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맘스라이프

엄마들에게 인기 최고! 센스 있는 출산 선물

On November 13, 2017 0

주는 사람도 기분 좋고 받는 사람도 환영하는 인기 있는 출산 선물을 총정리했다.

 






1 아기용 장난감
‘국민’ 타이틀이 붙은 장난감은 출산 선물로 가장 무난한 품목이다. 아기체육관, 모빌, 딸랑이, 치발기 등은 신생아 키우는 부모라면 필수로 구매하는 아이템이라 출산 선물로 제격. 최근에는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고 간단한 언어 학습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장난감이 인기다.

ITEM -> 립프로그 알파벳 주 볼 6만6000원






2 휴대용 담요
아이를 키우다 보면 생각보다 다양한 ‘담요’가 필요하다. 스스로 체온을 유지하기 어려운 신생아는 온도 변화에 따라 컨디션이 쉽게 바뀌기 때문에 갑자기 온도가 낮아지거나 체온이 떨어지기 쉽다. 이때 담요를 활용하면 요긴하다. 거즈 소재 얇은 담요부터 두꺼운 면 또는 누빔 처리한 겨울용 겉싸개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ITEM -> 아덴아나이스 머슬린 드림블랭킷(러브 스트럭) 8만7000원






3 젖병 소독기, 보틀워머
의외로 많은 엄마들이 출산 선물 중 만족도가 높은 제품으로 ‘젖병소독기’와 ‘보틀워머’를 꼽는다. 모유수유를 하더라도 유축한 것을 젖병에 담아 먹이는 경우가 많아 젖병소독기가 필요한 것.

젖병소독기는 젖병을 매번 삶아서 소독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장난감이나 치발기 등도 소독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또한 보틀워머는 배고파서 우는 아이를 앞에 두고 아직 뜨거운 분유를 식히느라 고생한 엄마들은 누구나 강추하는 아이템. 초보맘에게는 분유를 적정한 온도로 타는 데도 ‘고난이도’ 스킬이 필요한데 보틀워머는 엄마의 이러한 수고를 덜어준다.

ITEM -> 필립스 아벤트 패스트 보틀워머 6만5000원






4 아기용 스킨케어 제품과 세제
신생아에게 해롭지 않은 천연 원료로 만든 스킨케어 제품이나 세제도 초보 부모에게 환영받는 출산 선물 품목이다. 아이를 키우다 보면 매일 과업처럼 해야 하는 일이 있다.

아이를 씻기고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은 물론 가제 손수건, 배냇저고리, 내복 등을 자주 삶아 빨아야 하는 것. 젖병이나 장난감도 전용 세제로 수시로 닦아야 해서 생각보다 스킨케어 제품과 세제류 소비가 많다.

ITEM -> 궁중비책 모이스처 로션 250㎖ 2만5000원





5 일회용 기저귀, 물티슈
기저귀는 가장 실용적인 선물. 신생아기에는 하루에 거의 10장씩 기저귀를 갈아주다 보니 꽤 비용이 든다. 쌍둥이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더욱 그렇다.

이럴 때 선물로 기저귀를 왕창 받는다면 불필요한 거창한 선물보다 훨씬 반갑고 고맙게 마련. 단, 기저귀를 선물할 때는 사전에 선호하는 브랜드와 사이즈를 물어볼 것. 기저귀와 함께 물처럼 쓰게 되는 물티슈를 함께 선물한다면 금상첨화다.

ITEM -> 군 오리지널 테이프 가격미정






6 체온계 등 소형가전
신생아 키우는 엄마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순간은 바로 아이가 열이 날 때다. 그러다 보니 아이 키우는 집에는 체온계를 하나씩 꼭 장만한다. 요즘엔 고막체온계, 전자체온계, 비접촉식 체온계 등 종류가 다양한데 그중 가장 흔히 쓰는 것은 고막체온계.

잔고장 없이 편리하게 사용고 애프터서비스 잘되는 브랜드의 제품을 골라 선물해보자. 그 외에도 수유등, 가습기 같은 소형가전도 출산 선물로 각광받는 아이템이다.

ITEM -> 오므론 귀 적외선 체온계 4만4000원






7 산모용 탈모 방지 샴푸
출산 후 산모들이 겪게 되는 가장 큰 신체적 변화 중 하나는 바로 탈모. 산후 3개월부터 본격적으로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무서운(!) 속도로 머리숱이 줄어든다. 시간이 지나면 차츰 완화되지만 빠진 머리카락을 보면 없던 우울증이 올 정도.

이럴 때 탈모 방지 샴푸는 센스 넘치는 선물이 될 수 있다. 보통 출산 선물로 신생아용품을 생각하기 쉽지만 산모를 위한 선물을 받고 기뻤다는 엄마들이 꽤 많다.

ITEM -> 라우쉬 하트씨드 센시티브 샴푸 200㎖ 2만7000원






8 엄마용 화장품
2017년 가장 많이 팔렸다는 소설 <82년생 김지영>에서 주인공 김지영 씨는 친구에게 출산 선물로 립글로스를 받고 감동한다. 밤낮없이 아기 돌보느라 자신의 외모를 가꿀 시간, 여력이 없는 산모들은 모두 공감할 터. 천연 성분을 담은 스킨케어 제품이나 과하지 않은 색조 화장품을 선물하는 것도 좋다.

ITEM -> 홀리데이 어딕션 크리스마스 러브(어딕션 리미티드 컴팩트 크리스마스 러브, 더 네일 폴리시, 립 글레이즈, 클러치백) 9만원대






9 수유부 간식거리
모유수유를 하는 산모들은 마음 놓고 먹을 음식이 없어 고민하기도 한다. 매운 음식, 기름진 음식, 밀가루 음식, 카페인 음료 등등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모유를 통해 아기에게 전달된다고 하니 간식 하나도 신경 쓰이기 때문.

배가 고파도 먹을 만한 음식이 없어 고민하는 산모에게 간식거리는 구조 식량이나 다름없다. 두유나 요구르트 등 건강 음료를 선물해보자. 출출할 때 부담 없이 마시기 좋고 모유수유에도 도움이 된다.

ITEM -> 풀무원 액티비아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130㎖ 1900원

 

주는 사람도 기분 좋고 받는 사람도 환영하는 인기 있는 출산 선물을 총정리했다.

Credit Info

기획
심효진 기자
사진
안현지
소품협찬
베이비부케(070-7627-9930)

2017년 11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심효진 기자
사진
안현지
소품협찬
베이비부케(070-7627-9930)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