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길지 않은 연휴에 받기 좋은 시술 4

간단하면서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들을 소개한다.

UpdatedOn February 05, 2024

겨울철에는 피부관리에 관심을 많이 가질 수밖에 없다. 건조한 공기와 히터가 피부 속 수분을 빼앗아 푸석해지고 건조해지기 때문. 이를 개선하고자 피부 보습제를 사용하거나 물을 섭취하는 등 여러 관리가 진행되기도 하지만, 이미 탄력이 떨어져 잔주름이 잡히거나 모공이 늘어진 상태라면 홈 케어만으로는 회복이 어려울 수 있다. 때문에 이러한 경우 별도의 회복 기간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스킨 부스터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스킨 부스터는 말 그대로 피부의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치료로 일반적인 레이저 치료가 피부 깊숙이 침투할 수 없다는 점을 보완한 시술이다. 또한 레이저 치료와 병행했을 때 상승작용이 되어 더욱 큰 효과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3 / 10
/upload/arena/article/202402/thumb/55425-530546-sample.jpg

 

피부결 개선 - 더모톡신(스킨 보톡스)

스킨 보톡스라고 불리는 ‘더모톡신’은 피부 잔주름을 개선하고 탄력을 강화해 주는 등 전체적인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더모톡신은 근육이 아닌 피부층에 주사를 놓아 미세한 주름을 개선하고 모공을 축소시킴으로써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 준다. 이 밖에도 색소 침착 치료에 우수한 효과를 보여 피부 톤을 밝혀주며, 리프팅 효과도 있어 얼굴 윤곽을 개선한다. 시술 1~2주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시술 당일에도 바로 세안은 물론 화장 등의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시술 시 주의할 점은 더모톡신을 비롯한 모든 보툴리눔 톡신 시술(보톡스 시술)은 필요 이상의 용량을 활용하거나 너무 잦은 빈도로 시술을 반복하면 이에 대한 내성이 생겨 효과가 점차 저감되는 현상을 겪을 수 있다. 따라서 시술 주기와 용량을 준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시술 전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부위별과 개인 특성별 권장하는 주기에 대해 충분히 안내받고 이를 준수해야 한다.

/upload/arena/article/202402/thumb/55425-530548-sample.jpg

피부결 개선 - 리쥬란힐러

리쥬란힐러는 인체 DNA와 유사한 연어에서 추출된 PDRN이라는 성분으로 피부 세포의 성장과 분화를 촉진해 피부 재생을 돕고, 탄력 물질의 생성을 도와 피부 환경 개선을 유도하는 안티에이징 시술이다. 이 시술은 앞서 말한 더모톡신과 달리 직접 피부 진피층에 주입을 하여 피부 탄력 개선, 피부 재생 능력 활성화, 피부결 및 톤 개선, 주름 개선, 유수분 밸런스 조화, 모공 축소 등 전반적인 피부결을 속에서부터 좋아지게 만든다.

시술 이후에는 약 2주간 사우나, 찜질방 등은 피하는 것을 권장하며 음주와 흡연을 삼가야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된다.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줘 피부가 자외선에 직접 노출되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

/upload/arena/article/202402/thumb/55425-530549-sample.jpg

피부 볼륨 개선 – 쥬베룩&쥬베룩 볼륨

쥬베룩은 생분해성 고분자인 PDLLA(Poly-D, L-Lactic Acid) 미세입자와 히알루론산(HA)이 결합하여 진행되는 자가조직재생 콜라겐 부스터 시술이다. 이러한 콜라겐을 진피층에 직접적으로 주입해 섬유 아세포를 활성화시켜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유도하는 원리. 효과로는 피부의 볼륨감과 탄력감을 함께 증진시켜 주름을 완화하고 전반적인 피부층 리모델링을 도와주며, 피부 진피층에 바로 주입하기 때문에 수분감 증진과 함께 피부결, 피부 톤 등이 빠르게 개선되는 게 장점이다. 또한 점차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자연스러운 효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부담 없는 시술이 가능하며, 생분해성으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체내에 잔존물이 거의 남지 않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쥬베룩은 목적에 따라 유형이 나뉘는데 피부 트러블, 피부 재생 및 건강 개선이 목적이라면 쥬베룩을, 자연스러운 콜라겐 형성과 볼륨 및 탄력 개선을 원한다면 쥬베룩 볼륨을 추천한다. 특히, 쥬베룩 볼륨은 피부 깊은 층에 투입돼 볼륨과 탄력 증진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눈물 고랑 및 목주름 등 꺼진 부분을 채워주고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리쥬란힐러, 스킨 보톡스 등의 다양한 스킨 부스터 시술과 함께 진행할 경우 더 높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쥬베룩 시술 직후에는 일부분이 조금은 부풀어 오를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보통 일시적이며, 며칠 이내에 회복되는 증상이다. 햇볕에 노출되면 부위가 부을 수 있으므로, 시술 후에는 햇빛에 오래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시술 후에는 피부에 압력이나 강한 마사지를 가하지 않으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신체 활동이나 과도한 물리적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이 좋다.

