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구독 안 하고는 못 베길 유튜버 4

"요즘 뭐가 재미있어?"라고 물으신다면.

UpdatedOn August 06, 2020

3 / 10
/upload/arena/article/202008/thumb/45693-422822-sample.jpg

 

 피식대학Psick Univ | 이용주, 정재형, 김민수 

구.최.몇? 오늘 기준 324,000명. 웃기는 거에 뿌리를 두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를 가꾸고 양산한다. 이름 또한 정겨운 ‘피식대학’. 전 연령이 공감할 만한 개그를 뽑아내는 것도 수준급이다.

왜 떴어? 싸이월드 향수를 자극하는 콘텐츠로 스멀스멀 올라오더니 부부의 세계, 직업별 아르바이트 성대모사로 떴다. 말 그대로 빵!

‘피식대학’ 채널에서는 무엇을 다뤄? 가장 인기 있는 ‘피식대학 예능학과’가 있다. 일상생활에 쉽게 접할 수 있는 모습을 ‘맛깔’나게 표현했다. 이거 보고 연습해서 개그 치면 의외로 잘 먹힌다. 시간 되면 따라 해보자.

그중 재미있는 건? ‘피식대학 예능학과’, ‘한사랑산악회’. 예능적 상황 설정을 잘 살렸다. 역시 개그맨 출신답다. 자연스러우면서도 어색한 게 묘미인데, 여기 들인 공수를 누구보다 알기에 이 채널이 더 끌린다. 노력형 유튜버의 산물이다.


3 / 10
/upload/arena/article/202008/thumb/45693-422824-sample.jpg

 

 미션 파서블 | 에이전트H 

구.최.몇? 오늘 기준 518,000명. UDT 출신 에이전트H 교관이 운영하는 채널이다. “불가능은 없다.”라는 그의 신념처럼 무섭게 상승 중이다.

왜 떴어? 우선 200만 유튜브 채널 ‘피지컬 갤러리’에서 선보인 ‘가짜 사나이’ 공이 크다. 강력한 전술 단체 무사트(MUSAT)의 특별 교관인 것도 한몫 했다. 회를 거듭할수록 빠져버리는 ‘킬포’ 미소도 성공 요인이다.

‘미션 파서블’ 채널에서는 무엇을 다뤄? 특수부대의 다양한 콘텐츠를 다룬다. 남자가 열광하고 여자가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유연하게 구성했다. 착한 성품과 다부진 몸매만으로도 시간 가는 줄 모르지만, 그의 반전 매력은 목소리에 있다.

그중 재미있는 건? ‘UDT 훈련썰’, ‘H의 모든것’. “라떼는 말이야.”로 통용되는 남자에게 군대 이야기만큼 좋은 떡밥이 없다. 자꾸 들어도 재미있다. 교관님이 직접 말해주면 더할 나위 없고.


3 / 10
/upload/arena/article/202008/thumb/45693-422825-sample.jpg

 

 전국진TV – 주작감별사 | 전국진 

구.최.몇? 오늘 기준 158,000명. ‘주작러’가 판치는 요즘 유튜브 생태계를 명확하게 파악했다. 그리고 적중했다. 주작이 의심되면 일단 ‘전국진’부터 찾게 되니까.

왜 떴어? 이유는 간단하다. 주작 유튜버를 잘 감별한다. 한창 주가 올리고 있던 ‘야O마 TV’의 테O라 배터리 방전 영상을 수면 위로 올린 것도 그다. 장학 퀴즈 출신은 뭘 해도 남다른 거 같다.

‘전국진TV’ 채널에서는 무엇을 다뤄? 주작 감별을 기본으로 음원 차트 감별, 사업 관련, 쇼핑몰 이야기를 주로 다룬다. 실제 “이런 것도?”라고 할 만한 것들도 있으니 영상 볼 때 참고하자.

그중 재미있는 건? ‘전국진’s뇌피셜’. 사람들이 솔깃할 만한 무언가를 잘 알고 있다. 구독자 5만 명을 기념해 만든 ‘주작감별사의 정체 편’은 조회 수가 116만을 육박한다. 지금보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유튜버다.


3 / 10
/upload/arena/article/202008/thumb/45693-422823-sample.jpg

 

 에센스룸 | 김운, 고원탁 

구.최.몇? 오늘 기준 25,800명. 소위 ‘패션 따거’라 불리는 20년 경력의 패션 디렉터가 의류 본질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업계에서도 인정받은 그들의 ‘티키타카’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유익한 정보는 말할 것도 없다.

왜 떴어? ‘확’이라고는 말할 수 없지만, 꼭 한 번 소개하고 싶었다. 유튜브의 핵심은 재미와 정보에 있다. 이들에겐 그런 ‘짬’이 있다. 3시간 방송해도 오디오가 비는 일이 없다.

‘에센스룸’ 채널에서는 무엇을 다뤄? 패션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브랜드도 소개하고 제품 리뷰도 한다. 여기의 핵심은 실제 종사자의 현실적인 말이다. 인생도 패션도 중요한 건 실전이니까.

그중 재미있는 건? ‘초대손님’ 브랜드 합방과 라이브 방송. 브랜드를 알아가는 재미도 ‘따거’들의 웃고 떠드는 모습도 보기 좋다. 브랜드를 준비하고 있다면, 꼭 한 번 보자. 두 번 봐도 좋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차종현

디지털 매거진

MOST POPULAR

  • 1
    예술과 기술의 경지
  • 2
    스타와 메가
  • 3
    권정열, “10CM 음악의 근간은 결핍인 것 같아요.”
  • 4
    Greenery Days
  • 5
    가자! 촌캉스

RELATED STORIES

  • LIFE

    가격대 별 '자토바이' 입문 가이드

    지금 가장 스타일리시한 교통수단.

  • LIFE

    연기 없는 저녁

    아이코스는 ‘IQOS Together X’ 이벤트를 통해 어떤 말을 건네고 싶었을까? 그 이야기 속에는 꽤 진지하고 유쾌한 미래가 있었다.

  • LIFE

    아메리칸 차이니즈 레스토랑 4

    한국에서 만나는 미국식 중국의 맛.

  • LIFE

    가자! 촌캉스

    지금 이 계절, 촌캉스를 떠나야 할 때.

  • LIFE

    봄의 공기청정기

    미세먼지가 걱정스러운 계절이라 모아본 오늘날의 공기청정기 4종.

MORE FROM ARENA

  • INTERVIEW

    변화의 시작

    어느덧 데뷔 12년 차. 9년 만에 3집 정규 앨범 를 발표한 글렌체크에게 공백이란 시간은 약이 됐다. 그들은 이것이 변화의 시작에 불과하다고 말한다.

  • FASHION

    배우 이진욱, 프리미엄 패딩 화보 미리보기

    “머리부터 발끝까지 명품 비주얼”

  • FILM

    긍정왕 유겸에게 스며든 SSUL

  • INTERVIEW

    배우 이상이, 두가지 느낌 화보 미리보기

    이상이, 두 가지 느낌의 가을 남자로 변신한 화보 공개

  • LIFE

    과일로 여름 나기

    더위에는 과일만 한 게 없다. 지금 먹으면 맛도 영양도 두 배다. 서울 과일 디저트 상점 4곳.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