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진정의 기술

혹독했던 한여름의 흔적을 진정시켜줄 7가지 방법.

UpdatedOn September 08, 2017


1 예민해진 두피 관리

태양에 가장 가깝고, 직사광선에 곧장 노출되는 두피는 사실 여름에 가장 자극을 많이 받는 부위다. 평소보다 조금 가렵고 민감해진 두피는 순한 성분의 샴푸, 진정 효과가 뛰어난 세럼, 끝이 뭉뚝하고 푹신한 브러시를 이용한 마사지 등의 소소한 관리만으로도 한결 개운해진다.

1 민트 에센셜 오일, 유칼립투스 에센셜 오일 성분이 민감성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뛰어난 아스테라 프레쉬 수딩 플루이드 50mL 5만4천원 르네휘테르 제품.
2 넓게 퍼진 솔이 두피를 부드럽게 자극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마사지해주는 우든 패들 브러시 3만4천원 아베다 제품.
3 예민하고 간지러운 두피를 위한 캐머마일 성분의 카밍 샴푸 500mL 이솝 제품.
4 징크 글루코네이트 성분이 자극받은 두피를 완화하는 엘루시옹 샴푸 400mL 1만8천원 듀크레이 제품.
5 중·지성 두피, 중·건성 모발을 위한 티트리 오일 샴푸 250mL 2만9천원대 키엘 제품.
6 강력한 진정 효과를 지닌 피오니 식물 성분의 피오니 샴푸 200mL 클로란 제품.



2 달아오른 피부 진정

화끈화끈, 따끔거리는 피부를 그대로 방치해두는 건 미련한 짓이다. 심지어 한껏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탁월한 제품들이 이렇게도 많다.

1 자극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하고, 피부 스트레스 지수를 낮춰주는 고보습 성분의 센시비오 라이트 40mL 3만2천원 바이오더마 제품.
2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건강한 피부 상태로 회복시켜주는 툴라사라 캄 컨센트레이트 30mL 8만원 아베다 제품.
3 해초, 알로에 베라, 장미 성분이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붉은 기를 완화하며 예민한 피부를 부드럽게 달래주는 워시 오프 타입의 비비 씨위드 75g 2만8천원 러쉬 제품.
4 칼렌듈라 꽃잎의 탁월한 보습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주는 워시 오프 타입의 칼렌듈라 꽃잎 마스크 100mL 5만8천원대 키엘 제품.
5 블랙티 발효물, 리치 추출물 성분이 쿨링 효과를 선사하고, 피부를 탄탄하게 조여준다. 블랙티 인스턴트 퍼펙팅 마스크 100mL 14만2천원대 프레쉬 제품.
6 붉고 화끈거리는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는 멀티센스티브 마스크 50mL 5만8천원 마리꼬 제품.
7 극도로 민감하고 거칠어진 피부의 자극을 줄여주고, 피부 자생력을 높여주는 센서티브 스킨 리파인 크림 50mL 8만8천원 CNP Rx 제품.
8 피부 보호 및 개선, 진정 작용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개선하는 시칼파트 S.O.S 크림 40mL 2만2천원 아벤느 제품.

 

3 선번 완화

태양이 남긴 수영복 자국, 슬리퍼 자국, 트러블과 그 흔적 등등 울긋불긋 지저분한 선번은 수분감 높고 미백 성분을 지닌 제품들로 관리해주면, 즉각적으로 열기를 내리고, 원상 복귀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1 10% 황 성분이 자극받은 부위를 진정시켜주고, 미백 기능성 인증 성분이 색소 침착된 부위를 환하게 밝혀준다. 트러블 케어 스팟 에센스 20mL 3만6천원대 키엘 제품.
2 야외 활동 직후 햇빛에 많이 노출된 부위에 발라주면, 달아오른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페티 그레인 리바이빙 바디 젤 150mL 5만2천원 이솝 제품.
3 초저분자 히알루론산 성분과 아쿠아 미네랄 콤플렉스가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주는 워터퓨즈 얼티메이트 하이드로 젤 50mL 3만8천원 닥터자르트 제품.

4 안티 스트레스

쉽게 사그라지지 않는 후유증은 일상의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럴 땐 피로 개선 기능의 영양제가 도움이 되기도 한다.

스트레스 완화, 피로 개선 효과가 뛰어난 테아닌, 홍경천 성분의 안티 스트레스 솔루션 450g 60정 3만7천원 GRN 제품.

5 경직된 근육 이완

왠지 뻐근한 어깨 근육, 몰려오는 신체의 피로 등등 온몸으로 느껴지는 휴가 후유증엔 스트레칭만 한 게 없다. 보다 효과적으로 근육을 이완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도구들을 활용하는 것도 답이다.

스트레칭하는 모습을 3D 곡면 형상으로 재현한 형태로 보다 효과적으로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고, 스트레칭 효과를 높여주는 스타일 애슬릿 폴 10만9천원 코리아테크 제품.



6 심신의 안정

일상에서 완벽한 휴식은 너무나 소중하다. 별것 아니지만, 그만큼 어렵기도 하다.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라면, 은은한 향초를 피워두거나 아로마 향의 보디 제품을 사용하는 등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는 향을 활용하는 것. 물론 그전에 자신에게 맞는 향을 찾는 게 우선이다.

