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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eauty Days

On April 06, 2017 0

<그라치아>가 중국의 인플루언서 ‘왕홍’ 30인을 한국에 초청했다. 그들은 K-뷰티를 몸소 체험하며 각자의 SNS 채널을 통해 중국 전역에 전파했다. 뷰티 클래스부터 먹방에 이르기까지, 그 1박 2일의 여정을 공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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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자의 카메라와 휴대폰으로 촬영하기 바빴던 왕홍들.

각자의 카메라와 휴대폰으로 촬영하기 바빴던 왕홍들.

  • 각자의 카메라와 휴대폰으로 촬영하기 바빴던 왕홍들.각자의 카메라와 휴대폰으로 촬영하기 바빴던 왕홍들.
  • 어바웃미 뷰티 클래스가 끝난 후 단체 사진 타임.어바웃미 뷰티 클래스가 끝난 후 단체 사진 타임.
  •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 K-뷰티 투어.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 K-뷰티 투어.
  • 둘째 날 첫 일정은 청담 헤라 부티크에서.둘째 날 첫 일정은 청담 헤라 부티크에서.
  • 헤라 뷰티 클래스가 끝난 후 단체 사진 타임.헤라 뷰티 클래스가 끝난 후 단체 사진 타임.
  • <도깨비> 촬영 장소로 유명한 BBQ 프리미엄 카페 종로 본점.<도깨비> 촬영 장소로 유명한 BBQ 프리미엄 카페 종로 본점.
  • 화장품을 직접 써보고 후기를 팔로어들에게 생생하게 전했다.화장품을 직접 써보고 후기를 팔로어들에게 생생하게 전했다.
  • 매장에서 ‘지름신’을 만난 왕홍.매장에서 ‘지름신’을 만난 왕홍.
어바웃미 매장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 SNS 라이브.

어바웃미 매장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 SNS 라이브.

어바웃미 매장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 SNS 라이브.

SNS 팔로어 수 평균 50만 이상. 웨이보와 이즈보, 메이파이, 잉커 등 중국 내 SNS 계정을 모두 합치면 한 사람이 보유한 팬 수가 200만 명 정도다. 웬만한 한국 아이돌의 팔로어 수를 뛰어넘는, 중국의 파워 인플루언서 ‘왕홍’ 이야기다. <그라치아> 코리아는 창간 이래 중국과 꾸준히 교류를 해왔다. 특히 <그라치아> 편집부에서 직접 제작하는 서울 시티 가이드북은 <그라치아> 중국판과 함께 중국 현지에 배포되고 있는데, 그중 가장 반응이 뜨거운 건 한국의 뷰티 트렌드, 즉 ‘K-뷰티’에 관한 기사들이다.

<그라치아>는 지난 2월 20~21일, 왕홍들을 서울 강남 글래드라이브 호텔에 초청해 ‘K-뷰티’ 트렌드를 소개하는 ‘서울라이트 위드 그라치아’ 행사를 개최했다. 브랜드 소개와 뷰티 클래스 및 메이크업 시연 장면은 왕홍들의 개인 라이브 채널을 타고 실시간으로 중국 전역에 전달됐다. 놀라지 마시라. 이틀간 왕홍들이 올린 SNS 포스팅은 총 168건으로 약 8천4백만 명에게 노출되었고, 15건의 라이브 방송은 무려 776만 명이 시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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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크빛의 글래드라이브 호텔 3층 디브릿지 컬러 애비뉴. 왕홍들의 카메라와 휴대폰은 사진 촬영을 하느라 쉴 틈이 없었다.

핑크빛의 글래드라이브 호텔 3층 디브릿지 컬러 애비뉴. 왕홍들의 카메라와 휴대폰은 사진 촬영을 하느라 쉴 틈이 없었다.

