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건강/돌보기

자석 블록 모두 모여라!

On January 09, 2018 0

에디터가 직접 아이들 장난감을 사용해보고 생생한 후기를 전하는 ‘장난감 사용 설명서’. 그 첫 번째 주인공은 착착 달라붙는 ‘자석 장난감’이다.

 


 ->  큐이디 드제코 틴캔자석퍼즐 얼굴
얼굴 모양 철제 박스에 눈·코·입 등 다양한 자석 퍼즐을 붙여 얼굴을 완성하는 완구. 풍부하고 선명한 색감의 모양 자석은 잘 떨어지지 않으며, 안전검사에 합격한 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퍼즐처럼 얼굴 조각을 맞추어가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관찰력과 공감 능력이 향상된다.
사용 연령 36개월 이상
가격 3만6000원
문의 www.qedmall.co.kr



CONSTITUTE
구성품 얼굴 모양 철제 박스, 눈·코·입 등 다양한 모양의 나무자석퍼즐 38피스
제품을 개봉하면 양면이 얼굴 모양으로 된 철제 박스가 나타나고 뚜껑을 열면 안에 선명한 색감의 자석 퍼즐 조각이 눈에 들어온다. 눈, 코, 입은 물론이고 리본, 목걸이, 양 갈래 머리카락 등 다양한 액세서리까지 위트 있는 일러스트가 돋보인다. 퍼즐 조각을 가지고 논 뒤 케이스에 넣어 보관하면 조각을 잃어버릴 염려도 적다.



PROCESS
철제 박스에 눈, 코, 입을 하나하나 붙이다 보면 절로 그 재미에 푹 빠져든다. 블록처럼 조립을 하거나 만드는 과정이 필요치 않아 단순하고 쉽게 즐길 수 있으며, 조각의 사이즈가 커서 어린아이도 쉽게 붙였다 떼기 좋을 듯. 정해진 것 없이 자유롭게 상상력을 덧붙여 만드는 재미가 있다.



REVIEW
디자인 ★★★★★ 난이도 ★☆☆☆☆ 총평 ★★★★★
화려한 색감에 디자인이 뛰어나 키덜트용 놀잇감으로도 손색없을 것 같다. 자성이 뛰어나 냉장고나 화이트보드에 붙이는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것도 매력적. 연령이 낮은 아이라면 상상력만으로 얼굴을 꾸미기 다소 어려울 수 있으니 패키지에 나온 그림을 보고 그대로 따라해도 된다. 자석 퍼즐 시리즈가 여럿이라 다른 제품과 섞어 놀이하면 더욱 재미있을 듯하다





 ->  매쓰타임 엠티비자석블록
막대형 자석 블록과 둥근 구 모양 쇠구슬을 조합해 조형물을 만드는 창의 교구. 나비, 기린, 병아리 등 동물부터 비행기, 자동차, 시계, 집 등 거의 모든 조형물을 만들 수 있는데다 글자 공부까지 가능하다. 점, 선, 면을 이용해 결과물을 만들다 보니 수학적 원리를 깨치는 데 도움이 된다. 3만원대인 정육면체 세트를 포함해 구성품을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종류와 가격대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
사용 연령 3세 이상
가격 59만4000원(환타지 세트 기준)
문의 www.mtbedu.kr



CONSTITUTE
구성품 기본막대블록 192개, 쇠구슬 120개, 루트블록 48개, 사각판 48개, ½곡선블록 12개, ¼곡선블록 12개, 바퀴 세트 6개, 바퀴받침대 6개
한눈에 딱 들어오는 심플한 구성. 알록달록한 파스텔 톤 색감이 아기자기한 느낌을 준다. 부품의 크기에 딱 맞게 칸이 나뉘어 정리하기도 쉽다. 구슬 담는 판에 미세한 자성이 있어 구멍 근처에 구슬을 두면 ‘스르륵’ 하고 칸에 쏙 들어간다. 다만 구슬을 뺄 때는 엄지와 검지를 사용해 적당히 힘을 주는 나름의 스킬(!)이 필요하다.



PROCESS
처음에는 설명서 그림 중 가장 눈에 띄었던 의자 조립에 도전했다. 자석이 척척 달라붙어 조립은 어렵지 않았으나 문제는 의자 다리 부분. 도면에는 막대자석 6개가 바닥에 수직으로 곧게 뻗어 다리 역할을 하는데 막상 조립해보니 윗부분을 지탱하지 못하고 힘없이 무너졌다. 결국 의자 조립은 포기하고 예쁜 선물 상자에 도전! 도면이 알아보기 쉽고 곡선블록을 쓰지 않아서인지 부품이 원하는 대로 착착 달라붙어 뚝딱 만들 수 있었다.



