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투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리빙/푸드

샌드위치&김밥 레시피

On May 03, 2018 0

화창한 날씨와 다채로운 축제까지 피크닉이 절로 생각나는 5월이다. 알록달록 어여쁜 캐릭터 도시락도 좋지만 ‘도시락’ 하면 뭐니 뭐니 해도 김밥과 샌드위치가 진리!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좋아하는 샌드위치&김밥 레시피를 소개한다.

 


1 그린샌드위치
How to cook
재료 아보카도·사과 1개씩, 로메인 상추·잡곡식빵 4장씩, 슬라이스 화이트 체더치즈 2장, 버터 2큰술, 바질페스토소스(생바질 1컵, 볶은 잣·파르메산치즈가루 1큰술씩, 볶은 아몬드 ½큰술, 발사믹식초 2큰술, 올리브유 ⅓컵, 소금·통후춧가루 약간씩)

아보카도는 잘 익은 것을 골라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슬라이스한다.
사과는 잘 씻어 반으로 잘라 얄팍하게 썰고, 로메인 상추는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뺀다.
잡곡식빵 2장은 한쪽 면에 버터를 얇게 바르고 팬에 노릇하게 구운 뒤 버터 바른 면에 바질페스토소스를 바른다.
소스를 바른 쪽에 로메인 상추, 아보카도, 체더치즈, 사과, 로메인 상추 순으로 올리고 식빵으로 덮은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불고기파인애플 샌드위치
How to cook
재료 캄파뉴 슬라이스 4쪽, 소고기(불고기용) 300g, 파인애플(통조림) 2캔, 토마토 1개, 양파 ¼개, 양상추 4장, 버터 2큰술, 불고기양념(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깨소금·참기름 2작은술씩, 후춧가루 약간), 양파마요소스(다진 양파·마요네즈 3큰술씩, 간장·홀그레인머스터드·레몬즙·설탕 1작은술씩, 소금·흰후춧가루 약간씩)

소고기는 키친타월로 눌러 핏물을 제거하고 불고기양념에 버무린 뒤 팬에 볶아 식힌다.
파인애플은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뺀다.
토마토와 양파는 동그랗게 모양을 살려 썬다.
양상추는 잘 씻어 물기를 빼고 손으로 살짝 눌러 부피감을 없앤다.
캄파뉴는 버터를 발라 노릇하게 앞뒤로 굽고 한쪽 면에만 양파마요소스를 바른다.
여기에 양상추, 양파, 토마토, 불고기, 파인애플을 올리고 캄파뉴로 덮어 샌드위치를 만든다.





3 양송이버섯 카망베르치즈파니니
How to cook
재료 치아바타 2개, 카망베르치즈 100g, 양송이버섯 8개, 바질 10장, 다진 양파·토마토소스(또는 토마토케첩) 4큰술씩, 다진 마늘 2작은술, 소금·통후춧가루·올리브유 약간씩

양송이버섯은 모양대로 슬라이스하고, 바질은 돌돌 말아 곱게 채 썬다.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잘게 다진 양파와 마늘을 볶아 향을 낸 뒤 양송이버섯을 넣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해 노릇하게 볶아 식힌다.
치아바타는 길게 반으로 갈라 한쪽 면에 토마토소스를 바른다.
카망베르치즈는 도톰하게 슬라이스한다.
③에 ②와 카망베르치즈를 올리고 채 썬 바질을 솔솔 뿌린다.
달군 팬에 ⑤를 넣고 가볍게 누르며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굽는다.





4 쿠반샌드위치
How to cook
재료 식빵 4장, 풀드포크 150g(돼지고기 안심 300g, 밑간양념(다진 양파 1큰술, 파프리카파우더·설탕 2작은술씩, 흑설탕·소금 1작은술씩, 후춧가루 약간), 사과주스 2컵), 양파 ½개, 슬라이스 오이피클 4쪽, 허니머스터드소스 4큰술, 다진 그뤼에르치즈 ½컵, 슬라이스 햄 4장, 버터·올리브유 2큰술씩

돼지고기는 덩어리로 준비해 밑간양념에 30분 정도 재웠다가 깊은 팬에 사과주스와 같이 넣고 윤기 나게 조린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양파는 곱게 채 썰어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갈색이 되도록 볶는다.
식빵의 한쪽 면에 버터를 발라 팬에 노릇하게 굽는다.
③에 허니머스터드소스를 바르고 그뤼에르치즈, 볶은 양파, 햄, 풀드포크, 오이피클, 그뤼에르 치즈 순서로 올리고 식빵으로 덮는다.
달군 팬에 ④를 올려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구운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1 아보카도참깨김밥
How to cook
재료 따뜻한 밥 2공기, 김밥용 김 2장, 아보카도·오이 1개씩, 크랩 맛살 4개, 마요네즈 2큰술, 통깨 4큰술, 소금·참기름 약간씩