1 프리미엄 사케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근육 이완 효과가 뛰어난 천연 추출물을 함유해 피로에 지친 심신을 회복시켜주는 입욕제. 사케 배스 400mL 14만6천원 프레쉬 제품.
2 일본의 다도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우롱차 향 미들 노트에 라벤더, 아이리스, 머스크 향을 더한 오 파퓨메 오 떼 블루 캔들 325g 13만2천원 불가리 프레그런스 제품.
3 이끼가 깔린 숲속의 오크 향이 풍부하게 번지는 잉글리쉬 오크 앤 레드커런트 200g 9만8천원 조 말론 런던 제품.
4 달콤한 스위트 아몬드 오일 향이 심신에 안정감을 주고, 세정과 동시에 풍부한 보습을 선사하는 아몬드 모이스쳐라이징 샤워 오일 250mL 3만2천원 록시땅 제품.
5 따뜻한 시더우드와 샌들우드 베이스에 핑크페퍼, 라벤더, 미모사를 블렌딩해 따뜻한 공간으로 만들어주는 이스트로스 아로마틱 룸 스프레이 100mL 6만4천원 이솝 제품.
6 페퍼민트, 멘톨 & 블루 캐머마일 성분의 오일을 뒷목, 관자놀이, 후두골 등을 중심으로 발라주면 뭉친 근육이 이완된다. 쿨링 오일 밸런싱 컨센트레이트 7mL 2만8천원대 아베다 제품.


체계적인 마사지

가격이 참 만만치는 않지만, 한여름의 여파가 쉽게 가시지 않는다면 한번쯤 체계적인 구성을 갖춘 전문 마사지를 받아보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3 / 10
/upload/arena/article/201708/thumb/35795-255210-sample.jpg

 

 

1 러쉬 스파 시네스티지아

단순히 물리적인 마사지와는 조금 다르다. 잠자고 있던 오감을 깨워 내면의 치유를 목적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심리치료사, 제품 개발자, 솔 테라피스트의 공동 작업으로 탄생한 ‘시네스티지아’는 테라피스트와의 교감을 시작으로 고객의 심리를 반영한 맞춤형 트리트먼트로 진행된다. 80분 25만원.

2 마리꼬 아로마틱 릴렉스

강한 햇볕에 붉고 예민해진 전신에 수분 및 영양을 공급하며, 다섯 단계로 이뤄진 아로마 베이스의 에센셜 제품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지친 세포를 활성화시켜준다. 60분 15만원.

3 꼬달리 플뢰르 드 비네 캔들 트리트먼트

포도꽃 향기의 캔들을 이용해 등에서 시작해 다리, 복부, 데콜테까지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꼬달리만의 특별한 전신 트리트먼트. 심신이 안정되는 아로마테라피 효과로 체내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며, 단시간에 에너지를 회복하는 데 효과적이다. 60분 11만원, 90분 15만원.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최태경
PHOTOGRAPHY 이수강
ASSISTANT 이무현

2017년 09월호

MOST POPULAR

  • 1
    서울 근교 붕어 낚시터 4
  • 2
    사운드의 진화, 뱅앤올룹슨
  • 3
    셀린느 여성 윈터 24
  • 4
    봄날의 꽃을 담은 케이크
  • 5
    마크에게 보내는 갈채

RELATED STORIES

  • FASHION

    MORNING WAVE

    따스하고 부드러운 햇살이 깃든 배리의 아침.

  • FASHION

    PETRICHOR RELIEVED HIM

    조슈아가 배리와 만나 딛고 선 스코틀랜드의 초원. 바람은 속삭이고 코끝에는 흙 내음이 스치던 하루의 기록.

  • FASHION

    Homeric Elegance

    소설과 희곡을 넘나드는 소재의 여정으로 이끈 에트로 액트(Etro Act) 컬렉션.

  • FASHION

    끝의 시작

    마티유 블라지는 끝에서 새로운 시작이라는 희망을 발견했다. 강인하고 단단한 마음을 토대로 한 보테가 베네타의 우아한 회복에 관하여.

  • FASHION

    보테가 베네타의 새로운 ‘안디아모’ 캔버스 백

    여름 날의 휴양지를 그리게 하다.

MORE FROM ARENA

  • FILM

    세븐틴 원우 X 디에잇

  • LIFE

    임영웅의 첫걸음

    임영웅은 국내에서 초동 1백만 장 이상이 가능한 유일한 솔로 가수다. 그의 정규 앨범 를 비평한다. 12곡의 트랙 중 인상적인 곡을 뽑았다. 이 평론은 음반에 대한 거창한 의미 부여가 아니다. 임영웅이 어떤 종류의 가수인지 알아가는 탐색전이다.

  • LIFE

    공정한 칼날

    혈귀가 되면 강해질 수 있는데. 죽지도 않고. 그럼에도 나약한 인간으로 남아 기술을 정진하는 존재들이 있다. 그런 귀살대의 모습, 공정함을 선택한 친구들로 읽혔다. 시대가 공정하지 못하다고 느껴지는 요즘, 온 힘을 다해 칼날을 휘두르는 귀살대의 칼끝에 가슴이 슬쩍 찔린 것만 같았다. <귀멸의 칼날>로 시대를 반추한다.

  • FASHION

    Shawl Collar Cardigan

  • FASHION

    Everything Is Recorded

    낙원처럼 아름다운 구찌 러브 퍼레이드 컬렉션으로 수놓은 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