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2015 에쎈이 추천하는

이색 쿠킹 클래스 (2)

On January 29, 2015

신년 계획 중 한 가지가 ‘요리 배우기’라면 주목해보자. 새로운 요리 체험과 조리 테크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줄 새로운 콘셉트의 쿠킹 클래스를 소개한다.


호텔의 특급 쿠킹 클래스

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의 최고 셰프들에게서 평소 쉽게 접하지 못하는 특급 호텔의 메뉴를 배울 수 있는 기회. 계절 이슈에 맞춘 특별 쿠킹 클래스가 준비되는데, 2월에는 ‘밸런타인데이 베이킹 클래스’가 콘래드 서울의 디저트를 총괄하는 페이스트리 셰프의 강의로 진행된다. 3월에는 봄 식재료를 활용한 ‘스프링 스페셜 쿠킹 클래스’, 5월에는 콘래드 서울의 이탈리아 레스토랑 아트리오를 총괄하는 알베르토 쿠짓(Alberto Cuzzit) 현지 셰프가 알려주는 ‘이탈리안 가정식 요리’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7~8월에는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한 ‘키즈 쿠킹 클래스’, 12월 연말에는 성인 1명과 어린이 1명이 한 팀이 되어 배우는 ‘크리스마스 베이킹’ 등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클래스까지 다양하다.

  • INFO
    수강료
    메뉴에 따라 1회당 7~8만원
    장소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콘래드 서울 2층 아트리오
    문의 02-6137-7120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미국 뉴욕에서 시작된 세계적인 스테이크 하우스 브랜드인 ‘BLT 스테이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 위치한 BLT 스테이크는 동아시아에서는 홍콩에 이어 두 번째로 오픈한 인터내셔널 지점이다. 애피타이저인 크랩케이크부터 메인 요리인 채끝등심스테이크와 달콤한 디저트 크레이프수플레까지 BLT 스테이크의 시그너처 메뉴를 레스토랑 내 오픈 키친에서 직접 배우고 시식하는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 수업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또는 레스토랑의 브레이크 타임에 이뤄지며, 최소 2명부터 최대 4명까지 원하는 날에 예약제로 진행된다.

  • INFO
    수강료
    9만원
    장소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279 110-126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2층 BLT 스테이크
    문의 02-2276-3000




푸드스타일리스트의 이색 클래스

차도남 쿠킹 클래스

푸드스타일리스트 김보선 실장은 <맨즈헬스>, <루엘> 등 남성 잡지의 스타일링 작업을 하면서, 요리를 배우려는 남성이 의외로 많다는 이야기를 듣곤 했다. 그러나 남성들이 쿠킹 클래스에 첫발을 내딛기가 쉽지 않다는 것. 그래서 시작한 것이 ‘남성들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다. 요리를 배우러 갔다가 청일점이 될까 봐 두려운 남자, “라면 먹고 갈래?” 말고 “파스타 먹고 갈래?”로 진도 좀 나가고 싶은 남자, 캠핑을 즐기지만 한결같은 삼겹살과 라면에서 벗어나고 싶은 남자, 싱글이지만 가끔은 자기 자신을 위해 제대로 된 요리를 만들고 싶은 남자 등을 최대한 고려한 일정과 메뉴, 수업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토요일 밤늦게까지 놀고 일요일에 늦잠 자고도 참여할 수 있게 매월 첫째 주 일요일 오후 2시에 진행하는 원데이 클래스로 캠핑 요리, 술안주 메뉴, 여자 친구를 위한 요리 등 매달 주제가 바뀐다. 특히 주방 근처도 못 가본 남자들을 위해 시연 후 철저한 실습으로 이어지는 수업은 재료를 구입한 그대로의 상태에서 시작해 재료 손질, 계량 등 요리의 전 과정을 직접 해볼 수 있게 진행된다. 식재료, 소스 등의 특징과 다양한 활용법, 불 조절법, 칼질하는 법 등 조리 기본도 배울 수 있고, 푸드스타일리스트가 하는 수업인 만큼 플레이팅도 같이 배울 수 있다. 실습 후 이어지는 시식 시간은 ‘술 반입 가능’이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남자들끼리 의리를 다지는 기회로도 제격이다.

  • INFO
    수강료
    메뉴에 따라 1회당 7~8만원
    장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23길 9 정호빌딩 4층
    문의 http://blog.naver.com/opwolf




유명 셰프에게 배우는 클래스

마이 쿠킹 클래스

유명 레스토랑의 요리를 직접 배워본다면? 마이 쿠킹 클래스는 패션 피플의 명소로 알려진 레스토랑 ‘그랑씨엘’과 ‘마이쏭’의 이송희 오너 셰프의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기회다. 한 달 단위로 매주 1회씩 총 4회 수업을 진행하며 매달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아메리카 레스토랑 마이쏭의 ‘브런치 & 브랙퍼스트’ 클래스, 이탈리아 레스토랑 그랑씨엘의 ‘따뜻한 이탈리아 클래스’가 열린다. 이송희 셰프의 수업뿐 아니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해 다양한 수업도 있다.

이번 1월에는 일식 가정식의 대가이자 ‘이꼬이’의 오너 셰프 정지원 셰프의 ‘일식 메뉴 클래스’, 다양한 매체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푸드스타일리스트이자 쿠킹 클래스 강사인 정민 셰프의 ‘쉽고 간단한 프렌치 수업’이 열린다. 또 경주 한식의 대가인 임춘분 ‘연허당’ 대표가 ‘연허당 특제 백김치’, ‘겨울철 별미 굴깍두기’, ‘겨울 제철 굴로 만드는 굴전’ 등의 메뉴 비법을 알려주는 김치 특강을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할 예정이다.

  • INFO
    수강료
    주 1회 총 4회 40만원, 특별 원데이 클래스 1회 10만원
    장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5길 16-4
    문의 02-548-0053 cielssong@cielssong.co.kr, http://blog.naver.com/ciel_ssong




무료로 커피를 배운다

어라운지 커피 클래스

커피를 배우고 싶지만 커피 아카데미의 수업 일정과 비용이 부담스러운 이들이라면 카페에 눈을 돌려보자. 커피 유통 전문 브랜드 어라운지(ArounZ)는 매달 두 가지의 무료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핸드드립 세미나’에서는 큐그레이더 자격이 있는 전문 바리스타에게 직접 핸드드립 커피 추출법을 배울 수 있으며 어라운지의 갓 볶은 커피를 원산지별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커피 스타일리스트가 추천하는 나만의 맞춤 원두를 직접 추출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중급자 코스인 ‘커피 아카데미’는 집에서도 맛있는 커피를 추출하는 다양한 방법을 전문 바리스타에게 배울 수 있는 기회.

커피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프렌치 프레스’, ‘모카포트’, ‘케맥스’, ‘사이펀’ 등 매달 다른 커피 추출 기구를 선정해 기구에 관한 이론과 실습을 진행한다. 모든 클래스는 무료로 진행되며 어라운지 쇼핑몰(www.arounz.co.kr)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커피용품과 원두 모두 어라운지에서 준비하며 별도의 준비물은 없고 커피에 대한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과 주제는 매달 초에 공개된다.

  • INFO
    수강료
    무료
    장소 서울 영등포구 양평로28마길 9 어라운지 선유도점
    문의 1577-0626 www.arounz.co.kr

신년 계획 중 한 가지가 ‘요리 배우기’라면 주목해보자. 새로운 요리 체험과 조리 테크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줄 새로운 콘셉트의 쿠킹 클래스를 소개한다.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