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건강/돌보기

여름 물놀이용품 똑똑한 관리법

On August 31, 2017 0

징글징글하게 더웠던 여름도 드디어 끝이 나고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여름 한철 요긴하게 쓴 물놀이용품을 넣어둘 때. 귀찮아도 매뉴얼대로 정리해둬야 내년에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다.

한여름 아이 데리고 놀러 가기에 수영장만 한 곳도 없다. 물놀이를 제대로 즐기고자 수영복부터 튜브와 비치볼 등 여러 품목을 장만하다 보면 비용이 만만치 않다.

그런데 여름 내내 사용한 물놀이용품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 새로 사야 하는 경우도 부지기수. 내년 여름에 또다시 새 제품을 구입하는 불상사를 막으려면 깔끔한 보관이 필수다.




 


 +  수영복&래시가드
수영복의 수명을 오래 유지하려면 사용할 때마다 깨끗이 세탁해야 한다. 수영복이나 래시가드는 스판덱스, 나일론 등 신축성이 뛰어난 기능성 소재로 만들어 바닷물의 염분이나 수영장의 소독약 성분에 취약하다.

사용 후 즉시 물세탁하는 것이 좋은데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비닐에 담는 대신 마른 수건으로 감싸둘 것. 비닐이나 지퍼백은 통풍이 되지 않아 옷감을 손상시키고 곰팡이도 생기기 쉽다.

세탁할 때는 깨끗한 물에 충분히 헹군 뒤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손빨래한다. 세게 비비거나 비틀어 짜면 모양이 변형되므로 가볍게 주물러 세탁하고 마른 수건으로 톡톡 두드려 물기를 없앤다.

수영복은 방수 소재라 물을 머금지 않아서 수건만으로 대부분 물기를 제거할 수 있다. 직사광선을 피해 그늘에 펼쳐 완전히 말린 뒤 통풍이 잘되는 가방에 보관하면 된다.






 +  구명조끼
구명조끼는 내부 부력재가 손상되지 않도록 가급적 세탁을 삼가고 물로만 헹구어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말린다. 부력재가 물에 젖거나 구겨지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므로 오염이 심할 때는 외피를 분리해 따로 세척한다.

외피는 세탁망에 넣어 세탁하거나 물에 중성세제를 풀고 30분간 담가두었다가 부드러운 솔로 살살 문지르면 찌든 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부력재가 분리되지 않는 일체형 제품은 건조에 더욱 신경 쓸 것. 구명조끼를 말릴 때는 부력재가 구겨지지 않도록 반드시 눕혀서 건조한다.






 +  물안경
물안경의 렌즈에는 안티포그(Anti-fog)라는 김서림 방지제가 코팅되어 있는데, 손으로 문지르면 쉽게 손상되어 수명이 짧아지므로 주의한다. 물에 중성세제를 살짝 풀어 10분쯤 담가두었다가 스펀지로 살살 문질러 세척한다. 이음매나 고무 흡착 부분은 면봉으로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아낸다. 세척 후에는 흠집이 나지 않도록 별도 케이스에 담아 보관하는 게 좋다.





 +  아쿠아슈즈
신발 틈새나 물빠짐 구멍 사이에 모래나 흙이 남지 않도록 깨끗한 물에 충분히 헹군다. 깔창이 분리되는 경우 깔창을 빼내어 사이에 들어간 모래 등 이물질을 털어낸 뒤 따로 세척할 것.

오염물질이 묻거나 냄새가 뱄을 때는 중성세제 또는 베이킹소다를 부드러운 솔에 묻혀 문질러 닦아낸다. 세척 후에는 그늘에서 완전히 말린 뒤 신문지를 발끝까지 구겨 넣을 것. 발등이 꺼져 모양이 변형되는 걸 막고 습기를 흡수해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






 +  튜브
튜브나 비치볼은 공기가 주입된 상태에서 세척하면 접히는 부분이 없어 훨씬 수월하게 닦인다. 깨끗한 물로 헹구되 오염된 부분은 중성세제를 풀어 문질러 닦으면 말끔히 제거된다. 공기를 뺄 때는 내부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입구를 아래로 향할 것. 이때 주입구에 굵은 빨대를 꽂아두면 공기가 쉽게 빠진다.
완전히 말린 튜브는 접어서 보관하고, 접었을 때 겹쳐지는 부분에 베이비파우더를 살짝 뿌려두면 서로 달라붙지 않아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징글징글하게 더웠던 여름도 드디어 끝이 나고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여름 한철 요긴하게 쓴 물놀이용품을 넣어둘 때. 귀찮아도 매뉴얼대로 정리해둬야 내년에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다.

Credit Info

기획
김도담 기자
사진
이혜원
제품협찬
디코랜드(www.dico.co.kr), 빅마우스코리아(www.bigmouthinc.co.kr), 오즈키즈(070-5014-2233)

2017년 09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김도담 기자
사진
이혜원
제품협찬
디코랜드(www.dico.co.kr), 빅마우스코리아(www.bigmouthinc.co.kr), 오즈키즈(070-5014-2233)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