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YLE

향수로 향수를 추억하다

On December 05, 2017 0

동시대 레전드들을 위해 향수의 전설을 쓰고 있는 ‘몽블랑 레전드’가 감각적인 작업으로 대중과 소통하는 아티스트 찰스 장과 만났다. 그가 창조한 로봇을 모티브로 한 리미티드 패키지를 통해 몽블랑 레전드가 더욱 젊고 친숙하게 변모한 것.

    Interview with Charles Jang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해 달라. 그리고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계기가 궁금하다.
몽블랑 하면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있고 예전부터 몽블랑을 선물하는 것은 굉장히 좋은 이미지와 함께 설렘을 주었다. 물론 몽블랑 레전드는 이미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데일리 향수이지만, 나와의 아트 컬래버레이션 작업으로 보다 감각적이고 젊어진 새로운 몽블랑 레전드를 만들어보고 싶었다.

협업 제안을 많이 받을 텐데, 몽블랑 레전드를 프로젝트 파트너로 선택한 이유가 있는가?

많은 브랜드에서 협업을 제안하지만 나와 콘셉트가 맞지 않으면 거절한다. 몽블랑 향수는 복합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블랙을 베이스로 하는 궁극의 고급스러움을 풍기지만 남자들의 머스트 해브 향수로서 모던함도 잃지 않는다. 거기에 내가 추구하는 화려한 컬러와 키치함, 그리고 장난스러움을 접목하고 싶었다. 덕분에 이번 프로젝트 작업 기간 내내 흥미를 잃지 않고 참여할 수 있었다.

몽블랑 레전드를 사용해보니 어땠나?
아무래도 대외적으로 미팅할 일이 많아서 평소 향수를 자주 사용한다. 몽블랑 레전드는 진지함과 섹시함이 같이 묻어 있는 느낌이라서 좋아한다. 요즘은 미팅 갈때 계속 사용하고 있다. 나를 만나면 풍기는 향취가 레전드의 향기라고 보면 된다.

작가로서 이번에 몽블랑 레전드 틴 케이스를 만든 의도는 무엇인가?
어릴 적 틴 케이스는 고급스러움의 상징이었고, 그렇기 때문에 레트로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고급스러운 몽블랑 레전드와 옛것이지만 새로운 느낌을 주는 틴 케이스, 그 둘의 조화로운 무드를 반영하고 싶었다. 단순한 케이스가 아닌 소장하고 싶은 하나의 작품으로 남았으면 하는 게 나의 의도다.

컬래버레이션 작업을 하면서 주안점을 둔 부분은 무엇인가?
내가 추구해온 로봇 시리즈와 레전드를 최대한 매치시키고자 노력했다. 남자에게 로봇은 하나의 히어로다. 그래서 “넌 나의 히어로”라는 느낌을 주려고 했다. 한국에서 남자들이 가지는 무게감은 상당하다. 이 시대에 힘들어하는 남자들이 어릴 적 좋아하던 히어로를 다시 보면서 꿈과 희망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레전드를 사용하면서 태권브이, 건담, 마징가를 만날 수 있다면 얼마나 재밌겠는가! 몽블랑 레전드는 블랙, 화이트, 블루 3가지로 구성되는데, 같은 레전드이지만 각각의 디테일이 달라서 그 차이점을 찾는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작품의 포인트를 꼽는다면?
작업하면서 디자인적으로 완벽함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틴 케이스 디자인을 자세히 살펴보면 로봇 그림마다 이마에 몽블랑 엠블럼을 발견할 수 있다. 로봇의 힘의 원천이 몽블랑 엠블럼이라고 보면 된다.

어떤 사람들이 이번 제품을 선택했으면 하는가?
향수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살 수 있는 제품이지만, 특히 프로를 갈망하는 분들, 성공을 꿈꾸는 분들, 그리고 레전드가 되고 싶은 분들이 이번 몽블랑×찰스장 아트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택했으면 좋겠다.

공들여 만든 작품을 선택하는 몽블랑 레전드 고객들에게 한마디 해 달라.
이 시대는 추억이 고픈 시대다. 그리고 앞으로 로봇이 사람을 대체하는 시대가 도래할 것인데, 예전에 가지고 놀던 로봇의 에너지를 느껴보고 그를 통해 몽블랑 레전드의 새로운 면모를 경험해보길 바란다. ‘향수’를 통해 ‘향수’를 보여주는 것이 내가 바라는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다.

