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작은 서점

단 하나의 테이블이 놓인 15평 미만의 작은 서점들.

UpdatedOn August 04, 2017

3 / 10
/upload/arena/article/201707/thumb/35196-243521-sample.jpg

 

 

데메테르 북스

문학+철학+에세이+예술

사회생활로 지친 몸과 마음. ‘나를 찾아줘!’를 되뇌는 사람이 있다면 홍대역 근처 연남동 거리에서 ‘마음의 양식을 위해 준비한 양서들’을 찾아보자. 데메테르 북스의 쇼윈도에 적힌 문구다. 문학 박사와 개발팀 QA 그리고 외국인 대상 한국어 교육 분야에 종사한 각기 다른 성향의 세 자매가 뜻을 모아 만든 서점이다. 10년 이상 긴 회사생활을 하며 ‘나’가 사라지는 걸 느낀 세 자매는 ‘나’를 찾고 돌봐주는 공간이 필요했다. 무언가를 해보자고 시작한 게 데메테르 북스였다고. 때문에 삶의 근본인 대지의 여신 중 풍요를 상징하는 데메테르의 이름을 가져왔다. 작은 테이블과 의자가 놓인 창가는 세 자매의 의도가 드러난다. 테이블 근처에는 다육식물이 놓여 있고 창으로는 골목 풍경이 들어온다. 뒤로는 책꽂이가 놓여 있어 독립된 공간에서 각자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주 서적은 문학·철학·에세이·예술 분야로 세 주인의 취향과 주관을 반영한 양질의 도서.

주소 서울시 마포구 연희로1길 7 1층 좌측
문의 02-333-0469 

 

3 / 10
/upload/arena/article/201707/thumb/35196-243524-sample.jpg

 

 

미스터리 유니온

추리 소설 전문

신촌 기차역 근처 골목을 걷다 보면 나무로만 이뤄진 작은 서점 미스터리 유니온을 발견할 수 있다. 7평 남짓의 작은 규모와는 달리 미스터리 유니온은 1천6백여 권의 추리 소설로 가득한 미스터리 연합이다. 사방이 나무와 책으로 둘러싸인 이곳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추리 소설 속 ‘나미야 잡화점’처럼 따뜻한 분위기의 공간을 꿈꾼 대표 유수영의 바람이 담긴 공간이다. 국가별로 구분된 추리 소설들이 서재를 가득 메우고 있으며 한쪽 벽면은 매달 바뀌는 테마에 맞는 서적이 가득하다. 참고로 7월의 테마는 ‘SF&미스터리’. 추리 소설에 SF적 요소를 담은 책을 테마로 삼는다고. 한 달에 한 번 이 작은 공간에서는 미리 신청한 인원 6명으로 구성된 독서 낭독회를 진행한다. 또 추리 소설 작가나 비평가, 편집자, 번역가 등을 초대해 인원 제한 없이 추리 토크 강좌도 연다. 대표는 한 가지 바람이 있다고 한다. “아무리 좋은 책이 힘들게 번역되어 출간돼도 베스트셀러가 아니면 눈에 띄지 않아요. 대형 서점에 가도 구석에 처박히거나 실질적으로 창고로 들어가는 경우도 많고요. 눈에 띌 일이 없어지는 거예요. 그런 책 중 추리 소설을 눈앞에서 확인하며 재발견되기를 바라요. 미스터리 유니온이 그런 공간이었으면 해요.”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88-11
문의 02-6080-7040

 

 

3 / 10
/upload/arena/article/201707/thumb/35196-243518-sample.jpg

 

 

프레센트.14

디퓨저+선물하기 좋은 책

한 권의 책을 향으로 표현한다면? <어린 왕자>는 무슨 향일까? 프레센트.14는 이런 상상력을 현실화한다. 전직 조향사였던 대표 최승진은 생택쥐페리의 <어린 왕자>, 카잔차키스의 <그리스인 조르바>를 비롯한 6가지 소설 그리고 이와이 지 감독 영화 <4월 이야기>를 주제로 7가지 디퓨저를 만들어 판매한다. 물론 책과 함께. 가게 이름처럼 선물이란 콘셉트에 어울리는 책과 향이 마련돼 있다. 인문학 비평서, 소설, 에세이, 자서전, 독립 출판물 등 장르 구분 없이 “어려운 책보다는 이름은 들어봤는데 안 읽어본, 선물하기 좋은 책 위주로 구성했어요.” 내용은 알차지만 촌스러운 표지 디자인과 제목 때문에 찾는 사람이 적은 책을 위해 재미난 키워드를 적은 블라인드 북도 구성했다. 인테리어도 눈에 띈다. 흔히 보이는 허름한 맛의 동네 서점과는 다르게 고급 양복집이나 카페 같은 분위기. 대표에 따르면 책을 좋아하는 사람을 위한 공간이나 이벤트는 많은데 책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을 위한 곳은 없는 것 같아, 책을 안 읽는 사람도 들어오고 싶은 예쁜 책방을 만들고 싶었다고. 창가에 놓인 테이블에 앉으면 양평동에 자리한 아파트와 그 앞을 걷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인다. 그리고 어디선가 좋은 향이 느껴진다.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로22라길 1 104동 105호
문의 02-2679-1414

