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투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건강/돌보기

아빠와 아이가 함께 즐기기 좋은 취미 활동

On April 13, 2018 0

아빠와 아이가 취미 생활을 공유한다는 건 세상에서 오직 아빠와 아이 둘만 느낄 수 있는 공감대와 감정이 생기는 특별한 일이다. 취미 생활이라고 특별할 건 없다. 사소해 보여도 아이와 꾸준히 즐길 수 있다면 충분하다.

 


1 등산
등산을 좋아하는 아빠라면 주말에 아이와 함께 산에 오르는 건 어떨까. 산은 자연이 만든 최고의 놀이터다. 아이와 가위바위보를 하며 계단 오르기도 하고, 계절마다 변하는 나뭇잎이나 예쁜 돌멩이를 줍는 것도 재미있다. 흙을 밟으며 산에 올라 상쾌한 공기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아이는 아빠와 함께하는 시간이 특별하게 느껴질 것이다.




2 작은 정원 가꾸기
밖에 나가지 않고 날씨에 상관없는 취미로 베란다에 작은 정원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베란다에 작은 텃밭을 만들거나 식물 화분을 가꿔보자. 씨앗을 심고 물을 주고 식물이 자라는 과정을 함께 지켜보면 아이는 물론 아빠에게도 소소한 힐링이 될 것이다.




3 레고 만들기
누구도 간섭하지 않는 나만의 공간에서 무엇이든 만드는 자유를 맛볼 수 있는 게 레고의 가장 큰 매력. 이런 이유로 정신없이 바쁜 회사 생활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레고 만들기로 해소하는 아빠들이 제법 많다. 난이도가 낮은 것부터 단계별로 도전하면서 아이와 함께 성취감을 느껴보자.




4 자전거 타기
자전거는 저렴한 비용으로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다 자연 속을 달리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처음에는 집 앞 공원에서 가볍게 타다가 점점 새로운 길을 찾아보자.

새로운 곳을 탐색하며 바람, 햇살, 주변의 소음, 낯선 곳의 냄새 등 다양한 자극을 경험하는 것은 아이에겐 색다른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단, 자전거를 탈 때는 아이가 넘어질 것에 대비해 안전용품을 반드시 착용할 것.





5 스크린 야구
아이와 함께 스포츠 활동을 즐기고 싶다면 안전이 보장되는 실내 스포츠로 시작해보자. 요즘 떠오르는 실내 스포츠는 단연 스크린 야구! 헬멧이나 장갑, 보호대 등 안전용품이 마련되어 아이도 안전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난이도 조절도 가능해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데다 간단한 식음료를 제공하는 곳도 있어 운동도 하고 함께 시간을 보내기 충분하다. 보통 스크린 야구장은 6세 이상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료는 인원에 제한 없이 40분당 3만원대 정도다.





6 낚시
민물낚시는 고요한 가운데 찌를 응시하며 사색을 즐기는 재미가 있다. 아이에게도 인내심과 집중력을 길러주는 좋은 기회가 된다. 서울 근교만 나가도 낚시터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특히 요즘엔 낚시도 하고 캠핑도 즐기는 유료 낚시터가 인기다. 낚시를 하다가 허기가 지면 캠핑장에서 음식도 만들어 먹고 하룻밤을 보내며 아이와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 좋다.

 

아빠와 아이가 취미 생활을 공유한다는 건 세상에서 오직 아빠와 아이 둘만 느낄 수 있는 공감대와 감정이 생기는 특별한 일이다. 취미 생활이라고 특별할 건 없다. 사소해 보여도 아이와 꾸준히 즐길 수 있다면 충분하다.

Credit Info

기획
강지수 기자
일러스트
게티이미지뱅크(www.gettyimagesbank.com)

2018년 04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강지수 기자
일러스트
게티이미지뱅크(www.gettyimagesbank.com)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