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2016 화이트닝 코드

On February 16, 2016 0

'리얼' 뷰티가 여전희 화두다. 2016년 봄/여름 피부 트렌드는 '심플함'과 '건강함'으로 요약된다. 본연의 피부 광채를 살려 속부터 건강하게 빛나는 화이트닝 케어에 집중할 때다.

3 / 10
/upload/grazia/article/201602/thumb/26559-92090-sample.jpg

 

 

코 옆 양쪽 C존
블랙헤드가 밀집돼 있고, 팔자 주름이 시작되는 부위인 코 옆 부분이야말로 절대 빼먹지 말아야 할 브라이트닝 존이다. 피지 분비가 많기 때문에 노폐물과 각질이 쌓이기도 쉽다. 평소 블랙헤드와 노폐물을 꼼꼼히 제거하고 주름으로 인해 피부가 꺼져 보이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턱 끝 삼각 존
입가를 따라 턱 밑으로 움푹 파인 부위 역시 눈에 띄진 않지만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가 오돌토돌하게 자리 잡고 있는 곳. 특히 턱은 피부가 두껍기 때문에 이미 착색되어 있을 확률이 높다. 메이크업을 할 때 피부 톤과 비슷한 글로 크림이나 하이라이터를 가볍게 덧발라 자연스러운 윤기를 줄 것.

아이 존
관자놀이에서 광대뼈로 이어지는 눈가 피부가 환하면 피부 톤이 한층 더 밝아 보인다는 사실을 아는가. 다른 곳에 비해 피부가 3배 정도 얇은 눈가는 눈꺼풀을 한 번 움직일 때마다 20여 개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만큼 쉽게 피로해진다. 수시로 눈가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눈꺼풀까지 케어하면 생기 있는 눈가를 만들 수 있다.


이번 시즌 백스테이지에서 가장 많이 회자된 단어는 ‘글로’(Glow)다. 린 데스노이어와 발 갈랜드 등 백스테이지를 담당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은 ‘노-메이크업’처럼 보이기 위해 투명하고 건강한 빛을 살리는 데 집중했다. 이런 흐름이 화이트닝 케어에도 이어졌다. 이미 생긴 기미와 잡티를 없애고 칙칙한 안색을 투명하게 개선하는 게 기존의 방법이었다면, 이번 시즌 화이트닝은 완전히 달라졌다. 올해 출시되는 신제품의 성향은 피부의 레이디언스(Radians), 즉 얼굴 본연의 빛을 밝히는 데 집중하고 있다. 피부 속에서 우러나는 빛(사이버틱한 광채가 아닌)으로 말간 피부, 즉 까무잡잡한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어두운 피부는 어두운 대로, 하얀 피부는 하얀 대로 타고난 듯 자체 발광하는 피부를 만드는 게 목적이다.

“단순한 미백 케어만이 아니라 피부 속부터 스스로 빛을 낼 수 있도록 자생력을 키우고, 피부 속에 퍼져 있는 멜라닌 색소를 개선하는 것이 이번 시즌 화이트닝의 포인트죠.” 시세이도 마케팅팀 김미령 과장의 말이다. 보다 실용적인 대책을 마련한 브랜드도 있다. 광노화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자외선과 미세먼지가 유입되지 않도록 피부 겉에서부터의 차단이 그것이다. 키엘은 바르는 즉시 피부 표면에 촘촘한 네트워크를 형성해 미세먼지와 불순물이 모공을 통해 침투하지 않도록 밀착 방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즉, 이미 생성된 멜라닌에 집착하지 말고 접근 방식을 달리해 브라이트닝의 해답을 찾으라는 얘기. 멜라닌이 생성될 수 있는 유해 환경을 차단하는 것부터 시작해,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주름이나 탄력 저하로 생기는 피부 그늘을 없애고, 미래의 다크닝까지 완벽하게 예방한 후, 마지막으로 수분 광채를 더해 주는 보다 특별한 전략이 필요하단 뜻이다. 그래야 마냥 하얀 얼굴이 아닌 ‘빛나는 건강함’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

 

Healthy Glow-Up Step 4

3 / 10
/upload/grazia/article/201602/thumb/26559-92106-sample.jpg

 

 

 

  • Step 1 유해 물질을 차단하라

    1. 오렌지, 실란트로 성분이 표피를 강력하게 감싸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키엘 허벌 마스크 75ml 3만8천원대.
    2. 비타민 C와 B3 성분이 자외선으로 인해 얼룩덜룩해진 피부 톤을 균일하게 만든다. 에르보리앙 블랑 에센스 30ml 6만9천원.
    3. 묽은 우윳빛 제형이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항산화 효과를 준다. 아이젠버그 컴포팅 카밍 세럼 30ml 15만3천원.

