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건강/돌보기

잘 고른 앱 하나, 열 카메라 안 부럽다!

On November 10, 2017 0

아이가 어느새 훌쩍 자라 어릴 적 모습이 가물가물해지면 문득 쓸쓸한 마음이 든다. 그러니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틈틈이 아이의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두자. 성능 좋은 카메라 앱 하나면 근사한 홈 무비를 만드는 데 10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아이들이 커가는 모습은 시시각각 다르다. 그때가 아니면 다시는 볼 수 없는 표정과 행동, 그 찰나의 기쁨을 기록하기 위해 오늘도 쉴 새 없이 스마트폰을 집어 드는 부모들.

하지만 빤하디 빤한 셀카 일색에, 투박하고 아마추어 느낌 팍팍 나는 마구잡이식 사진과 영상을 보면 아쉬운 마음이 드는 게 사실이다. 별것 아닌 일상도 ‘있어 보이게’ 촬영하고 싶다면? 비싼 카메라나 번잡한 촬영 장비 하나 없이도 가능하다.

영상의 ‘영’자도 모르는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동영상 촬영&편집 앱을 모았다.




 찍으면 곧 작품이 되는 카메라 앱


1 영화 같은 퀄리티 보장! 8㎜ Vintage Camera
필름 특유의 아날로그한 영상 연출이 가능한 앱으로, 흘러가는 일상의 평범한 순간을 영화 속 한 장면처럼 기록해준다. 실제 단편영화 촬영에 쓰이기도 할 만큼 수준급 기능을 자랑한다.

흑백필름, 1920년대 등 10여 개에 이르는 필름 효과 필터가 있고, 화면 비율 설정 또한 720×1280 Full HD까지 완벽 지원한다. 자연스러운 빛 번짐, 프레임 변환, 노이즈, 스크래치 등 전문가들도 애용하는 효과를 영상에 입힐 수 있는데 사용법은 전혀 어렵지 않다.

실제 카메라를 그대로 재현한 앱 바탕화면 때문에 마치 캠코더를 들고 촬영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점도 큰 매력이다.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유료 2.19달러







2 동영상 편집에 최적화! Viva Video-동영상 편집기&카메라 필터
동영상에 최적화된 필터를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영상 자르기, 자막 삽입, 배경음악 넣기, 가속 재생, 클립 추가 등 편집 기능도 다채롭다.

자연스러운 셀카 촬영이 가능한 얼굴 인식 셀카 기능과 다양한 디자인 테마 적용은 물론, 완성한 동영상을 인스타그램과 카카오톡, 페이스북, 유튜브로 바로 공유할 수 있다. 기존에 찍은 영상을 새로 편집하거나 포토 영상도 손쉽게 만들 수 있으니 멀티카메라 앱으로 손색이 없다.


□ 플레이 스토어·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무료







3 재미있는 합성 효과로 특별한 추억을! 스노우(SNOW)
출시 1년 만에 다운로드 7천만 건을 돌파한 스노우는 요즘 가장 핫한 동영상 촬영 앱이다. SNS 등에서 심심치 않게 보이는 동물 애니메이션 합성 셀피가 바로 이 스노우로 촬영한 것이다. 처음에는 사진 꾸미기 앱으로 출발했지만, 지금은 동영상 촬영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얼굴 인식 기능이 있어 영상을 촬영하면 앱이 자동으로 얼굴을 인식하고, 여기에 동물이나 직업 등 다양한 일러스트 스티커를 적용할 수 있다. 700개 이상의 스티커와 30여 개의 화면 보정 필터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무료 영상통화, 영상 메시지, 라이브 방송 기능까지 추가됐다.
  

□ 플레이 스토어·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무료






4 전문가 수준의 편집을 자동으로! Magisto Video Editor & Maker
멋진 그래픽 효과를 가미해 자동으로 영상을 편집해주는 앱이다. 사용자가 파티, 자연, 여행 등 여러 가지 테마 중 하나를 선택하면 앱이 비디오와 사진을 자동으로 분석해 편집한다. 테마에 맞춰 사운드 트랙까지 삽입할 수 있다.

