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INTERVIEW MORE+

추천사

남성 패션에 일가견이 있는 6명을 <아레나> 자문위원으로 모셨다. 계절이 바뀌는 시점, 그들이 갖고 싶은 건 무엇일까?

UpdatedOn September 16, 2016

머서 암스테르담 우스터 니트 운동화

3 / 10
/upload/arena/article/201609/thumb/31780-176382-sample.jpg

올리브색 니트 소재 운동화 우스터 니트 가격미정 머서 암스테르담 by 플롯 제품.

올리브색 니트 소재 운동화 우스터 니트 가격미정 머서 암스테르담 by 플롯 제품.

진경모(편집매장 ‘플롯’ 대표)

진경모(편집매장 ‘플롯’ 대표)

발가락을 가려야 할 계절이 다가온다. 그래야 한다면 난 스니커즈다. 아주 가끔 구두나 부츠를 신기도 하지만 편하고 자연스러운 스니커즈에 비할 바가 아니다. 브랜드의 로고가 도드라지는 운동화는 좋아하지 않아 거의 반스 스니커즈를 신는 편인데, 눈에 띄는 새로운 운동화를 찾았다. 머서 암스테르담의 스니커즈다. 이탈리아에서 주문 제작한 플라이니트를 주재료로 쓰며, 인솔에 젤 소재를 레이어드하여 착용감이 꽤나 훌륭하다. 내부는 고급스러운 이탈리아산 가죽으로 마무리했다. 게다가 올리브색이다. 네이비나 그레이처럼 보편화됐지만 여전히 독특한 색. 그래서 난 몇 년 전부터 괜찮은 올리브색 운동화를 찾고 있었다. 답을 찾았으니 가을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 겨울은 좀 더 천천히.


 

슬로우 스테디 클럽×도큐먼트 협업 울 코트

3 / 10
/upload/arena/article/201609/thumb/31780-176383-sample.jpg

묵직한 울 소재의 검은색 롱 코트 가격미정 슬로우 스테디 클럽×도큐먼트 제품.

묵직한 울 소재의 검은색 롱 코트 가격미정 슬로우 스테디 클럽×도큐먼트 제품.

원덕현(‘블랭코프’ 디자이너/ ‘슬로우 스테디 클럽’ 대표)

원덕현(‘블랭코프’ 디자이너/ ‘슬로우 스테디 클럽’ 대표)

와이드 팬츠와 잘 어울릴 만한 코트가 없었다. 올 하반기엔 꼭 하나 장만하고자 했는데, 이번에 도큐먼트란 브랜드와 작업한 코트가 굉장히 마음에 들어 그것으로 대신하려 한다. 100% 일본산 울 소재로 만든 멋진 오버사이즈 롱 코트. 슬로우 스테디 클럽에서 제안한 울 원단에 도큐먼트의 간결한 실루엣과 정직한 이미지가 녹아 있다. 이 검은색 롱 코트와 가을과 겨울을 보낼 생각이다. 선선한 바람이 불면 티셔츠 위에 단출하게 걸치고, 한겨울엔 이것저것 레이어링한 다음 묵직한 코트를 입을 거다. 오버사이즈라 레이어링이 용이하다.


 

더 리틀 가이 스토브 탑 에스프레소 메이커

3 / 10
/upload/arena/article/201609/thumb/31780-176384-sample.jpg

스토브 탑 에스프레소 메이커 가격미정 더 리틀 가이 제품.

스토브 탑 에스프레소 메이커 가격미정 더 리틀 가이 제품.

한영훈(‘한영후운’ 디자이너)

한영훈(‘한영후운’ 디자이너)

10월 결혼식을 앞두고 살림살이에 관심을 갖다 보니 에스프레소 머신이 가장 사고 싶다. 가격과 종류가 다양해서 열심히 구글링을 하던 중 직화식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전설적인 제품 아토믹 커피 머신(atomic coffee machine)을 알게 됐다. 그런데 수량이 많지 않아 구하기도 어렵고, 알루미늄 소재의 고질적인 단점 때문에 포기하고 더 세차게 구글링을 하던 차, 오또라는 제품을 발견했다(2013년 더 리틀 가이로 재론칭했다).

호주의 한 엔지니어가 아토믹을 모티브로 알루미늄 소재의 단점을 스테인레스 스틸 소재로 보완해 만든 에스프레소 머신이다. 한국에서도 정식 통관되어 살 수 있다고 한다. 유레카! 기계를 분리하여 공구함 같은 박스에 넣어 주는데, 부피가 크지 않아 좋고, 직접 조립하는 맛이 있어 남자의 심장을 뛰게 한다. 이동도 쉬워 캠핑 시 야외에서도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다. 곡선을 살린 디자인은 너무나 우아하다. 무엇보다 직화 방식으로 불 위에 머신을 올려서 에스프레소를 내리는 아날로그적인 행위가 가장 마음에 든다.


 

부쉐론 리플레 워치

3 / 10
/upload/arena/article/201609/thumb/31780-176385-sample.jpg

리플레 화이트 미디엄 버티칼 고드롱 옐로 골드 케이스 워치 1천만원대 부쉐론 제품.

리플레 화이트 미디엄 버티칼 고드롱 옐로 골드 케이스 워치 1천만원대 부쉐론 제품.