About Artist

About Artist

찰스 장은 삼성 갤럭시 노트의 TV 광고에 출연하고 아이돌 그룹 빅스를 비롯해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는 등 젊은 아티스트의 대표 주자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그는 대학 시절 그라피티 활동을 하며 스트리트 아트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 호주, 캐나다, 유럽, 동남아 등을 여행했으며 원주민 미술에서도 작품의 영감을 얻었다. 기존의 만화 캐릭터를 작가의 감정으로 새로운 이미지를 보여주는 감각적인 작업을 하며, <로보트 태권브이> 작품과 <해피하트> 시리즈로 많이 알려져 있다. 국내외에서 평면 작업, 컬래버레이션, 스트리트 아트, 전시 기획 등을 통해 계속해서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Nostalgia of Legend 
몽블랑과 아티스트 찰스 장이 만나 하나의 작품으로 탄생한 몽블랑 레전드. 남자들의 컬렉션 욕구를 취향 저격하는 그 멋진 신세계.

 

 

 

 Montblanc Legend 
몽블랑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정통적 특성과 세계관을 잘 표현한, 우아하고 강한 남성을 위한 향수다. 현대적이고 선구적인 감성으로 몽블랑 DNA의 풍부함을 대변하는 동시대 레전드를 위한 우디 후제르 향을 풍긴다. 그리고 깊이감 있는 블랙과 실버의 대조는 부드럽게 처리된 보틀의 외형과 함께 우아하고 세련된 매력의 남성성을 보여준다. 한번에 잡히는 그립감의 보틀은 남다른 무게감으로 중후하면서도 관능적인 남성의 아름다움을 강조한다.

몽블랑 레전드 로봇 에디션 한정판


 

 Montblanc Legend Blue 
기존 레전드 향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향과 디자인의 스페셜 에디션으로, 몽블랑의 아름다운 세공으로 완성된 럭셔리 컬렉션의 만년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오리지널 몽블랑 레전드의 셰이프는 유지하되 프레시한 향을 연상시키는 깊은 블루 컬러의 그러데이션 보틀이 특징이다. 향은 후제르 에스페리딕 아로마틱 향조를 지녔다.
 

몽블랑 레전드 블루 로봇 에디션 한정판

 

 

 Montblanc Legend Spirit 
레전드를 이어갈 자유롭고, 남성적이며, 활기찬 감각을 지닌 새로운 남성 향수로, 기존의 레전드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캐주얼하고 우아한 카리스마의 진수를 제시한다. 향은 프레시 우디 아로마틱 향조로 최상급 성분의 조합을 경험할 수 있다. 조향사들은상 큼하면서 남성미 넘치는 향을 조향하기 위해 하얀 눈과 대리석 같은 모든 화이트 오브제에서 영감을 받아 레전드 스피릿을 창조했다. 보틀은레 전드와 동일한 보틀 디자인에 몽블랑의 상징인 블랙과 화이트처럼 티 없이 깨끗한 화이트와 실버 컬러로 대조를 주어 현대적인 감각을 선사한다. 


몽블랑 레전드 스피릿 로봇 에디션 한정판


 

 

 

동시대 레전드들을 위해 향수의 전설을 쓰고 있는 ‘몽블랑 레전드’가 감각적인 작업으로 대중과 소통하는 아티스트 찰스 장과 만났다. 그가 창조한 로봇을 모티브로 한 리미티드 패키지를 통해 몽블랑 레전드가 더욱 젊고 친숙하게 변모한 것.

Credit Info

PHOTOGRAPHY
박원태(제품), 조성재(인물)
GUEST EDITOR
김선아
COOPERATION
㈜코익 소비자상담실(080-800-8809, www.koicc.co.kr)

2017년 12월호

이달의 목차
PHOTOGRAPHY
박원태(제품), 조성재(인물)
GUEST EDITOR
김선아
COOPERATION
㈜코익 소비자상담실(080-800-8809, www.koicc.co.kr)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