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CAR MORE+

Snapshoot

한번 보면 이곳저곳 훑어보게 되는 자동차가 있다. 찍고 또 찍었다.

UpdatedOn April 03, 2017

3 / 10

 

VOLVO S60 Polestar

볼보는 알아도 폴스타는 낯설다고? 폴스타는, 쉽게 말해 볼보의 고성능 브랜드를 지칭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AMG와 BMW의 M처럼. 폴스타의 시작은 1996년이었다. 볼보 차를 튜닝하는 업체 이름이었다. 볼보와 협력해 유럽 모터스포츠 경기장을 누볐다. 그 사이 역시 볼보와 합을 맞춰 화끈한 볼보 콘셉트 모델도 선보였다. 덕분에 앙칼진 C30 PCP나 누구도 두렵지 않은 S60 폴스타 콘셉트가 탄생했다. 호흡 좋은 둘은 결국 살림을 합쳤다. 물론 볼보가 품은 형태다. 볼보가 본격적으로 고성능 모델을 양산하기 위해서다.

그 결과물이 S60 폴스타다. 볼보가 만드는 고성능은 딱히 뽐내지 않는다. 레벨 블루라는 독특한 색으로 칠했지만 외관에 극적 변화는 없다. 하지만 안 보이는 곳에서 고성능 뿜을 준비를 끝냈다. 터보차저와 슈퍼차저를 함께 장착해 신속하고 강력하게 4기통 엔진의 잠재력을 끌어낸다. 또 올린즈의 서스펜션과 브렘보 브레이크 등 명성 자자한 부품을 장착했다. 사나이의 가슴을 울리는 볼보다. 가격은 7천6백60만원.
 

3 / 10

 

AUDI TTS

아이콘은 시대에 충격을 가해야 한다. 또 그 영향력을 유지해야 한다. 전자만이라면 꽤 있다. 파격적인 차들이야 뭐. 후자까지 따져보면 숱하게 탈락한다. 아우디 TT는 살아남았다. 1998년 1세대 아우디 TT는 충격적이었다. 기술력은 좋지만 디자인은 지루하다고 평하는 아우디를 달리 보게 했다. UFO처럼 앞뒤가 대칭으로 둥근 디자인은 외계인이 하사한 선물 같았다.

그 이후 아우디는 간결하고 부드러운 선을 누구보다 잘 쓰기 시작했다. 그 전환점이 TT였다. 3세대 TT는 외관이 크게 변하지도 않았다. 하지만 여전히 TT다운 역량을 품었다. 3세대에선 외관 디자인 대신 실내 디자인이 대폭 바뀌었다. 버추얼 콕핏 계기반은 SF 속 우주전투기 조종석처럼 화려하다. 실내는 재밌는 발상으로 재설정했다. 직관적이어서 더 미래적이다. 여전히 TT는 아이콘이라 불릴 만하다. TTS는? 그 TT에 짜릿함을 더했다. 가격은 7천8백90만원.
 

3 / 10

 

FORD New Kuga

포드 쿠가는 태생이 좀 복잡하다. 국적은 미국이지만 유럽에서 나고 자랐다. 해서 미국 차의 특성을 기대하면 당황한다. 유럽에서 성장한 이력에서 알 수 있듯, 운동 성능이 빠릿빠릿하다. 안락하고 느긋한 성격을 찾기 힘들다. 또 과하게 치장하지도 않았다. 덤덤하게 기본에 충실하려고 노력한다. 반면 포드 엠블럼 덕분에 익스플로러의 당당함도 느껴진다. 부분 변경하며 인상을 두툼하게 처리한 점도 영향 미쳤다. 보다 다부지게 바뀐 인상은 미국식 장점일 수 있다.

소형 SUV가 마땅히 지녀야 할 덕목이 뭘까? 쿠가는 교과서적 대답을 꺼냈다. 화려하지 않지만 믿음직한 주행 질감과 부족하지 않은 공간 효율성. 다른 가치에 주목할 시간에 딱 두 가지만 집중했다. 해서 심심할 수 있다. 경쟁 사회에서 매력이 떨어질지도 모른다. 하지만 우직하게 맡은 바 일을 잘하는 사람은 언젠가 인정받는다. 가격은 3천9백90만원부터.
 

3 / 10

 

TOYOTA Prius

어느새 4세대다. 이제는 다시 세대 바꿔 나왔구나, 한다. 하이브리드라는 단어도, 방식도 익숙하다. 하지만 언제나 최초라는 의미는 퇴색되지 않는다. 아니, 프리우스는 단지 시작만 의미하진 않는다. 프리우스는 현재진행형이니까. 1997년부터 지금까지, 또는 앞으로도 하이브리드 차량를 대표한다. 4세대는 심심하다는 전 세대 디자인에서 탈피했다. 여전히 쐐기형 차체지만 잘게 쪼갠 선으로 치장했다.

