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AGENDA

형이 돌아왔어

On May 03, 2018 0

재판매를 시작한 아우디가 꺼내 든 비장의 카드 A6. 그리고 A6의 매력 여섯 가지.

3 / 10
/upload/arena/article/201804/thumb/38389-302045-sample.jpg

 


AUDI A6 35 TDI

엔진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변속기 7단 S 트로닉 듀얼클러치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
최고속도 232km/h
복합연비 14.6km/L
가격 6천1백70만원

 1  베스트셀링 모델

오랜 기간 동안 판매를 중단했던 아우디 코리아에게 A6는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꺼내 든 보검 같은 모델이다. A6는 아우디의 대표 비즈니스 세단이자 베스트셀링 모델로서 아우디의 장점과 매력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됐다. 세드릭 주흐넬 아우디 코리아 사장 또한 브랜드를 대표하는 A6로 비즈니스를 재개하는 것이 무척 중요한 일임을 강조한 바 있다.

 2  묵직한 드라이빙

조향은 정교하고 승차감은 부드럽다. 인상적인 부분은 묵직한 가속페달. 독일 비즈니스 세단에서 강조하는 감각으로 흔히 고급스럽다고 표현하는 주행 감각이다. 골목을 빠져나와 큰길에서 가속페달을 꾹 밟으면 7단 S트로닉 변속기가 알아서 척척 기어를 올린다. 망설임 없는 기어 변속과 직렬 4기통 TDI 엔진의 조합이 꽤 훌륭하다.

 3  간결한 아름다움

약 5m에 육박하는 A6의 실루엣은 간결하고 균형이 잡혀 있다. 요즘 유행하는 화려한 곡선이나 몇 겹의 날카로운 선 따위는 긋지 않았다. 그렇다고 지루한 것은 아니다. 살짝 찌푸린 LED 헤드라이트와 봉긋 솟은 리어 스포일러가 스포티한 분위기를 낸다. 이미 완성된 디자인을 조금 더 단단하게 다듬었다.

 4  여전한 아우디표 감성

아우디의 감성은 실내에서 빛을 발한다. 기존에 없던 블랙 헤드라이닝을 탑재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더한다. 기분에 따라 실내 조명의 색상을 바꾸는 앰비언트 라이팅 패키지도 적용했다. 대시보드에는 무광 재질의 우드 인레이를 넣어 클래식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5  듣고 볼거리가 풍성

후속 모델에 기대하는 것은 편의 사양이다. 기존 모델에는 없던 HUD,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장착했다.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는 애플 카 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스마트폰의 콘텐츠를 A6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MMI 터치, 음성인식 등 듣고 볼거리가 많다.

 6  역행하는 가격

월급 빼고 다 오르는 시대다. 차 값도 오르는데 A6의 가격만 거꾸로 간다. A6 35TDI의 가격은 6천1백70만원부터며, 가장 비싼 콰트로 프리미엄은 6천8백20만원으로 매우 공격적이다. 같은 체급의 경쟁 모델들에 비하면 턱없이 낮다. 심지어 이전 A6 모델보다도 저렴하다. 여기에 비공식 할인까지 적용한다면 실제 구매 금액은 더욱 낮을 것으로 추정된다.

재판매를 시작한 아우디가 꺼내 든 비장의 카드 A6. 그리고 A6의 매력 여섯 가지.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2018년 05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조진혁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