Day 1 ABOUT ME DAY

왕홍들의 K-뷰티 투어 첫 날은 ‘어바웃미 데이’. 그 첫 스케줄은 글래드라이브 호텔 컨퍼런스 룸에서 진행된 뷰티 클래스였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지혜는 스킨 톤업 마사지 크림, 스킨 톤업 피니쉬 크림 등 어바웃미의 대표 제품 활용 팁을 전수했다. 특히 노폐물 제거와 피로 해소에 좋은 마사지, 벨벳 글로우 크림 파운데이션을 활용한 생얼 메이크업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왕홍들은 호텔 3층의 디브릿지 컬러 애비뉴로 자리를 옮겨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보며 핑크빛 인테리어를 배경으로 포토타임을 즐겼다. 한편 어바웃미의 명동, 홍대 매장에서는 본인의 SNS 라이브로 어바웃미를 소개했고, 폭풍 쇼핑이 이어졌다. 왕홍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제품은? 클래스에서 소개한 파운데이션, 그리고 홍삼 젤리는 대량 구매를 하는 이들이 있을 정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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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바웃미 제품들로 메이크업 팁을 전하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지혜.
어바웃미 클래스! 왕홍들은 제품을 직접 써보고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등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어바웃미 제품들로 메이크업 팁을 전하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지혜.
어바웃미 클래스! 왕홍들은 제품을 직접 써보고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등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 어바웃미 제품들로 메이크업 팁을 전하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지혜.
어바웃미 클래스! 왕홍들은 제품을 직접 써보고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등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했다.어바웃미 제품들로 메이크업 팁을 전하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지혜.
    어바웃미 클래스! 왕홍들은 제품을 직접 써보고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등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 어바웃미 모델 정용화와 함께하는 포토월 타임.어바웃미 모델 정용화와 함께하는 포토월 타임.
  • 왕홍들은 매장에서 더욱 다양한 제품을 직접 써보며 촬영에 나섰다.왕홍들은 매장에서 더욱 다양한 제품을 직접 써보며 촬영에 나섰다.
  • 이날 가장 열심히 포스팅을 한 왕홍들에게는 어바웃미 제품을 이용한 에스테틱 체험권이 선물로 주어졌다.
‘좋아요’를 가장 많이 획득한 이들이 받은 선물! 어바웃미의 마사지 크림을 이용한 에스테티션의 마사지 서비스. “하루의 긴장이 풀렸고, 위생적이어서 좋았어요!” _구오레이이날 가장 열심히 포스팅을 한 왕홍들에게는 어바웃미 제품을 이용한 에스테틱 체험권이 선물로 주어졌다.
    ‘좋아요’를 가장 많이 획득한 이들이 받은 선물! 어바웃미의 마사지 크림을 이용한 에스테티션의 마사지 서비스. “하루의 긴장이 풀렸고, 위생적이어서 좋았어요!” _구오레이
  • 왕홍들에게 인사를 건네는 <그라치아> 박소영 편집장.왕홍들에게 인사를 건네는 <그라치아> 박소영 편집장.
  • 어바웃미 스킨 톤업 피니쉬 크림, 스킨 톤업 마사지 크림, 수퍼 클렌징 밤.어바웃미 스킨 톤업 피니쉬 크림, 스킨 톤업 마사지 크림, 수퍼 클렌징 밤.

 

MINI INTERVIEW with 엔지아치

(화지아오:  56.3만, 이즈보:130.8만, 웨이보:72만, 미아오파이:40.7만, 메이파이:11만)

오늘 클래스를 들은 소감이 어떤가요?
어바웃미에 대해 자세히 알지는 못했는데 성분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는 브랜드라는 걸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되었어요. 중국은 물론이고 일본의 브랜드 행사도 많이 참여해 봤는데, 일반 브랜드와 달리 건강에 좋은 성분을 쓴다는 점이 어바웃미의 매력 같아요.

어바웃미 제품 중 가장 인상 깊은 제품은 무엇인가요?
톤업 마사지 크림이에요. 한국의 타 브랜드에서 출시된 비슷한 제품을 두 가지 써봤는데, 어바웃미 제품이 좀 더 촉촉한 느낌이 들었어요.

평소에 마사지를 자주 하나요?
자주 하지는 못하는데, 오늘 배운 마사지 크림 사용법을 활용해 시도해 보려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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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홍들을 기다리고 있는 청담동 헤라 부티크.

왕홍들을 기다리고 있는 청담동 헤라 부티크.

Day2 HERA DAY

둘째 날에는 ‘헤라 데이’를 위해 왕홍들이 청담 헤라 부티크에 모였다. 이곳 2층에서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 속 전지현의 메이크업 포인트를 배워보는 뷰티 클래스가 시작됐다. 헤라의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진수는 수분 가득 머금은 촉촉한 피부 만들기, 내추럴한 투명 동안 베이스 메이크업, 마지막으로 러블리 핫 핑크 립 메이크업의 3스텝 시연을 펼쳤다. 특히 가볍고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완성하는 ‘에이지 리버스 쿠션’ 사용법과 드라마 속 전지현의 입술 컬러인 ‘루즈홀릭 147호 수프림 핑크’를 이용한 그러데이션 립을 강조했다.