 

3 / 10
/upload/arena/article/201707/thumb/35196-243519-sample.jpg

 

 

이라선

사진 + 미술 + 패션 사진집

이라선은 현재 포토그래퍼로 활동 중인 김현국과 김진영 부부가 공동 대표로 운영하는 사진·미술·패션 관련 사진집 전문 서점이다. 미학을 전공한 김진영 대표가 사진의 역사적 측면에서, 패션과 출판 일에 경험이 있는 김현국 대표가 트렌디한 패션 작가나 현대 작가의 사진집을 선별해 역사와 미래가 균형을 이룬 책들을 두루 갖추고 있다. 새 책과 헌책을 가리지 않고 말이다. 두 대표는 좋은 책이라면 국내외를 막론하고 찾아가 해외 출판사와 미팅을 하는 등 직접 확인한 뒤 구입한다. 이를테면 만 레이의 초기 사진을 볼 수 있는 프랑스 잡지 〈뷔(vu)〉의 표지 사진집을 찾을 수 있다. 김현국 대표는 말했다. “사진과 책이 좋았어요. 그리고 좋은 걸 여러 사람과 공유하고 싶었어요.” 사진 관련 종사자 단골이 많은 이라선은 늘 입문자들을 환영한다. 소소한 취향만 가진 채 방문하면 그에 맞는 도서를 추천해준다. 이라선 안쪽에는 작은 테이블이 하나 놓여 있다. 그곳에 앉아 밖을 보면 사진 작품 같은 서촌의 조용한 풍경과 나뭇잎 흔들리는 소리 그리고 새가 지저귀는 소리를 만날 수 있다. 떠날 ‘이’ 아름다울 ‘라’ 배 ‘선’이란 의미의 이라선. 두 선장 김현국과 김진영은 아름다운 여행을 하는 중이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효자로7길 5 1F
문의 010-8660-3567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GUEST EDITOR 김민수
PHOTOGRAPHY 기성율, 이수강

2017년 07월호

MOST POPULAR

  • 1
    문수진, “내가 듣고 부르고 싶은 음악으로 앨범을 만들고 싶었어요.”
  • 2
    꽃구경도 식후경
  • 3
    나의 첫 위스키
  • 4
    고급 시계 3라운드
  • 5
    <아레나> 5월호 커버를 장식한 배우 송중기

RELATED STORIES

  • LIFE

    CHAMPAGNE SUPERNOVA

    샴페인도 와인인데, 왜 목이 긴 플루트 잔에만 마시나? 서로 다른 스타일의 4가지 샴페인에 맞춤인 잔 4개를 골랐다.

  • LIFE

    HELLO NEW YEAR

    도쿄에는 자신만의 색을 담아 새해를 맞이하는 사람들이 있다.

  • FASHION

    바다의 지배자

    25주년을 맞아 더 새로워진 다이버 시계의 대명사, 오메가 씨마스터 다이버 300M.

  • FASHION

    CLOSE TO YOU

    서늘한 계절을 위한 11가지 소재.

  • FASHION

    이세와 라이의 뉴욕 패션위크 런웨이

    첫 번째 런웨이 컬렉션으로 뉴욕 패션위크에 데뷔하는 이세(IISE)와 두 번째 뉴욕 런웨이에 서는 이청청의 라이(LIE)가 지금 서울의 패션을 선보인다.

MORE FROM ARENA

  • CAR

    한국에 없는 포르쉐

    2022 포르쉐 월드 로드쇼에선 한국에 미출시된 모델들이 공개됐다. 독일 포르쉐 본사에서 온 따끈따끈한 신차들을 트랙에서 경험했다.

  • INTERVIEW

    힌트를 찾아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전 세계 젠지와 밀레니얼에게 케이팝은 어떤 의미일까. 새로움의 대명사일까. 케이팝이라는 글로벌 현상은 어떻게 유지되고, 어떤 미래를 맞이하게 될까. 케이팝 산업을 이끌어가는 엔터테인먼트 대표, 작곡가, 비주얼 디렉터, 안무가, 보컬 트레이너, 홍보팀장을 만났다. 그들에게 케이팝의 현재와 미래, 팬들이 원하는 것을 물었다. 케이팝 산업을 통해 2020년대의 트렌드를 살펴본다.

  • CAR

    가장 진보적인 전기차

    소문만 무성했던 BMW iX가 출시됐다.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iX는 BMW의 미래다.

  • FASHION

    PARIS'S REVIEW

    예상을 빗겨감과 동시에 과거의 정통성을 관통하는 2024 S/S 파리 남성 컬렉션.

  • FASHION

    여행 자극 가방들

    어디로든 떠나고 싶게 만드는 가방들과 함께 방방곡곡 세계 여행.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