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건강/돌보기

셀프 제모의 기술

On June 08, 2017 0

이맘때쯤이면 겨드랑이 털부터 팔다리 털까지 온갖 털이 신경 쓰이기 시작한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 미리 알아두면 좋은 제모 노하우.

 

 부위별 제모 노하우 

 

1 얼굴, 헤어 라인

얼굴 털 관리는 한 번 제모로 최대 한 달까지 효과가 지속되는 시트 타입이 가장 적합하다. 제모 전 왁싱할 부위에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 촉촉하게 한뒤 사용한다. 왁싱 후에는 제품이 피부에 남지 않도록 깨끗이 씻고 보습 제품을 발라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도 빼먹어서는 안 된다.

 

2 ​겨드랑이

편의성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일반 면도기는 털이 균일하게 잘리지 않고 제모 지속 기간이 짧다. 조금만 털이 자라도 거뭇해지는 겨드랑이는 모근까지 완전히 제거하는 모근 제거기가 효과적이다.

 

3​ ​팔·다리

팔다리 털은 가늘고 길게 자라는 게 특징이므로 제모 크림이 효과적이다. 면도기는 잘린 털의 단면이 거칠게 남는 반면, 크림은 잔털 없이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 피부 표면으로 나온 털만 제거하므로 통증이 없고 넓은 부위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털을 녹이는 성분 때문에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그러니 패치테스트로 팔 안쪽에 제모크림을 소량 바르고 하루 뒤에 별 이상이 없으면 사용하는 게 바람직하다.

 

4 ​비키니 라인

연약하고 민감한 비키니 라인은 여성용 면도기를 사용한다. 제모 크림은 여러 번 덧발라야 하므로 민감한 부위에 사용하는 건 조금 부담스럽다. 

 

해변이나 수영장에 갈 계획이라면 털이 다시 자라는 기간을 고려해 적어도 2일 전에 비키니 라인을 관리할 것. 면도 중 생긴 상처의 감염을 줄이고, 자외선에 의한 색소침착도 방지할 수 있다. 

 

 다양한 셀프 제모 도구 

1 ​제모 도구의 기본, 면도기

집 앞 마트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일반 면도기. 급할 때 쓱쓱 밀기만 하면 간편하게 제모되는 게 장점이지만 피부 속에 숨은 모근까지 제거되는게 아니라 지속 효과가 3일 남짓 정도다. 칼날에 의해 피부에 상처가 생길 수있으니 위생에 신경 써야 한다.

 

따뜻한 물로 모공을 충분히 연 뒤에 셰이빙크림을 바르고 제모하면 상처가 나지 않고 모공 근처까지 바싹 제거할 수 있다. 면도 후에는 수분 크림을 발라 보습 관리에 철저히 신경 쓸 것. 3000원대 정도면 구입할 수 있다.

 

2 ​바르고 닦아내는 제모크림

털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을 녹여 체모를 제거하는 방식. 제모 크림을 바른 뒤 면도기나 스펀지로 녹은 털을 긁어낸 뒤 물로 깨끗이 헹구면 된다. 최근 에는 샤워하면서 빠르게 제모할 수 있는 제품도 출시됐다.

 

강알칼리성 화학성 분으로 털을 녹여내는 방식이라 예민한 피부는 따갑고 붉게 달아오르기도 하니 민감성 피부라면 사용 전 미리 피부 테스트를 해보는 게 바람직하다.

 

3 ​붙였다 떼는 시트 타입 왁싱

모근째 뽑아내는 방식으로 넓은 면적의 체모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 시트를 피부에 밀착한 뒤 털이 자라는 반대 방향으로 빠르게 떼어내면 된다. 

 

다만 억지로 털을 뽑다 보니 털을 지지하는 모낭 내부가 자극을 받아 모낭염이 생기 거나 털이 뽑힌 자리에 색소침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4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레이저 광선에서 발생하는 열을 이용해 모낭을 무력화해 체모가 자라지 않게 하는 원리. 짧은 시간 안에 제모가 가능하며 사용법이 간단하지만 피부에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만큼 피부 손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피부가 검은 편이 거나 색소침착이 있다면 레이저 광의 흡수량이 많아 화상을 입을 위험이 있으니 주의할 것. 10만~70만원대까지 가격대가 다양하다. 또한 카트리지를 교체 해야 하므로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plus tip 제모하기 전 알아둬야 할 것

1 털이 난 반대 방향으로 면도하기

면도기로 제모할 때는 털이 난 반대 방향으로 밀어야 피부 자극을 덜 받는다. 맨살에 제모할 경우 피부가 쉽게 상처 입을 수 있으며 제모가 잘되지 않으니 제모 전 샤워는 필수. 또한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제모 후에는 반드시 수분 크림을 발라 보습 케어를 한다.