뷰티 모델 시연이 끝난 후에는 헤라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왕홍들의 1:1 메이크업 조언 및 리터칭 타임이 이어졌고, 세션별로 선택된 왕홍은 이진수 팀장에게 직접 메이크업 받는 장면을 라이브로 중계했다. 이날 왕홍들은 헤라의 베스트셀러인 ‘매직 스타터’에도 관심을 보였는데, ‘어색하지 않게 피부가 밝고 촉촉해진다’, ‘이걸 바른 다음 쿠션을 바르니 뜨지 않더라’ 등의 좋은 반응이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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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뷰티 클래스를 진행 중인 헤라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진수.뷰티 클래스를 진행 중인 헤라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진수.
  • “헤라 루즈홀릭 수프림 핑크와 카멜리아 오렌지를 그러데이션해도 너무 예쁜데요?” _샤 샤오란“헤라 루즈홀릭 수프림 핑크와 카멜리아 오렌지를 그러데이션해도 너무 예쁜데요?” _샤 샤오란
  • 우치옹의 메이크업 라이브는 총 49.5만 명이 시청했다.우치옹의 메이크업 라이브는 총 49.5만 명이 시청했다.
  • K-뷰티의 아이콘 전지현, 그녀의 사랑스러운 룩을 완성한 헤라의 제품들.K-뷰티의 아이콘 전지현, 그녀의 사랑스러운 룩을 완성한 헤라의 제품들.



SEVEN SP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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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내 농가와 직거래를 통해 더욱 신선한 재료들로 만드는 샐러드.국내 농가와 직거래를 통해 더욱 신선한 재료들로 만드는 샐러드.
  • 여러 가지 고기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바베큐 플래터.여러 가지 고기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바베큐 플래터.

 

왕홍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상큼한 과일 주스.

왕홍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상큼한 과일 주스.

왕홍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상큼한 과일 주스.

첫째 날 저녁, 왕홍들이 찾은 곳은 바로 세븐 스프링스.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진 샐러드부터 초밥, 피자, 파스타 등 다양한 메뉴가 왕홍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샐러드 바 외에 립, 풀드 포크 등으로 구성된 바베큐 플래터 또한 왕홍들의 손을 바쁘게 만들었다. SNS를 통한 중계는 이곳에서도 멈추지 않았다. 샐러드 바의 메뉴 하나하나를 팔로어들에게 생생하게 소개하고, 직접 맛을 보고 후기를 전해 SNS 인플루언서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케이크와 와인 등으로 이어진 디저트 타임까지! 왕홍들의 유쾌한 ‘먹방’은 늦은 시간까지 계속됐다.


BB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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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음직스러운 다양한 치킨들이 테이블 위를 가득 채웠다.

먹음직스러운 다양한 치킨들이 테이블 위를 가득 채웠다.

  • 먹음직스러운 다양한 치킨들이 테이블 위를 가득 채웠다.먹음직스러운 다양한 치킨들이 테이블 위를 가득 채웠다.
  • 한국식 칵테일 세리머니를 즐기며 행사를 마무리했다.한국식 칵테일 세리머니를 즐기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 제너시스 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손수 선물을 건넸다.제너시스 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손수 선물을 건넸다.

<그라치아>와 함께하는 서울라이트 투어의 대미는 한국 문화로 자리 잡은 ‘치맥’ 먹방이 장식했다.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 장소로 유명한 BBQ 프리미엄 카페 종로 본점(관철점)이 오늘의 무대. 왕홍들은 <도깨비> 포스터 앞, 공유 의자, 유인나 테이블 등 드라마 속 풍경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슬슬 허기가 올라올 무렵 신선한 샐러드를 시작으로 BBQ의 다양한 치킨 메뉴들이 하나둘씩 테이블 위에 세팅됐다.

왕홍 대부분은 한 손에는 올리브 오일로 튀긴 바삭바삭한 치킨을, 한 손에는 스마트폰을 든 채 먹방 라이브를 시작했다. 비주얼에 압도당한 왕홍들 대부분이 각자의 채널로 라이브 방송을 한 덕분에 매장 가득 흥겨운 파티 분위기가 이어졌다. 특히 이 날엔 BBQ 윤홍근 회장도 함께 자리해 왕홍들과 치킨 디너, 폭탄주 세리머니까지 이어가며, 한국의 치맥 문화를 알리는 데 앞장섰다.

 

<그라치아>가 중국의 인플루언서 ‘왕홍’ 30인을 한국에 초청했다. 그들은 K-뷰티를 몸소 체험하며 각자의 SNS 채널을 통해 중국 전역에 전파했다. 뷰티 클래스부터 먹방에 이르기까지, 그 1박 2일의 여정을 공개한다.

Credit Info

2017년 4월호

2017년 4월호 (총권 89호)

이달의 목차
EDITOR
임현진, 진정아
PHOTO
김혜수

2017년 4월호

이달의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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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현진, 진정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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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혜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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