고동휘(<아레나> 패션 에디터)

고동휘(<아레나> 패션 에디터)

갖고 싶은 시계가 뭐냐고 물으면 늘 답은 하나다. 부쉐론의 리플레는 2순위 혹은 3순위 정도다. 1순위를 소유한 뒤라면, 이내 1순위가 될까. 이번 가을에 무얼 갖고 싶은지 생각하다 이 시계가 번쩍 떠올랐다. 여전히 1순위는 아니지만 그냥 그랬다. 정갈한 셔츠의 소맷자락을 둘둘 걷어 입거나, 곰 인형처럼 푸근한 스웨터를 입을 때 이 시계를 차면 얼마나 좋을까. 순수한 골드 색상과 어디서도 보기 힘든 에나멜 스트랩, 남자가 차도 될까 싶을 정도로 작은 사이즈, 우아하기도 야하기도 한 모호함, 어떤 것도 내 취향을 벗어나지 않는다. 그 어떤 계절보다 가을을 위한 시계처럼 보였다.


 

빈센트 갈로의 헬무트 랭 리폼 패딩

조기석(아티스트/‘쿠시코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기석(아티스트/‘쿠시코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빈센트 갈로는 미국의 배우이자 영화감독, 화가, 음악가다. 영화 <버팔로 66> <브라운 버니> 등이 그의 대표작. 모두 개성이 강하고 스타일리시한 작품이다. 홈페이지에 가면 영화뿐 아니라 그의 아트 작품도 구경할 수 있다. 볼수록 사람 자체가 매력적이고, 작업도 재미있다. 여기 상품을 판매하는 섹션이 따로 있는데, 본인이 직접 리폼한 옷들, 작업한 음반이나 책 등을 판다. 빈센트 갈로의 사인을 프린트한 티셔츠, 그가 직접 그림을 그린 가방 등이 그 예. 헬무트 랭 패딩 역시 그중 하나. 이런 패딩이 하나 있다면 가을·겨울에 가볍게 입기 좋을 거다. 이미 품절됐다는 게 함정이지만.


 

티파니 1837™스위스 아미 나이프

3 / 10
/upload/arena/article/201609/thumb/31780-176388-sample.jpg

스털링 실버 소재 스위스 아미 나이프 가격미정 티파니 앤 코 제품.

스털링 실버 소재 스위스 아미 나이프 가격미정 티파니 앤 코 제품.

홍석우(〈the navy magazine〉 에디터)

홍석우(〈the navy magazine〉 에디터)

새 시즌 컬렉션을 보고 감탄하거나, 지금 입으면 좋겠다 싶은 마음으로 유행을 좇다가도, 한 걸음 떨어져서 보면 괜히 모든 것에 질릴 때가 있다. 그럴 땐 이미 고전 범주에 든 물건 중 작은 사치가 될 만한, 그러나 어디서도 보기 어려운 무언가에 끌린다. 누구도 알아보지 못할 자기만족이라도 말이다. 은세공 기술과 고급 보석류로 명성이 높은 티파니가 만든 ‘티파니 1837™스위스 아미 나이프’는 성인 남자 새끼손가락만 한 빅토리 녹스 나이프를 티파니의 순은으로 감싼 제품이다. 영롱하게 빛나는 자태도 아름답지만 시간이 흘러 자잘한 흠집이 자연스럽게 생긴 모습도 멋질 것이다. 열쇠고리로 쓰거나 매일 드는 가방 한쪽에 매달고 다니면서 길들이고 싶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안주현
PHOTOGRAPHY 기성율
ASSISTANT 이장은

2016년 09월호

MOST POPULAR

  • 1
    나의 첫 위스키
  • 2
    서울의 나무
  • 3
    새로 오픈했습니다
  • 4
    봄의 공기청정기
  • 5
    문수진, “내가 듣고 부르고 싶은 음악으로 앨범을 만들고 싶었어요.”

RELATED STORIES

  • ARTICLE

    2022 17th A-awards

    에이어워즈는 진정 연말의 신호탄이다. <아레나>의 독자와 친구들을 서슴없이 불러 모아 만끽했던 제17회 에이어워즈의 밤을 돌아봤다.

  • ARTICLE

    김종현, ”솔로 앨범 은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아내”

    김종현의 뉴이스트에서 솔로로 컴백 인터뷰와 화보 미리보기

  • ARTICLE

    NCT 태용, 창작의 힘

    NCT 127의 리더 태용은 멈추지 않고 창작한다. 가사, 비트, 그림, 영상, 무엇으로든 표현하는 태용은 만들면서 힘을 얻는다.

  • ARTICLE

    최원영, “<슈룹> 즐거운 분위기에서 연기할 수 있어서 남달랐다”

    배우 최원영의 남성미 넘치는 화보와 인터뷰 미리보기

  • ARTICLE

    뉴욕 마라톤 우승을 이끈 언더아머의 운동화

    마라톤 선수 셰런 로케디가 언더아머와 함께 뉴욕 마라톤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MORE FROM ARENA

  • FASHION

    Drink&Dive

    물 만난 다이버 워치 6

  • LIFE

    검은 토끼의 해

    2023 계묘년의 막이 열렸다. 계묘년, 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출시된 아이템과 새해를 맞은 아트 신의 목표.

  • FASHION

    Arena Street

  • FASHION

    New Essential Color

    2022 팬톤 컬러인 베리 페리를 포함한 부드러운 라벤더, 과즙 가득한 라임, 저물녘 태양처럼 뜨거운 오렌지, 매콤한 레드와 성역을 허문 핑크. 또 시대 불문 가장 바람직한 화이트와 그레이까지, 올봄과 여름을 화사하게 채워줄 에센셜 컬러의 향연.

  • CAR

    오늘의 하이브리드

    내연기관차보다 심심하고 전기차보다는 유지비가 비싼 차. 혹은 내연기관차보다 경제적이고 전기차보다는 운용이 편한 차. 오늘날의 하이브리드는 어떤 모습일까? 네 대의 차로 하이브리드의 매력을 살폈다.

FAMILY SITE