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리빙/푸드

후루룩~ 시원한 면 요리

On August 07, 2017 0

여름에는 더위 탓에 식욕이 뚝 떨어지게 마련. 우리 가족 입맛을 돋워줄 시원하고 새콤한 면 요리 레시피 6.

 


초계국수 2인분


How to cook
재료 닭 ½마리, 메밀면 2인분, 마늘 6쪽, 대파·양파·당근 ¼개씩, 무 ⅛개, 오이 ½개, 식초 2큰술, 설탕 ½큰술, 진간장·소금 1작은술씩, 물 1.5ℓ, 굵은소금·검은깨 약간씩, 닭냉채소스(식초 4큰술, 설탕 2큰술, 겨자 1½큰술, 진간장·다진 마늘 2작은술씩)

냄비에 닭, 마늘, 대파, 물을 넣고 30분간 삶는다.

무와 오이는 곱게 채 썰어 굵은소금을 뿌려 10분 이상 절인 뒤 물에 헹구어 꼭 짠다.
양파와 당근은 곱게 채 썬다.
①의 닭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 냉장고에 넣어둔다.
①의 육수는 차갑게 식힌 뒤 체에 걸러 기름을 제거하고 식초, 설탕, 진간장, 소금을 약간 넣어 간한다.
메밀면은 끓는 물에 삶아 찬물에 헹군 뒤 물기를 빼고 그릇에 담는다.
⑥에 닭냉채소스와 ⑤의 육수를 붓고 찢어놓은 닭고기를 올린 뒤 검은깨를 뿌린다.



새우튀김냉우동 1인분

How to cook
재료 우동 면 1인분, 육수(쯔유 2½큰술, 물 350g, 설탕·식초 1작은술씩), 쪽파·레몬 조금씩, 새우 1마리, 튀김가루·무즙·레몬즙 1큰술씩, 튀김반죽(튀김가루·밀가루 5큰술씩, 달걀 1개, 물 1컵), 식용유 적당량

육수 재료는 모두 섞어 냉동실에 넣어 살얼음으로 얼린다.
쪽파는 송송 썰고, 튀김반죽 재료는 가볍게 섞어둔다.
새우는 몸통의 껍질을 벗긴 뒤 튀김가루를 살짝 묻힌다.
새우에 튀김반죽을 입혀 끓는 식용유에 넣어 노릇하게 튀긴다.
남은 튀김반죽을 식용유에 흩뿌려 튀김 부스러기를 만들고 기름을 뺀다.
우동 면은 끓는 물에 2분 30초간 삶아 얼음물에 헹구고 물기를 뺀다.
그릇에 우동 면을 담고 ①의 육수를 부은 뒤 새우튀김과 튀김 부스러기, 무즙, 쪽파, 레몬을 올린다.




차가운 땅콩누들 1~2인분

How to cook
재료 쌀국수 1인분, 땅콩소스(땅콩버터 3큰술, 스리라차소스·뜨거운 물 2큰술씩, 현미식초 1큰술, 피시소스 2작은술, 마늘 2쪽), 파프리카 2개, 당근 ⅓개, 땅콩 ⅓컵, 고수 약간

쌀국수는 끓는 물에 4분간 삶아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뺀다.

땅콩소스 재료는 고루 섞는다.
파프리카는 씨를 제거한 뒤 채 썰고, 당근도 채 썬다. 땅콩은 굵게 다진다.
준비한 재료에 땅콩소스를 넣어 버무린 다음 냉장고에 넣어 차가워지면 고수를 곁들여 먹는다.





샐러드파스타 1~2인분

How to cook
재료 링귀니 1인분, 샐러드용 채소 ½줌, 방울토마토·삶은 메추리알 3개씩, 칵테일 새우 ⅓컵, 옥수수 3큰술, 소금·올리브유·후춧가루 약간씩, 드레싱(올리브유 3큰술, 간장 2큰술, 식초·다진 마늘 1큰술씩, 올리고당·참기름 ½큰술씩, 후춧가루 약간)

링귀니는 소금 넣은 끓는 물에 7분간 삶아 물기를 빼고 올리브유를 약간 뿌려 버무린다.

샐러드용 채소는 깨끗이 씻어 먹기 좋게 자르고,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자른다.
칵테일 새우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치고, 메추리알은 물에 삶아 껍데기를 깐다.
접시에 ①, ②, ③, 메추리알, 옥수수를 담고 후춧가루를 뿌린 뒤 드레싱을 곁들인다.



김치말이국수 1인분

How to cook
재료 소면 1인분, 황태포 35~40g, 황태양념(식초·매실청 2작은술씩, 고추장·고춧가루·설탕 1작은술씩, 간장·참기름 ½작은술씩, 통깨 약간), 국물(김칫국·물 1컵씩, 식초·설탕 ½큰술씩), 배추김치 3줄기, 간장·참기름·설탕·깨 ½작은술씩, 열무김치 ⅓컵, 통깨 약간

황태포는 물에 불려 물기를 짠 다음 양념에 버무려 냉장실에 넣어둔다.

국물 재료는 잘 섞어 냉장실에 넣어둔다.
배추김치는 잘게 썰어 간장, 참기름, 설탕, 깨를 넣어 버무리고, 열무김치는 먹기 좋게 썬다.
소면은 끓는 물에 넣고 끓어오르면 찬물 붓는 걸 2~3회 반복해 삶은 뒤 찬물에 헹군다.
그릇에 소면을 담고 국물과 김치를 넣은 뒤 양념한 황태를 올리고 깨를 뿌린다.





냉국수 2인분

How to cook
재료 소면 2인분, 시판 냉면육수 1봉, 삶은 달걀 1개, 슬라이스 단무지 6개, 오이 ¼개, 통깨 약간, 멸치국물(디포리 3마리, 청주 1큰술, 물 4컵, 다시마 1개, 대파 약간)

냄비에 멸치국물 재료를 넣고 센 불에서 끓이다 끓으면 다시마를 건져낸 뒤 중간불로 15~20분 끓인 뒤 식혀서 냉장고에 넣어둔다.
시판 냉면육수는 냉동실에 넣어 살얼음으로 얼린다.
단무지와 오이는 곱게 채 썰고, 달걀은 끓는 물에 삶아 껍데기를 깐다.
소면은 끓는 물에 넣고 끓어오르면 찬물 붓는 걸 2~3회 반복해 삶은 뒤 찬물에 헹군다.
그릇에 소면을 담고 멸치국물과 냉면육수를 섞어 부은 뒤 단무지, 오이, 삶은 달걀을 올리고 통깨를 뿌린다.

 

여름에는 더위 탓에 식욕이 뚝 떨어지게 마련. 우리 가족 입맛을 돋워줄 시원하고 새콤한 면 요리 레시피 6.

Credit Info

기획
강지수 기자
사진
이혜원
요리·스타일링
김선주(@sunjoo_foodstylist)
어시스트
이정은

2017년 08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강지수 기자
사진
이혜원
요리·스타일링
김선주(@sunjoo_foodstylist)
어시스트
이정은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