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한식

토마토소스 볼락스테이크

On November 12, 2015

토마토소스 볼락스테이크

  • 주재료

    볼락 1마리(머리 포함 700g), 식용유 적당량

  • 토마토소스

    마늘 30g, 적양파 ½개, 홀토마토 170g, 올리브유 60mL, 페페론치노 1큰술, 케이퍼베리 60~70g, 그린올리브(또는 블랙올리브) 70~80g, 바지락 5~7개, 화이트와인·화이트와인식초 20mL씩, 바질 잎·다진 이탤리언 파슬리 1줌씩, 방울토마토 10개, 레몬 1조각, 설탕 10g, 소금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만들기

2인분

|

50M

  1. 1

    볼락은 꼬리에서 머리 방향으로 비늘을 제거한 뒤 내장을 제거해 흐르는 물에 잘 씻는다.

  2. 2

    물기를 닦고 격자무늬로 칼집을 내어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한 면을 구운 뒤 뒤집어 뚜껑을 덮고 마저 굽는다.

  3. 3

    생선을 굽는 동안 마늘은 얇게 저미고, 양파는 슬라이스한다. 홀토마토는 블렌더로 간다.

  4. 4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넣어 약한 불에서 향이 잘 우러나도록 익힌다. 양파를 넣어 살짝 볶은 뒤 페페론치노와 케이퍼베리, 올리브도 넣는다.

  5. 5

    바지락을 넣고 센 불로 올려 볶다가 화이트와인, 화이트와인식초를 넣어 알코올을 날린다.

  6. 6

    물을 붓고 바질, 파슬리, 설탕, 소금, 후춧가루, 토마토 간 것을 넣어 농도가 날 때까지 졸인다. 소금 양은 간을 봐서 조절한다.

  7. 7

    방울토마토를 넣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레몬즙을 넣어 소스를 완성한 뒤 그릇에 담고 잘 구운 볼락을 올려 낸다.

토마토소스 볼락스테이크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