갖고 싶은 차를 만들겠다는 토요타의 포부를 가미했다. 화려함이 소유욕으로 연결될지 모르겠지만, 도로 위에선 확실히 눈에 띈다. 실내 역시 이제는 익숙해졌나 싶지만 여전히 미래적이다. 과감하게 반짝이는 흰색으로 둘렀다. 깨끗한 흰색과 파랗고 작은 기어 노브 조합은 여전히 프리우스를 낯설게 한다. 20년이 지났는데도 낯설다는 건 장점 아닐까? 가격은 3천2백60만원부터.
 

3 / 10

 

MERCEDES-AMG C 63 Coupe

매혹적인 소리가 귀를 파고든다. 기계 짐승이 낮게 으르렁거린다. AMG 모델, 특히 63이라는 숫자가 붙은 모델이라면 어김없다. 폭 감싸는 시트에 앉아 긴장된 그 소리를 감상하는 시간. 메르세데스-AMG C 63 쿠페와 공명하는 순간이다. 계기반 속도보다, 등을 시트에 밀어붙이는 가속력보다 우선한다. 단지 고성능이기에 표현할 수 있는 음색 이상이다. AMG의 소리야 매번 강조했다. 요즘은 덜 집중했다. 언젠가부터 AMG의 하체와 핸들링이 도드라졌으니까.

하지만 다시 정신 차리니 역시 소리를 빼놓을 수 없다. 비율이 웅장한 차체에 소리가 선을 긋고 면을 채운다. 소리가 채워질 때 모든 기계적 요소가 온전히 결합된다. 새삼 느끼지만, AMG는 그런 자동차다. 문 두 개 빼고 면을 강조한 C 63 쿠페에 앉으니 다시 원점으로 돌아갔다. 아니, 다시 매력에 집중할 수 있었다. 가격은 1억2천2백만원.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김종훈
PHOTOGRAPHY 박원태

2017년 04월호

MOST POPULAR

  • 1
    사운드의 진화, 뱅앤올룹슨
  • 2
    봄을 일깨워 줄 감각적인 베딩 아이템 브랜드 5
  • 3
    <아레나> 4월호 스페셜 에디션 커버를 장식한 세븐틴 조슈아
  • 4
    브랜딩 이상의 브랜딩
  • 5
    Homeric Elegance

RELATED STORIES

  • CAR

    뒷자리에서

    럭셔리 세단의 진면목은 역시 뒤에 있다. 직접 뒤에 타보고, 오늘날의 젊은이를 뒤에 태우며 느낀 것.

  • CAR

    5와 E

    5시리즈와 E클래스는 외모도 성격도 다르지만 가격은 비슷하다. 그렇다면 두 차의 어떤 점이 사람들의 지갑을 열게 할까? 5시리즈와 E클래스 차주들에게 들어본 독일 차 구매기.

  • CAR

    오늘의 하이브리드

    내연기관차보다 심심하고 전기차보다는 유지비가 비싼 차. 혹은 내연기관차보다 경제적이고 전기차보다는 운용이 편한 차. 오늘날의 하이브리드는 어떤 모습일까? 네 대의 차로 하이브리드의 매력을 살폈다.

  • CAR

    혹한기 운전

    겨울에 자동차로 호연지기를 키우는 방법. 지붕 열고 달리기, 전기차로 강원도 가기. 어땠을까. 두 가지 중 뭐가 더 고됐을까.

  • CAR

    동경의 자동차

    마세라티가 도쿄의 한 사찰에서 신형 그란투리스모를 공개했다. 이름 그대로 더 멀리 더 편하게 달리기 위한 경주 차였다.

MORE FROM ARENA

  • FASHION

    UDT 포트레이트

    <강철부대>를 통해 한계를 뛰어넘는 정신력과 체력을 입증한 UDT 대원들의 강인한 포트레이트.

  • LIFE

    靑春 막걸리

    젊은 술꾼들이 빚은, 세상에 없던 크래프트 막걸리.

  • LIFE

    서울의 빙수

    팥이 있어도, 팥이 없어도 이 계절에 가장 먹기 좋은 서울의 제철 빙수.

  • LIFE

    구글 셧다운에서 살아남기

    어느 날 구글이 사라진다면? 지난해 12월 14일 구글 ‘먹통사태’가 발생했다. 구글 검색은 물론이고 유튜브, 지메일, 플레이스토어, 구글포토 등 구글 서비스들이 접속 장애를 일으켰다. 전 세계가 심각한 불편을 겪었을 정도로 우리는 구글에 의존하고 있다. 구글로부터 독립할 수 있는 대안 서비스 9개를 모았다. 이것만 있으면 구글이 사라져도 괜찮다.

  • REPORTS

    이기우라는 색

    배우 이기우가 변신을 시도한다. 다시 그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가 생겼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