‘Night and Day’

    평소 클래식한 올드 넘버 곡들을 자주 듣는데, 봄이 오면 그중에서도 달달한 러브 송을 찾게 된다. 이 노래의 가사가 내 감성과 딱 맞아떨어진다. 낮이고 밤이고 당신을 생각한다는 내용. 괜스레 고백이 하고 싶어지는 계절이다.

  • 곽진언 ‘우리 사이에’

    잠들기 전 반복 재생을 걸어놓을 정도로 요즘 빠져 있는 노래. 곽진언 특유의 툭툭 던지는 듯한, 마치 말하듯이 노래하는 보컬이 좋다. 화려한 기교 없이, 자극적인 비트 없이 오히려 조금 여백이 느껴질 만큼 잔잔한 노래라 봄과 잘 어울린다.

태연 ‘Fine’

소속사 뮤지션들이 만장일치로 ‘여성 솔로 원 톱’에 꼽는 뮤지션. 몇 년째 가요계에 블랙 뮤직 붐이 일고 있지만 유일하게 브리티시가 섞인 백인 음악을 한다는 것도 대단하다. 게다가 음원까지 1위를 차지하는 걸 보면 정말 존경스러울 정도.

 

베이빌론 추천 곡

  • Kaytranada ‘You are the One’(feat. Syd)

    봄 하면 패션위크. 패션위크 BGM으로 꼭 어울릴 법한 노래를 골랐다. 첫 도입부부터 신비로운 느낌이 풍기는 게 마치 런웨이에 선 듯한 기분. 평소에도 Syd의 노래를 자주 듣는데, 성 소수자들을 대변하는 음악 등 당당하고 솔직해서 좋다.

  • 김성재 ‘봄을 기다리며’

    도입부의 색소폰 소리를 들을 때마다 소름이 돋는다. 그는 수십 년을 앞서 나간 뮤지션이다. 이런 빈티지한 감성과 레트로한 분위기, 노래를 들으면 그가 어떤 가치관을 지닌 사람인지가 보일 정도로 시적인 가사. 노래 제목부터 그냥 딱 ‘봄노래’여서 추천.

김현철 ‘연애’

가사가 직설적이고 꾸밈이 없다. ‘누굴 좋아한다는데 이유가 어딨어. 그저 어느 누가 마음에 들면 그냥 마음에 드는 거지.’ 어떻게 보면 낭만적이고 어떻게 보면 유치한데, 김현철의 음악은 그런 유치함마저 세련되게 들린다.

Credit Info

2017년 4월호

2017년 4월호 (총권 89호)

이달의 목차
EDITOR
박한빛누리
PHOTO
김효석
HAIR
이현정
MAKEUP
원정윤
STYLIST
이준미

2017년 4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박한빛누리
PHOTO
김효석
HAIR
이현정
MAKEUP
원정윤
STYLIST
이준미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