아보카도는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도톰하게 슬라이스한다.
오이는 곱게 채 썰어 소금에 절인 뒤 꼭 짜고, 맛살은 손으로 잘게 찢어 마요네즈에 버무린다.
밥에 소금과 참기름을 넣고 버무려 밑간한다.
김발에 김을 깔고 밥을 얇게 편다.
④의 김을 뒤집어 밥이 아래쪽을 향하게 한 뒤 아보카도, 오이채, 맛살을 올리고 돌돌 만다.
⑤를 통깨 위에 돌돌 굴린다.





2 닭가슴살마요김밥
How to cook
재료 따뜻한 밥 2공기, 김밥용 김 2장, 닭가슴살 2쪽, 당근 ¼개, 슬라이스 햄 4장, 시금치 100g, 단무지 2줄, 청상추 8장, 소금·참기름·깨소금·식용유 약간씩, 조림장(다시마국물 3큰술, 간장 2큰술, 설탕·올리고당·청주 1큰술씩)

닭가슴살은 얇게 포를 떠 식용유를 두른 팬에 노릇하게 구운 뒤 조림장을 뿌려가며 윤기 나게 조린다.
당근은 곱게 채 썰어 식용유를 두른 팬에 소금을 치고 볶은 뒤 식힌다.
시금치는 끓는 물에 데친 뒤 소금으로 간해 무치고, 단무지는 곱게 채 썬다.
밥에 소금, 참기름, 깨소금을 약간씩 넣고 버무린다.
김을 마름모 모양으로 펴고 ④의 밥 ½을 올린 다음 청상추, 당근채, 닭가슴살, 햄, 시금치, 단무지, 청상추, 남은 밥 순으로 올린다.
김을 오므려 예쁘게 모양을 잡고 반으로 썬다.





3 숯불불고기채소회오리김밥
How to cook
재료 밥 3공기, 김밥용 김 4장, 소고기(불고기용) 200g, 불고기양념(간장 1½큰술, 설탕·올리고당 ½큰술씩, 깨소금·참기름 2작은술씩, 후춧가루 약간), 오이 1개, 당근 ¼개, 사각어묵 1장, 게맛살·단무지·우엉조림 2줄씩, 시금치 100g, 달걀 2개, 소금·깨소금·참기름·식용유 약간씩

소고기는 불고기양념에 버무린 뒤 팬에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바짝 볶아 식힌다.
오이와 당근, 단무지, 우엉조림은 채 썰고, 사각어묵과 게맛살은 길게 썰어 소금으로 간한 뒤 식용유 두른 팬에 볶는다.
달걀은 곱게 풀어 팬에 도톰하게 부친 뒤 굵게 채 썬다.
시금치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소금,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무친다.
김 2장을 이어 붙인 다음 밥을 1½공기씩 얇게 펴고 손질한 재료를 일렬로 올린다.
끝에서부터 돌돌 말아 회오리 모양을 만든 뒤 예쁘게 썬다.





4 스팸달걀프라이반숙김밥
How to cook
재료 뜨거운 밥 2공기, 김밥용 김 2장, 스팸 ½캔, 달걀 2개, 시금치 150g, 단무지 2줄, 소금·깨소금·참기름·식용유 약간씩

스팸은 도톰하게 썰어 식용유 두른 팬에 노릇하게 굽는다.
달걀은 소금을 치고 곱게 풀어 팬에 붓고 반숙 프라이로 익힌다.
시금치는 식용유 두른 팬에 넣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해 재빨리 볶아 식힌다.
단무지는 곱게 채 썰고, 밥은 소금,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비벼 간한다.
김을 마름모 모양으로 깔고 밥을 ½공기씩 올린 다음 스팸, 달걀프라이, 시금치, 단무지, 밥 ½공기 순으로 올린다.
김을 오므려 예쁘게 모양을 잡고 반으로 썬다.

 

화창한 날씨와 다채로운 축제까지 피크닉이 절로 생각나는 5월이다. 알록달록 어여쁜 캐릭터 도시락도 좋지만 ‘도시락’ 하면 뭐니 뭐니 해도 김밥과 샌드위치가 진리!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좋아하는 샌드위치&김밥 레시피를 소개한다.

Credit Info

기획
김도담 기자
사진
이혜원
요리
김영빈(수라재)

2018년 5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김도담 기자
사진
이혜원
요리
김영빈(수라재)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