/upload/arena/article/202402/thumb/55425-530547-sample.jpg

피부 탄력 개선 - 덴서티

덴서티는 고주파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로 진피층까지 에너지를 균일하게 전달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유도하며, 빠른 임피던스 피드백으로 피부 저항값을 측정해 피부의 두께와 지방에 따라 맞춤형으로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한다. 이를 통해 피부 탄력과 밀도를 증가시켜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전반적인 피부 처짐에 탄력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시술 부위에 따른 세 가지 팁으로 섬세한 시술이 가능하며 5단계 쿨링 시스템으로 피부를 보호하며 시술이 가능하다. 시술 직후 부어오름이나 홍조 현상이 없어 별도의 회복 기간 없이 일상생활을 바로 할 수 있다는 게 장점.

간혹 무조건 샷 수를 늘리면 리프팅 효과가 더 극대화될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무리한 샷 수로 시술하는 건 오히려 과도한 에너지 전달로 인해 피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개인의 피부 상태와 시술 부위에 따른 적절한 샷 수와 시술 강도를 다르게 해야 하므로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개인별 맞춤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WORDS

디엘 성형외과 정진욱 대표 원장

경력
現) 디엘성형외과 대표원장
前) 뷰성형외과 원장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원 박사 졸업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성형외과 전임의 etc

수상 및 위촉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학술위원 위촉 (2023)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정보통신위원회 위원 위촉 (2022)
대한성형외과학회 기획위원회 미래위원회 위원 위촉 (2021)
분당서울대학교 성형외과 자문의 위촉 (2016)
보건복지부장관상 감염관리 표창 (2012) etc

학술 활동
국제 두개 안면 장궁 병원 웨비나
PRS KOREA 2023 코성형세션3 (기증늑 VS 자가늑)
PRS KOREA 2023 코성형세션1 (콧볼축소술)
PRS KOREA 2023 윤곽성형세션 (대한성형외과학회 국제 학술대회)
TSAPS(대만미용성형외과학회) 코성형 수술 연자 발표
TSAPS(대만미용성형외과학회) 안면윤곽수술 연자 발표 etc


3 / 10

 

디엘 성형외과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563 페이토플라자 4층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유선호
Words 디엘 성형외과 정진욱 대표 원장

디지털 매거진

MOST POPULAR

  • 1
    가자! 촌캉스
  • 2
    RE-NEW SNEANKERS
  • 3
    An URNAB Explorer With RADO
  • 4
    아메리칸 차이니즈 레스토랑 4
  • 5
    루이 비통 X 송중기

RELATED STORIES

  • LIFE

    가격대 별 '자토바이' 입문 가이드

    지금 가장 스타일리시한 교통수단.

  • LIFE

    연기 없는 저녁

    아이코스는 ‘IQOS Together X’ 이벤트를 통해 어떤 말을 건네고 싶었을까? 그 이야기 속에는 꽤 진지하고 유쾌한 미래가 있었다.

  • LIFE

    아메리칸 차이니즈 레스토랑 4

    한국에서 만나는 미국식 중국의 맛.

  • LIFE

    가자! 촌캉스

    지금 이 계절, 촌캉스를 떠나야 할 때.

  • LIFE

    봄의 공기청정기

    미세먼지가 걱정스러운 계절이라 모아본 오늘날의 공기청정기 4종.

MORE FROM ARENA

  • INTERVIEW

    靑年 서준

    청년이라는 수식어가 누구보다도 잘 어울리는 건, 배우로서 여전히 한창 성장하고 무르익고 있기 때문이겠다. 배우 박서준은 유연하고, 안주하지 않으며 항상 신선한 것들을 바라고 꿈꾼다. 심장을 콩닥콩닥 뛰게 하는 도전을 즐기는 그의 다음 행보에 시선이 모인다. 찬란할 게 분명하지만.

  • LIFE

    더 발칙해진 한식

    지금 뉴욕에선 심지어 이런 한식이 가능하다.

  • INTERVIEW

    배우 김혜은의 숭고한 이야기

    늦게 피는 꽃이 화려하다. 김혜은은 30대 중반에 배우로 데뷔했다. 그전에는 기상 캐스터였고, 더 오래전에는 가수였다. 책임과 열정, 즐거움과 자유를 좇으며 살아온 김혜은의 숭고한 이야기다.

  • REPORTS

    솔직한 정우 씨

    정우는 자기 자신에게도,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그런 척’을 잘 못한다. 스튜디오 문을 열고 들어와 다시 나가는 순간까지도 그는 시종일관 솔직했다.

  • FASHION

    드러그스토어에서 샀다

    뷰티에 일가견 있는 남자들이 직접 사용하는 아이템의 추천사를 보내왔다. 손쉬운 접근을 위해 모두 드러그스토어에서 구입한 것들이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