    색소 침착의 근본 원인인 자외선을 막지 못한다면 표면적인 다크스폿을 해결해도 기미와 잡티가 생겨날 수밖에 없다. 또한 미세먼지 등 오염 물질이 피부에 닿으면 염증을 일으키고, 이 염증은 피부 가장 깊은 기저층에서 멜라닌을 만들어낸다. 공장 먼지나 자동차 매연에 오래 노출되면 20% 이상 색소 침착이 심해진다는 독일 환경의학연구소의 연구 결과도 이를 입증한다. 결국 칙칙함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부 자극부터 차단해야 한단 얘기다.

  • Step 2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멜라닌 저항력을 키우라

    1. 표피와 가장 유사한 보호막을 형성해 생기를 더해 준다. 라곰 셀러스 마일드 모이스처 크림 75ml 3만8천원.
    2. 활성산소를 예방해 피부 본연의 광채를 회복시킨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크레마 비앙카 수프림 브라이트닝 컨센트레이트 30ml 42만원대.
    3. 실타래같이 늘어지는 고농축 크림이 늘어진 피부를 탄탄하게 개선시킨다. 닥터자르트 리프트라 컨투어 크림 50ml 5만5천원.
    4.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이 잡티의 흔적을 없애고 안색을 환하게 만든다. BRTC 센텔라스카 90 앰풀 30ml 4만9천원.

    멜라닌이 많거나 고르지 못한 피부, 표피가 얇은 피부, 단백질이 오래되어 노랗게 변한 피부는 피부 속까지 빛의 파장이 고루 전달되지 못해 얼굴이 더 탁해 보이기 마련. 단순히 멜라닌을 케어하는 것 외에도, 얇아진 피부 두께를 도톰하게 만들고 탄력을 더해 멜라닌 저항력을 높이는 새로운 차원의 화이트닝이 요구된다. 그래야 세포들이 색소 침착으로부터 빠르게 회복해 균형 잡힌 빛을 발하게 되니까.

  • Step 3 미래의 다크닝을 예방하라

    1. 멜라닌 과다 생성을 억제하는 동시에 홍조와 피부 트러블까지 개선시킨다. 시세이도 화이트 루센트 멀티 브라이트 나이트 크림 15ml 9만2천원.
    2. 교쿠로 녹차 추출물이 고르지 못한 피부 톤을 완화시킨다. 크리니크 이븐 베터 크리니컬 다크 스팟 코렉터 & 옵티마이저 50ml 12만5천원.
    3. 다크스폿을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샤넬 르 블랑 인텐시브 화이트닝 스팟 트리트먼트 데이 앤 나이트 듀오 7ml×2 11만6천원.

    주근깨나 기미 등 잡티는 절대로 어느 날 갑자기 불쑥 솟아오르는 게 아니다. 피부 위로 모습을 드러내기 전까진 오랜 시간이 걸린다. 겉으로 드러난 잡티가 없더라도 피부 속 진피층에 퍼져 있는 다크스폿을 케어해야 한다는 말이다. 최근 진보된 화이트닝 제품은 피부 깊숙이 침투해, 색소 침착이 시작된 세포를 정확하게 찾아낸다. 이를 ‘타기팅(Targeting)’ 기술이라고 하는데, 콕 집어 관리해야 멜라닌의 이동 경로를 차단하고 색소 침착이 재발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 Step 4 수분 광채를 더하라

    1. 오일처럼 부드럽고 촉촉한 크림 제형이 얼굴 전체 보습 레벨을 유지시켜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랑콤 블랑 엑스퍼트 크림 50ml 13만원대.
    2.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자연스럽게 빛을 반사시켜 피부 톤을 화사하게 만든다. 라프레리 쎌루라 레디언스 퍼펙팅 플루이드 퓨어 골드 40ml 67만2천원.
    3. 기초 보습막을 건강하게 가꿔 안색을 되찾아주는 정샘물 에센셜 물 토너 200ml 2만2천원.
    4.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피부를 투명하게 만든다. 퓨어힐스 로즈 오아시스 80 앰풀 50ml 4만5천원.

    “건조함으로 인해 생기는 칙칙함은 안색을 어둡게 만드는 일순위예요”라는 린클리닉 김세현 원장의 말처럼, 누가 뭐래도 맑고 건강한 안색의 기본은 수분 공급이다. 최근 화이트닝 제품들이 건조하다는 편견을 완벽하게 깰 정도로 촉촉함을 겸비한 것도 이런 이유. 충분한 보습은 빛의 투과율을 높여주고 흡수된 빛이 고르게 반사될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플럼핑 효과로 피부가 탱글탱글하게
    차오르게 해 화사함은 물론이고 생기까지 더해 준다.

Credit Info

2016년 02월 01호

2016년 02월 01호(총권 70호)

이달의 목차
EDITOR
이민지
PHOTO
김보성, 장인범(제품)
MODEL
지이수
HAIR
김선희
MAKEUP
강석균

2016년 02월 01호

이달의 목차
EDITOR
이민지
PHOTO
김보성, 장인범(제품)
MODEL
지이수
HAIR
김선희
MAKEUP
강석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