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AGENDA

Tech Now

On December 05, 2017 0

12월의 새로운 카메라 중 주목해야 할 셋.


NIKON D850

슈퍼히어로급 DSLR이다. 유효 화소수 4,575만 화소이며 니콘 FX 포맷 CMOS 센서와 D5와 동일한 화상 처리 엔진 EXPEED 5 엔진을 탑재했다. 짜릿할 정도로 선명한 고해상 화질과 고감도 저노이즈를 실현했다. 상용 감도는 ISO 64부터 25600까지며, 저감도는 ISO 32부터 고감도 ISO 102400까지 확장할 수 있다. 가격 3백98만원(보디 기준).

GOOD 놀랍다. 1초에 7컷을 찍는 고속 촬영이, 또 달리는 호날두도 정확하게 포착하는 153개의 AF 포인트가 경이롭다. 동영상 촬영은 4K 30프레임을 지원하고, 풀HD 해상도에서는 5배의 슬로 모션 촬영이 가능하다. 타임랩스도 지원하는데 이때 최대 해상도는 무려 8K다.
BAD 요즘 카메라는 GPS를 탑재해 촬영한 사진에 위치 정보가 기록되는데, D850에는 GPS가 없다. 위치 정보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없으니 괜히 아쉽다.
WEIRD 헤비급 중량이지만 촬영은 조신하다. 라이브 뷰 모드에서 전자 셔터를 사용해 무소음, 무진동 촬영을 지원한다. 조용한 공간에서 침묵의 셔터질이 가능하다.

  • GOPRO HERO6 BLACK

    GOPRO HERO6 BLACK

    GOPRO HERO6 BLACK

    GOPRO HERO6 BLACK

    액션캠의 왕이 GP1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1년 만에 돌아왔다. 히어로6 블랙은 4K 60프레임과 풀HD 240프레임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괴물이다. 여기에 터치로 작동하는 후면 LCD는 줌 기능과 음성 제어 기능이 추가됐다. 터치는 정확하고 한국어도 잘 인식한다. 하우징 없이 수심 10m 방수도 거뜬하다. 가격 59만9천원.

    GOOD 참 빠르다. 고프로로 촬영한 데이터를 스마트 기기로 옮기는 게 간편하다. 스마트 기기에 전용 앱을 설치하면 히어로6 블랙의 5GHz 와이파이가 재빨리 촬영한 영상을 스마트 기기로 전송한다. 전작 대비 3배 빠른 속도다. 전용 앱에서 촬영, 편집, 공유가 한 방에 해결된다.
    BAD 히어로6 블랙에 탑재된 손떨림 방지 기술은 짐벌에 가깝다. 너무 차분해서 내가 찍은 게 맞나 싶을 정도. 하지만 이 뛰어난 기능이 4K 60프레임 모드는 지원하지 않는다.
    WEIRD 음성 제어 기능이 유행이다. 히어로6 블랙은 전원을 켜고 끄는 것부터 사진, 영상, 타임랩스, 연사 등 총 13가지 명령어를 인식한다. 발음이 별로여도 제법 잘 알아듣는다.

  • SONY  RX10 Ⅳ

    SONY RX10 Ⅳ

    SONY RX10 Ⅳ

    SONY RX10 Ⅳ

    원거리 촬영을 위한 렌즈와 보디 일체형 카메라다. 24-600mm F2.4-4의 자이스 바리오 조나 T* 초망원 렌즈와 2,010만 화소 1.0 타입 적층형 엑스모어 RS CMOS 이미지 센서를 결합했다. 이로써 3백15개의 위상차 AF 포인트와 0.03초의 초고속 AF를 실현했다. AF 시스템은 24-600mm의 전체 줌 영역 모두 지원해 피사체가 얼마나 빠르든, 또 어디에 있든 선명하게 포착한다. 가격 2백19만9천원.

    GOOD 줌 렌즈의 동작이 신속 정확하다. 셔터 옆 줌 레버를 당기기만 하면 순식간에 600mm의 초망원 모드로 변신. 줌을 끝까지 당겨도 이미지 손실이 적고, 자이스 T* 코팅 덕분에 플레어나 고스트 현상도 없다. 렌즈에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을 내장해 망원 상태에서도 흔들림을 최소화했다.
    BAD 하지만 본체 무게만 약 1,050g. 손떨림 방지 기능만으로는 떨림을 멈출 수 없다.
    WEIRD 4K 촬영 시 낭비되는 픽셀이 없다. 모든 픽셀을 알뜰하게 사용해 약 1.7배의 오버샘플링도 가능한 기적의 센서. 960fps의 슈퍼 슬로 모션도 가능하다.

 New Face 그리고 주목할 제품 두 개 더.

  • 웨스턴디지털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베이스

    웨스턴디지털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베이스

    웨스턴디지털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베이스

    웨스턴디지털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베이스

    무선 충전기처럼 생겼지만 유선으로만 연결하는 아이폰 전용 백업 충전기다. 아이폰을 연결하면 충전과 동시에 백업이 이루어진다. 아이폰의 사진, 비디오, 주소록 등이 간편하게 백업되며 별도의 아이클라우드 설정도 필요 없다. 다른 아이폰을 연결하면 새로운 계정이 추가 생성된다. 용량은 32GB부터 258GB까지. 가격 8만9천원부터.

  • 삼성전자 기어 스포츠

    삼성전자 기어 스포츠

    삼성전자 기어 스포츠

    삼성전자 기어 스포츠

    수영할 때 든든한 5ATM 방수 등급의 스마트워치다. 워터록 모드를 설정하면 물살에 의한 터치 오작동을 방지한다. 체계적인 맞춤형 건강 관리를 위해 탄생한 스마트워치로 삼성 헬스의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내장했다. 섭취한 음식의 칼로리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걷기, 달리기 등의 운동을 인식해 칼로리 소모량과 실시간 심박수를 측정한다. 삼성 커넥트 앱을 이용하면 노트북부터 가전까지 모든 삼성 제품을 제어한다. 가격 29만9천2백원. 

12월의 새로운 카메라 중 주목해야 할 셋.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PHOTOGRAPHY
이수강

2017년 12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조진혁
PHOTOGRAPHY
이수강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