자동 편집이지만 사람이 하는 수준의 감각과 디테일을 자랑한다. 별도의 공개 앨범을 만들어 다른 앱 이용자들과 영상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 플레이 스토어·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무료







5 평범한 프로필은 가라! 카카오톡 치즈
대부분 엄마 아빠의 메신저 프로필은 아이들 사진으로 점령당한 지 오래다. 온 국민의 메신저 카카오톡 프로필도 예외가 아니다. ‘카카오톡 치즈’는 카카오톡 프로필을 짧은 동영상이나 사진으로 꾸밀 수 있는 셀카 앱이다.

촬영 버튼을 길게 누르면 5초간의 짧은 동영상 클립을 만들 수 있는데 이렇게 만든 동영상을 카카오톡 프로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해 별도로 영상을 저장하고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카카오스토리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공유도 간단하게 할 수 있다.


□ 플레이 스토어·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무료







6 모든 동영상 편집을 한 번에! Video Show: 동영상 편집기
동영상 촬영과 편집, 포토 영상 편집까지 모두 가능한 멀티비디오 에디터 앱이다. 영상과 사진을 결합하는 편집도 가능하다. 우선 사진과 영상을 원하는 배열로 선택한 후 시간을 설정하고 텍스트나 배경음악, 음성, 필터 효과 등을 더하면 끝! 원하는 위치나 구간에 자막을 추가할 수 있어 동영상 메이킹의 재미를 더한다.

□ 플레이 스토어·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무료


 

plus tip 아이 동영상 촬영할 때 이것만은 꼭!

① 인내심은 기본, 끊지 말고 촬영하라
아이들의 말이나 행동은 연출이 불가능하다. 이처럼 전혀 예측하지 못한 아이의 반응이나 표정, 행동이 아이 동영상의 매력인 셈이다. 보석 같은 순간을 포착하기 위해서는 부모의 끈기와 인내가 필요하다.

아이가 원하는 대로 마음껏 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주고 영상을 끊지 않고 계속 찍어 원하는 장면을 기다리는 것이 최선이다. 삼각대를 활용해 아이를 관찰하듯 촬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② 다양한 표정을 유도하라
아이 동영상의 8할은 표정이 좌우한다. 다양한 표정을 담으려면 아이에게 적절한 자극을 주는 게 좋은데, 가장 좋은 방법은 촬영을 하면서 아이에게 말을 거는 것. 부모가 하는 말에 따라 아이들은 웃거나, 삐지거나, 애교 넘치는 표정을 지으며 천의 얼굴을 보여준다.

아이의 표정을 더 자세히 담고 싶다면 카메라를 아이 눈높이에 맞춰 정면에서 찍을 것. 서서 촬영하면 디테일한 아이의 표정을 놓칠 수 있다.



③ 아이가 가장 행복해하는 시간을 놓치지 마라
성장하는 아이의 모습을 생생하게 포착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식탁이다.

이가 나면서 먹을 수 있는 반찬의 가짓수가 늘어나다 보니 특히 더 선호하는 음식이 생기고, 그것을 먹으며 좋아하는 아이의 모습이나 식재료를 가지고 장난치는 모습, 서툰 숟가락질을 하다가 어느새 꾸벅꾸벅 조는 모습 등 다양한 표정과 행동을 담을 수 있다.

이러한 까닭에 촬영 전문가들은 식사 시간을 아이 동영상 촬영의 골든타임으로 꼽는다.

 

아이가 어느새 훌쩍 자라 어릴 적 모습이 가물가물해지면 문득 쓸쓸한 마음이 든다. 그러니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틈틈이 아이의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두자. 성능 좋은 카메라 앱 하나면 근사한 홈 무비를 만드는 데 10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Credit Info

기획
황선영 기자
취재
김은향(프리랜서)
사진
조병선
도움말
남호영(영상제작 PD)

2017년 11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황선영 기자
취재
김은향(프리랜서)
사진
조병선
도움말
남호영(영상제작 PD)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