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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라지 마세요, 인피니티 Q50S잖아요

On March 29, 2017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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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빠진 디자인에 강력한 파워, 그리고 친환경 자동차라는 막강한 경쟁력을 갖춘 인피니티 Q50S가 사랑받는 이유는 무수히 많다. 그런데 여기에 이유가 하나 더 추가될 듯하다. 4천만원대라는 놀라운 가격으로 무장한 ‘스타일 트림’을 새롭게 선보였기 때문.

기존 모델의 가격이 5천만원대 중반부터 시작됐다는 사실을 기억하면 한층 더 매력적으로 다가올지도 모르겠다. 물론 1천만원 이상의 가격이 저렴해진 만큼 기존 모델과 대비해 사양의 변화는 있다. 그중 눈에 띄는 것을 꼽자면 내비게이션, 선루프, 보스 오디오 시스템에서의 차이랄까. 사실 가격이 20% 이상 저렴해진 점을 감안한다면 이해 가능한 수준이다. 심지어 평소 다이내믹한 스포츠 주행을 즐겼다면 선루프의 부재는 오히려 반가울 터.

일반 주행에선 잘 느끼지 못하다가도 스포츠 주행을 할 때면 유독 더 무겁게 느껴지는 무게와 함께 차체가 비틀리고 약해지는 강성 면에서도 좋을 게 없었으니까. 게다가 스타일 트림과 함께 선보인 스포츠 에디션의 경우 기존의 모델과 동일한 가격이지만 미드나잇 블랙 그릴부터 리어 스포일러, 전·후륜 머드가드까지 다양한 패키지 옵션이 준비돼 취향에 따라 나만의 자동차를 완성할 수 있다는 점도 인상적이다.

이렇듯 놀라운 변화에도 Q50S가 지닌 기술적 강점은 그대로 유지했다. 연비 효율과 주행 성능이라는, 이 어울리지 않는 단어를 하나로 합치면서 개척자로 우뚝 선 인피니티 Q50S. 12.6km/L의 연비에 364마력의 강력한 성능은 스포츠카가 전혀 부럽지 않은, 감탄이 절로 나오는 부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나 매력적인 사양과 디자인을 갖춘 차가 겨우 4천만원대라니! 이 가격대로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300마력급 스포츠 세단을 만나기 어려운 국내 시장에서 Q50S는 당분간 꽤나 훌륭한 선택이 될 게 분명하다.

엔진 DOHC 24-Valve V6
구동 방식 후륜 구동
최고 출력 364마력
최대 토크 35.7kg/m
배기량 3498cc
가격 4680만~6190만원

Q50S가 제안하는 Fun to Drive

다이렉트 어댑티브 스티어링
세계 최초로 탑재된 전자식 조향 장치로, 노면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진동을 차단해 안정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드라이브를 완성한다.

인피니티 스튜디오 온 휠
보스의 서브우퍼 3개, 스피커 14개를 유기적으로 배치한 덕분에 차내에서도 콘서트 현장 같은 생생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Credit Info

2017년 3월호

2017년 3월호 (총권 88호)

이달의 목차
EDITOR
장정진
PHOTO
ⓒInfiniti

2017년 3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장정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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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ini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