 

2 휴가 떠나기 전 여유 있게 제모하기

셀프 제모를 하다 보면 피부에 상처가 생기기 쉽다. 상처 난 피부에 수영장 물이나 오염된 바닷물이 닿으면 이차감염 위험이 있으니 최소 일주일 정도 여유를 두고 제모를 하는 게 좋다.

 

3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는 낮은 단계부터 시작

피부가 얇은 인중이나 겨드랑이 부위는 최대한 단계를 낮추고 한 단계씩 강도를 높인다. 색소침착이 심할 경우 피부 색소에 반응해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레이저 제모 후에는 냉찜질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 케어를 꼼꼼히 한다. 

 

스마트 홈케어! 가정용 제모기

1 필립스코리아 루메아 에센셜

IPL 광선으로 모낭에 손상을 가해 체모가 자라지 않게 하는 제품. 2개의 어태치먼트로 구성되어 넓은 부위는 넓은 창으로, 좁고 민감한 부위는 좁은 창으로 안전하게 제모할 수있다. 49만9000원 

 

​필립스코리아 레이디 쉐이버

무빙헤드에 탑재된 트리머 날을 이용해 면도하는 방식 으로, 몸의 곡선을 따라 헤드가 자동으로 움직여 굴곡진 부분의 체모도 매끈하게 제거한다. 5만8000원 

 

3​ 유닉스 미니 쉐이버

콤팩트한 사이즈의 면도기로 보관은 물론 휴대가 편리한 점이 특징. 듀얼 헤드라 긴 털부터 짧은 털까지 간편하게 제모되며, 건식 제모와 습식 제모 모두 가능하다. 1만6900원 

 

​실큰 벨라글라이드

FDA, CE, 식약처 등에서 안전성과 효과를 인정받은 제모기. 다양한 임상실험 결과를 토대로 개인의 피부 타입과 기호에 맞춰 레이저 강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비교적 통증 없이 원하는 부위의 제모가 가능하다. 49만원 

 

간편하고 빠르게! 타입별 제모제

 


 

1​ 에뛰드하우스 핸즈 업 스무스 제모 스프레이

부드러운 무스 타입으로 피부에 거품을 도포한 뒤 미온 수로 씻어내기만 하면 된다. 알로아 베라잎즙, 캐모마일·녹차 추출물을 함유해 여린 피부를 보호한다. 10㎖ 1만2000원 

 

2 뷰티포뮬라 왁스 스트립

인중, 눈썹, 헤어 라인은 물론 비키니 라인까지 관리할수 있는 소형 왁스 스트립. 한 번 사용하면 4~8주간 효과가 지속되는 게 특징이다. 36매 1만2900원 

 

3​ 트위코 워터솔루블 슈가왁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자연 성분을 함유한 왁스. 강력한 피부 보습으로 억센 모발을 부드럽게 만들어 제모 효과를 높이고 자극을 줄인다. 300g 1만8900원 

 

4​ 미니뭄 천연제모제

화학성분을 일절 함유하지 않은 왁스 타입 천연 제모제.제품을 중탕해 피부에 얇게 펴 바른 뒤 왁싱 천을 붙였다 떼어내면 제모가 된다. 45g 1만5000원

 

5​ 뷰티포뮬라 쉐어버터 제모크림

샤워하면서 간편하게 제모할 수 있는 크림 타입. 자연 성분인 시어버터와 녹차잎 추출물이 피부를 깨끗하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110㎖ 1만2900원 

 

 

 

 

 

이맘때쯤이면 겨드랑이 털부터 팔다리 털까지 온갖 털이 신경 쓰이기 시작한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 미리 알아두면 좋은 제모 노하우.

Credit Info

기획
강지수 기자
사진
이성우
제품협찬
뭄(1566-9395), 뷰티포뮬라·트위코(www.nisimkorea.co.kr), 실큰(080-246-1234), 에뛰드하우스(080-022-2285), 유닉스전자(1577-0569), 필립스코리아(02-709-1200)

2017년 06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강지수 기자
사진
이성우
제품협찬
뭄(1566-9395), 뷰티포뮬라·트위코(www.nisimkorea.co.kr), 실큰(080-246-1234), 에뛰드하우스(080-022-2285), 유닉스전자(1577-0569), 필립스코리아(02-709-1200)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