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투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건강/돌보기

분유빵, 먹여도 될까?

On March 14, 2018 0

엄마들 사이에 분유빵이 인기다. 재료도 간단하고 맛도 제법 좋아 아이 간식으로 제격! 그런데 아이 영양에는 문제가 되지 않을까?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봤다.

 >  아이의 까다로운 입맛 때문에 구입한 분유를 먹이지 못하고 남기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 이럴 때 엄마들이 만드는 것이 바로 분유빵. 분유가 많이 남았을 때뿐 아니라 분유 맛에 익숙한 아이가 이유식을 거부할 때나 분유의 영양분을 보충하고 싶을 때 먹이기 좋은 간식이다.
  

간혹 분유 수유량이 적은 아이에게 분유 대신 분유빵을 만들어 먹이기도 하는데 이는 바람직하지 않은 방법. 분유를 탈 때는 끓여서 40℃ 정도로 식힌 물을 사용하는데, 너무 뜨거운 물에 타면 분유의 영양소가 열에 의해 파괴되기 때문이다.

그런데 분유빵을 만들 때는 전자레인지에 익히는 과정에서 높은 온도로 인해 영양소가 파괴될 염려가 있다.

또한 아이의 월령에 따라 하루에 섭취하는 적정 단백질 양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분유수유아에게 달걀노른자를 넣어 만든 분유빵까지 먹이면 단백질을 과잉 섭취하게 되는 문제도 있다. 따라서 분유빵은 간식으로만 먹이는 게 좋다.
 

PLUS TIP
분유빵은 언제부터 먹일까?
분유빵을 모든 월령의 아이에게 먹여도 되는 건 아니다. 분유빵에는 달걀노른자가 들어가므로 생후 8개월 이후부터 먹일 수 있다. 하지만 간혹 달걀노른자에도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아이가 있으니 이유식으로 먼저 먹여본 뒤 만들어 주는 게 안전하다.

 




분유빵 
HOW TO COOK


재료 분유 5큰술, 물 30㎖, 달걀노른자 1개 분량,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



분유, 물, 달걀노른자를 고루 섞는다. 



전자레인지에 넣어 2분간 익힌 뒤 한입 크기로 잘라 과일과 곁들여 먹인다. 


 TIP  분유빵 더 맛있게 먹이려면
돌 지난 아이에게 줄 분유빵을 만들 때 채소를 익혀서 다져 넣으면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다.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리면 익지 않는 채소도 있으니 미리 익혀서 넣는 것이 포인트.

바나나를 넣으면 단맛과 부드러움을 더하고, 삶아서 으깬 고구마를 넣으면 단맛과 식이석유를 섭취할 수 있다. 크랜베리나 건포도 같은 말린 과일을 넣으면 씹히는 식감과 함께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다진 견과류를 넣으면 영양가를 높일 수 있다.

 

엄마들 사이에 분유빵이 인기다. 재료도 간단하고 맛도 제법 좋아 아이 간식으로 제격! 그런데 아이 영양에는 문제가 되지 않을까?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봤다.

Credit Info

기획
강지수 기자
사진
이성우
도움말
김미리(바른식습관연구소 수석연구원)

2018년 03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강지수 기자
사진
이성우
도움말
김미리(바른식습관연구소 수석연구원)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