REVIEW
디자인 ★★★★ 난이도 ★★★★☆ 총평 ★★★★
각 구성품을 연결할 때 이리저리 움직이며 적당한 각도를 찾아야 모양이 제대로 갖추어진다. 자성이 워낙 강한 편이라 조립 과정에서 손으로 붙잡고 있지 않으면 나머지 블록끼리 잘 붙는다. 아직 손 힘이 부족한 아이라면 조립이 다소 어려울 수도 있을 듯. 도면이 알아보기 쉬워 따라하기 좋고, 만들 수 있는 결과물이 무궁무진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  한국짐보리 맥포머스 브레인 에볼루션
맥포머스는 아이의 창의력과 두뇌 발달을 돕는 입체 자석 교구. 다양한 기하학 도형을 서로 연결하고 조합해 독창적인 조형물을 만들 수 있다. 특히 ‘맥포머스 브레인 에볼루션’은 활용도가 높은 삼각형·사각형 피스의 구성 비율을 높이고, 난이도별 조형물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 가이드북이 있어 아이 스스로 탐구하며 갖고 놀기 좋다. 평면·입체 활동과 수학적 사고력을 길러주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창의적이고 색다른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사용 연령 3세 이상
가격 35만3000원
문의 www.magformers.co.kr



CONSTITUTE
구성품 자석피스(305pcs), 피겨, 카드 등 총 20종의 신규 피스, 하우스, LED, R/C, 엔진 액세서리, 스카이트랙 세트(35pcs), 플레이 매칭북, 퍼즐, 자석보드, 카드, 스티커
거대한 제품 박스를 개봉하면 시각을 자극하는 다양한 색상의 구성품이 한눈에 들어온다. 보통 자석 교구 따로, 기차놀이 교구 따로 구입하는데 ‘맥포머스 브레인 에볼루션’은 스카이트랙 세트도 함께 구성되어 재밌는 전동기차 놀이도 즐길 수 있는 게 장점.



PROCESS
자석 피스가 제법 큼직하다 보니 완성된 조형물도 거대한 편이라 조립하는 맛이 난다. 가이드북이나 플레이 매칭북 등을 따라하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조립하게 된다. 특히 플레이 매칭북에 나온 전개도대로 자석 피스를 얹어놓고 들어 올리면 자석끼리 붙으며 형태가 만들어져 어른도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다만, 구성품이 워낙 다양한데다 입체 조형물을 만들다보니 난이도가 다소 높은 편. 어린아이는 부모가 함께 만드는 게 좋을 듯 하다.



REVIEW
디자인 ★★★★☆ 난이도 ★★★★☆ 총평 ★★★★☆
직관적이고 난이도가 다양한 만들기 가이드북이 딸려 있어 3세부터 초등학생까지 두루두루 갖고 놀기 좋을 것 같다. 엄마 아빠도 아이랑 같이 즐기기 좋을 듯. 가격은 다소 높은 편이지만 구성이 무척 다양해 가성비 갑 제품으로 추천! 자성이 강해 쉽게 흐트러지지 않고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오염이 되면 물티슈로 닦아주면 되니 관리도 손쉽다.





 ->  브리오 자석기차
아이들이 처음으로 인지하고 배우는 원색을 기본으로 디자인한 자석 블록. 블록을 모두 조립하면 앙증맞은 기차 모양이 완성된다. 금속 성분과 프탈레이트가 없는 무독성 안료를 사용해 아이가 물고 빨아도 안전하며, 자칫 삼킬 위험성이 있는 작은 부품이 없어 3세 미만 영유아도 안심하고 갖고 놀 수 있다.
사용 연령 12개월 이상
가격 4만6000원
문의 www.iqbox.co.kr



CONSTITUTE
구성품 바퀴 세트 2개, 정사각블록 1개, 직사각블록 4개, 반원블록 3개, 모양블록 1개
빨강, 노랑, 파랑, 초록 등 선명한 원색이 눈에 띈다. 구성품이 많지 않아 청소가 쉽고 잃어버릴 염려가 적다. 각 블록의 크기가 어린아이 손에 꽉 들어찰 정도로 큼직한 편. 나무 소재임에도 내구성이 뛰어나 바닥에 여러번 떨어트렸음에도 흠집이 생기지 않았다.



PROCESS
같은 모양의 블록이라도 색상이 다양해 어떻게 조립하느냐에 따라 제각기 느낌이 달라진다. 바퀴가 4개 달린 기차 하부 구조물이 2개 들어 있는데 바퀴가 고정되지 않아 데굴데굴 잘 굴러간다. 또 이음매가 자석이라 두 바퀴블록을 근처에 갖다 대면 서로 달라붙어 요리조리 기차를 끄는 놀이도 가능하다. 자석의 N극과 S극의 특성 때문에 어떤 면은 달라붙고 어떤 면은 서로 밀어내므로 아이가 눈으로 보며 자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REVIEW
디자인 ★★★★☆ 난이도총평 ★★★☆
큼지막한 크기, 심플함을 넘어 단출한 구성, 거기에 내구성까지 갖춰 어린아이 완구로 안성맞춤. 그러나 만들 수 있는 모양이 다소 한정적이고 자성이 약한 점이 아쉽다. ‘붙이는’ 느낌보다는 ‘쌓는’ 느낌이 강하다고 할까. 또한 N극과 S극이 표시되어 있지 않아 이리저리 대보며 붙는 부분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기차가 굴러와 착 달라붙는 점이 흥미를 유발하며 안전한 소재라 돌쟁이 아이가 갖고 놀기 딱일 듯.

 

에디터가 직접 아이들 장난감을 사용해보고 생생한 후기를 전하는 ‘장난감 사용 설명서’. 그 첫 번째 주인공은 착착 달라붙는 ‘자석 장난감’이다.

Credit Info

기획
강지수·김도담 기자
사진
안현지

2018년 01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강지수·김도담 기자
사진
안현지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