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AGENDA

Guy's Recipe

On October 19, 2017 0

모델이자 배우인 손민호가 <아레나> 에디터 역할을 수행했다. 요리 실력이 남다른 그가 알려주는 멋진 남자가 되는 레시피. 별것 아니라는 듯한 여유로운 눈빛과 손놀림이 핵심이다.

 Recipe 1  토마토 부대찌개

예상 상황 친구들이 양손 가득 술을 사 들고 찾아왔을 때.

꼭 있어야 할 재료 각종 햄, 김치, 파,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고춧가루, 간장, 다진 마늘, 올리고당 혹은 설탕, 물
있으면 더 빛나 보일 재료 소시지, 베이컨, 다진 돼지고기, 두부, 시판용 사골 육수, 베이크드 빈스 통조림, 라면, 수제비, 스파게티 면 등등, 그 외 부대찌개에 넣을 만한 재료들

요리 과정
1 고춧가루 3큰술, 간장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올리고당 또는 설탕 1큰술을 잘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놓는다.
2 양념장,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라면을 제외한 모든 재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냄비에 예쁘게 담는다.
3 냄비 중앙에 양념장 반과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3큰술을 넣고 사골 육수 1/2팩과 물 1컵을 부어준다. 사골 육수가 없다면, 사리곰탕 스프도 좋다. 그마저 없다면 멸치 육수, 혹은 그냥 물도 상관없다. 다만 깊은 맛의 차이는 분명 있을 거다.
4 휴대용 버너에 재료를 예쁘게 담은 냄비를 올리고, 친구들 앞에 내놓는다.
5 끓이면서 간을 보고, 싱거우면 남은 양념장으로 간을 맞춘다.
6 찌개가 끓으면 라면을 넣고, 맛있게 한잔한다.

 Recipe 2  가쓰동

예상 상황 갑작스럽게 여자친구가 집에 찾아왔을 때.

꼭 있어야 할 재료 냉동 돈가스, 흰쌀밥, 식용유, 양파, 간장, 올리고당 혹은 설탕, 달걀, 대파, 물
있으면 더 빛나 보일 재료 시판용 국수장국, 깨

요리 과정
1 냉동 돈가스는 미리 튀긴 후 일식당에서 주듯이 길쭉길쭉하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둔다.
2 국수장국 4큰술, 간장 1큰술, 올리고당 혹은 설탕 1큰술을 잘 섞어 소스를 만들어놓는다. 국수장국이 없으면, 간장을 3큰술로 늘리고, 맛술 2큰술을 더한다. 맛술도 없으면, 올리고당을 1/2큰술 더 넣는다. 물론 풍미가 조금 덜할 수 있다.
3 기름 두른 팬을 달군 뒤 잘게 썬 양파와 파를 볶아준다.
4 양파가 투명해지면 양파와 파가 살짝 잠길 정도로 물을 붓는다.
5 물이 끓기 시작하면 미리 준비해놓은 돈가스를 팬 중앙에 올린 후 소스를 붓고, 조린다. 중간중간 간을 보는데 싱거우면 조금 더 끓이고, 짜면 물을 더 넣으면 된다.
6 달걀 1개를 잘 풀어 돈가스 주변으로 한 바퀴 돌리듯 붓고, 뚜껑을 덮는다.
7 달걀은 바로 익으니, 이제 불을 끄고 큼직한 그릇에 넓게 펼쳐 담은 밥 위에 양파, 달걀, 돈가스가 살짝 엉겨 붙은 모양 그대로 소스까지 살포시 옮겨 담는다.
8 깨, 잘게 채 썬 대파로 마무리하면 더 그럴듯한 가쓰동이 완성된다.

모델이자 배우인 손민호가 <아레나> 에디터 역할을 수행했다. 요리 실력이 남다른 그가 알려주는 멋진 남자가 되는 레시피. 별것 아니라는 듯한 여유로운 눈빛과 손놀림이 핵심이다.

Credit Info

EDITOR
최태경
PHOTOGRAPHY
김선익
SPECIAL EDITOR
손민호

2017년 10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최태경
PHOTOGRAPHY
김선익
SPECIAL EDITOR
손민호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